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역 방해’ 이만희 구속심사 시작…취재진 피해 법원 출석
‘방역 방해’ 등 혐의를 받는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89·신천지)이 31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수원지법 이명철 영장전담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이 총회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시작했다. 이 총회장은 심사 일정을…
- 2020-07-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역 방해’ 등 혐의를 받는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89·신천지)이 31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수원지법 이명철 영장전담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이 총회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시작했다. 이 총회장은 심사 일정을…

팜스킨이 ‘슈퍼푸드 핑크베라 수딩크림’을 31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알로에에 들어있는 진정 성분과 초유에 함유된 비타민B로 여름철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거제도 생알로에를 통째로 착즙해 80도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하면 진정효과를 내는 알로에 이모딘 성분이 증가하게…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1일 같은당 황운하 의원이 ‘대전 물난리’ TV뉴스 보도가 나오는 와중에 웃고 있는 사진이 공개돼 논란이 인 데 대해 “악의적인 부분도 있다”고 항변했다. 김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우선 웃고 있는 모습이 이렇게…

당국 “이라크 2차귀국 근로자, 72명 중 유증상 31명 확인” < 동아닷컴 >


엠디마케팅이 소형가전 제조사 아이디문과 함께 넥밴드형 휴대용 공기청정기 '나마스크(NaMask)'를 내달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엠디마케팅에 따르면 나마스크는 목에 거는 것만으로 에어커튼 효과를 발생시켜 오염물질을 차단해주는 웨어러블 기기다. 별도의 에어탱크 없이 외부 필터링한…

육군이 대외적으로 운영하는 공식 SNS에 이벤트성 글을 게시하면서 북한군이 사용하는 전차로 알려진 ‘T55’를 연상시키는 탱크 삽화를 함께 올려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로부터 “육군은 국군이냐, 인민군이냐” 등의 비난성 댓글이 이어지자, 육군 측은 “송구스럽게 생각한…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은 현행 600억달러 규모인 한미 통화스와프 계약 기간을 6개월 연장한 것과 관련해 “만기가 2개월 남아 있는 시점에서 조기 연장에 합의함으로써 선제적으로 시장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유사시 시장안전판을 유지·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3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20대 청년층이 선호하는 사무관리나 알바직, 요식업 분야의 구인광고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을 비롯해 ‘코로나 청년 세대’가 겪고 있는 심각한 구직 보릿고개를 반영하는 통계다. 31일 광주지역 대표 구인…

대전 물난리가 보도되고 있는 TV 앞에서 ‘파안대소’하고 있는 사진을 찍어 논란이 된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중구)이 논란 직후 “악마의 편집”이라며 화를 내다가 여론이 심상치 않자 수 차례에 걸쳐 문장수정을 거듭한 끝에 결국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신중치 못하게 글을 쓰…

방송인 남희석이 김구라의 방송 태도를 공개적으로 지적한 이유가 후배들 때문이었다는 뉘앙스의 글을 올렸다. 남희석은 30일 페이스북에 “‘돌연’ ‘급작’ 아니다. 몇년을 지켜보고 고민하고 남긴 글이다. 자료화면 찾아보면 안다. 반박 나오면 몇 가지 정리해서 올려 드리겠다. 공적 방송…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미래통합당과 신천지가 조직적으로 자신을 공격한다고 의심하자,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31일 “소설 한 편 잘 읽었다”고 비꼬았다. 앞서 추 장관은 전날 페이스북에 “저에 대한 언론과 통합당의 무차별적이고 근거 없는 공격이 날로 심해지는 가운데 이제는 신천지까지…

“신세계 상품권 싸게 사서 ‘쓱머니’(SSG MONEY)로 전환했어요. 재산세 3만원 정도 절약했죠” 직장인 A씨는 최근 ‘상품권깡’으로 재산세를 납부해 3만원을 절약했다.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싸게 매입해 ‘SSG머니’로 전환한 뒤, 서울시에 세금을 납부하면 일정 금액 절세(節稅…

서울시는 지난 27일 시 역사재생 자문위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관련 접촉자 등 286명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타시도 거주자인 서울시 역사재생 자문위원이 최초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창립 50주년을 맞은 반도건설이 올 상반기 코로나 위기 상황 속에서도 해외개발사업, 공공부문 수주, 주택사업에서 잇달아 성공을 거두며 공격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반도건설은 지난 1월 미국 LA한인타운 ‘더 보라 3170’ 주상복합 프로젝트 착공에 들어가며 진입장벽이 높은 미국 …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비판 여론이 여전히 거센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9주째 내림세를 이어가면서 44%로 밀렸다. 여론조사 전문회사인 한국갤럽은 지난 28~3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01명을 대상으로 ‘문 대통령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

미래통합당이 국회에 남기로 했다. 거대 여당 더불어민주당의 거침없는 입법 드라이브를 막을 방법이 국회 안팎에 모두 없다면 국회를 지키는 것이 낫다는 판단에서다. 당 지지율이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상황에서 더 정교한 대국민 메시지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통합당 지도부는 31일 장외투…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5번째 화성탐사 로버 ‘퍼서비어런스(Perseverance·인내)’를 싣고 화성으로 향한 탐사선 ‘마스 2020’(Mars·화성 2020)이 ‘순항(Healthy and on Its Way)’ 중이라고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나사는 이날 홈페이지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31일 21대 국회 첫 을지로민생현안회의를 열고 배달앱 시장의 플랫폼 사업자와 입점업체 간 상생 방안과 문화·체육계 갑질 근절을 위한 대책 등을 논의했다. 온라인플랫폼공정화법을 내년 상반기까지 제정하고 상생협력법도 개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체육계 갑질…

한때 K리그를 선도했던 수원삼성과 FC서울이 동시에 수장 없이 시즌을 치르게 됐다. 수원과 서울의 감독들이 같은 시즌에 중도 퇴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은 지난 30일 “최용수 감독이 자진 사퇴했다. 아직까지 차기 감독은 미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올 시즌 K리그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