
앞다퉈 선보상안…토스,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 도입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가 명의 도용, 보이스피싱 피해 보호를 위한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를 시행한다. 지난달 고객 모르게 부정결제가 이뤄진 사실이 알려진 뒤 탈퇴가 잇따르자 내놓은 고심책이다. 경쟁업체 카카오페이도 비슷한 선보상안 계획을 밝힌 바 있는데, 다음달부터 시행된다. 6…
- 2020-07-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가 명의 도용, 보이스피싱 피해 보호를 위한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를 시행한다. 지난달 고객 모르게 부정결제가 이뤄진 사실이 알려진 뒤 탈퇴가 잇따르자 내놓은 고심책이다. 경쟁업체 카카오페이도 비슷한 선보상안 계획을 밝힌 바 있는데, 다음달부터 시행된다. 6…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6일 정치인의 강점인 상상력과 소통 능력을 통해 막힌 남북관계를 뚫고 대화를 복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후보자는 이날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이 마련된 남북회담본부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치가 가진 장점 중 하나가 상상력”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BMW코리아가 뛰어난 운전 재미와 폭 넓은 활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뉴 3시리즈 투어링’을 6일 출새했다. 이번에 출시된 6세대 뉴 3시리즈 투어링은 스포티한 주행성능과 역동적인 디자인,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혁신적인 사양 등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우선 이전 세대 대비 차체 …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신종 돼지 독감에 이어 흑사병으로 불리는 페스트 확진 사례가 발견되면서 중국이 ‘전염병 천국’이라는 오명을 씻을 수 없게 됐다. ◇ 中 내몽고서 페스트 확진 사례 발생 : 환구시보에 따르면 중국 내몽고의 한 병원은 지난 4일 성명서를…

이강인(19·발렌시아CF)이 소속팀의 재계약을 거절하고 이적을 요청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 ‘수페르데포르테’는 6일(한국시간) “이강인이 발렌시아 구단에 이적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강인은 구단이 자신을 향한 뚜렷한 계획이 없다고 판단했고…

7년 전 중국 우한의 바이러스연구소에 전달된 한 바이러스 샘플이 코로나19와 아주 흡사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6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영국 ‘선데이타임스’의 코로나19 전염병의 기원에 대한 특집기사를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3년 중국 남서부 지…

안랩은 최근 공직자통합메일의 시스템 관리자를 사칭해 계정정보 탈취를 시도하는 피싱 메일을 발견해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6일 밝혔다. 안랩에 따르면 공격자는 의심을 피하기 위해 메일 발신자 이름을 ‘korea.kr’로 설정한 후 ‘[System Administrator]- No…

일본 구마모토(熊本)현에서 기록적인 폭우로 24명이 사망하고 16명이 심폐정지하는 등 인명 피해가 잇따랐다. 6일 NHK에 따르면 기록적인 폭우로 하천 범람, 산사태 등이 발생하면서 24명이 사망했다. 심폐정지는 16명이며 11명은 실종됐다. 피해는 더 커질 가능성이 있다. N…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2·16 대책과, 6·17 대책의 후속 입법을 빠르게 추진해 다주택자와 법인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율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집값 안정을 위해 필요한 입법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실효성 있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아파트 투기에 초점을 맞추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했다. 강훈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이 대표의 비공개 최고위 발언을 전하며 “(이 대표는) 아파트 투기나 갭투자에 대해 단호…

6일 오전 6시42분쯤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5층 높이의 한 주상복합 건물 2층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24분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주민 9명이 소방대원의 유도에 따라 대피했으며, 그 중 4명은 연기를 많이 들이마셔 안정을 취하기 위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화재 진압 및 …

응급 환자를 태운 구급차를 택시 기사가 막아 세운 탓에 이송이 지연돼 환자가 숨졌다고 주장하는 유족이 “당신도 부모가 분명히 있을 텐데, 부모님이 나이 들고 몸이 약해지고 응급차를 이용할 일이 있을 텐데 어떻게 그랬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 간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앞서 해당 환자의 …

이베이코리아는 현대카드와 함께 선보인 ‘스마일카드’가 비대면 소비 추세와 맞물리면서 출시 2년 만에 회원 수 90만 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스마일카드는 지난 2018년 6월 이베이코리아가 오픈마켓 최초로 선보인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미래통합당에 ‘무리한 정쟁’은 자제해달라고 부탁했다. 국가정보원장 청문회에도 전향적 자세로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코로나 위기로 민생 힘들고 앞으로도 어려운 시기가 한동…

스위스 취리히 동물원의 한 암컷 시베리아 호랑이가 관람객들 앞에서 여성 사육사(55)를 공격, 숨지게 했다. 로이터통신과 BBC에 따르면 취리히 동물원은 사건이 지난 4일 오후 1시20분쯤(현지시간) 발생했다며 직원들이 급히 호랑이를 우리 밖으로 끌어냈지만 공격당한 사육사가 현장에서…

5일(현지시간)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가 단전으로 불빛이 꺼져 차량이 어두운 거리를 운행하고 있다. 레바논 시위대 수백 명이 국영 전력회사 EDL(Electricite Du Liban) 인근에서 정부의 단전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레바논은 발전소 운영에 사용하…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6일 “12·16 대책과 6·17 대책 후속 입법을 빠르게 추진해 다주택자와 법인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율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집값 안정을 위해 필요한 입법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들이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하 CJ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3라운드에서 1~3위를 석권하며 한국타이어 장착 차량의 연속 우승 행진이 12라운드째 이어졌다. 지난 5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

금융감독원이 “자신도 모르게 보이스피싱 대포통장(사기이용계좌) 범죄자가 될 수 있다”며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금감원은 6일 “보이스피싱 사기범들이 통장 신규개설이 어려워지자 다양한 사기 수법을 동원해 대포통장을 수집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