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제의 날, 오규석 기장군수가 목소리를 높인 까닭은?
2018 기장국제야구대축제 개막식이 열린 19일 부산시 기장군 현대차드림볼파크. 대축제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오규석 기장군수는 “이번 축제를 기장군이 세계적인 야구 메카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축제의 성공 개최를 다짐하다 야구 명예의 전당 이야기가 나오자 갑자기 목…
- 2018-11-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18 기장국제야구대축제 개막식이 열린 19일 부산시 기장군 현대차드림볼파크. 대축제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오규석 기장군수는 “이번 축제를 기장군이 세계적인 야구 메카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축제의 성공 개최를 다짐하다 야구 명예의 전당 이야기가 나오자 갑자기 목…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9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혜경궁 김씨 논란과 관련 “셀카 사진이 나와도 끝까지 내 태블릿PC가 아니라고 우기던 최순실이 오버랩된다”며 “이재명과 최순실 둘이 우기기 시합하면 막상막하”라고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이…
박원순 서울시장은 19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겨냥, “악담과 저주의 정치에 미래는 없다”고 비난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아니면 말고 식의 구태정치 언제까지 할 것이냐”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또 “그래도 명색이 제1야당의 …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신개념 야구 페스티벌 ‘2018 기장국제야구대축제’가 마침내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부산시 기장군이 주최하고 ㈜오투에스앤엠과 부산광역시야구소프트볼협회, 스포츠동아가 주관하는 2018 기장국제야구대축제 개막식이 19일 오전 11시 기장군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

현대자동차 모터스포츠가 마카오와 호주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현대차 모터스포츠는 18일 ‘2018 WTCR(World Touring Car Cup)’에서 종합 우승, ‘2018 WRC(World Rally Championship)에서는 종합 준우승을 확정지었다고 19일 밝혔다. …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다음달 2일까지 인기 해외직구 상품을 최대 56% 할인하는 ‘블랙 에브리데이(BLACK EVERY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100원딜 이벤트, 할인쿠폰 등 혜택도 풍성하다. 먼저 추첨을 통해 아이폰XS(256GB)…

팝페라그룹 컨템포디보가 다시 한번 무반주 보컬의 진수를 선보였다. 컨템포디보는 17일 오후 10시20분에 방영된 채널A의 신개념 아카펠라 음악쇼 ‘보컬플레이’ 본선에서 마지막 무대에 올라 G2(스윗소로우 팀)와 환상적인 합동무대를 연출했다. 팝페라 아이돌과 래퍼가 만나 ‘보컬플레이…

토요타자동차가 국내 판매된 프리우스 차량을 대상으로 운전 중 ‘주행불능’ 상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 대규모 리콜을 실시한다. 하지만 과거 국내서도 한 차례 똑같은 이유로 리콜을 이행한 바 있어 당시 제대로 된 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19일 자동차 …

“넥센…아…히어로즈 박병호입니다.” 넥센 히어로즈 박병호(32)가 의도치 않은 실수로 동료들과 팬들을 모두 웃음바다에 빠뜨렸다. 19일 서울 르메르디앙호텔에서 열린 2018 KBO 시상식에서 독특한 수상 소감을 전해 장내 분위기를 한껏 밝게 했다. 박병호는 장타율과 출루율 부문에서…

남성과 여성 일행의 마찰에서 비롯된 ‘이수역 폭행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번주 당사자들을 모두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서울 동작경찰서 관계자는 19일 “당사자들과 모두 연락이 됐고, 일정조율을 마쳐 이번주에 조사할 예정”이라면서 “세부 일정은 비공개”라고 밝혔다. 경찰은 이날 …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주말 농부 참가자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한 도요타 주말 농부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텃밭을 제공, 주말마다 직접 다양한 작물을 재배함으로써 에코 라이프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국토요타 사회 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지…

“가난한 자들의 울음소리는 점점 커지고 있지만, 부유한 자들이 내는 소음에 묻혀 점점 희미하게 들립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18일(현지 시간) 로마 가톨릭교회의 ‘빈곤의 날’을 맞아 바티칸 성베드로 대성당에서 집전한 미사에서 가난한 사람들, 난민 등 이민자들을 향한 사회의 관심을…

동급생들에게 집단폭행을 당한 뒤 아파트 옥상에서 추락해 숨진 10대가 학교에 장기간 결석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시교육청과 학교 측에서 피해 학생의 장기 결석 사유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사안이라며 비공개 입장이다. 18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A(14)군은 재학 중인 인천 모 학…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2일 청와대에서 새 사회적 대화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출범식을 주재한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9일 정례브리핑에서 “경사노위가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다”며 “문 대통령이 초청을 하는 형식”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사회적 대화 복…

‘ㄱ.애국심은 개인의 이타심을 국가 이기주의로 전환시킨다.’ 이 문장은 15일 치러진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뒤 수험생들의 입에서 가장 많이 오르고 있다. 19일 오후 3시 기준으로 수능 문제와 정답에 대한 이의 제기가 총 888건 접수됐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수능…

2018 시즌 한국 프로야구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김재환(30·두산 베어스)은 금지약물 복용 논란에 대해 “지금도 후회를 하고 있고, 하루도 안 빠지고 후회를 했던 것 같다”면서 “앞으로의 인생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재환은 19일 서울 역삼동 르메르디앙 서울 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취임 1주년을 앞두고 “최저임금 인상이 소득주도 성장의 전부인 것처럼 비춰져 안타깝다”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이 소득주도 성장의 핵심이며, 이 외에 다른 대안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밝혔다. 홍 장관은 취임 1주년을 이틀 앞둔 19일, 서울 여의도 …
사업 승인 대가로 해외 건설업체로부터 수백만달러 뇌물을 수수했단 의혹을 받고 있는 알란 가르시아 전 페루 대통령(69)이 수사를 앞두고 우루과이에 망명 신청을 했다고 페루 외무부가 18일(현지시간) 밝혔다. 하지만 페루 법원이 가르시아 전 대통령을 상대로 18개월 동안 출국금지 명…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대만이 오는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에서 ‘대만’(Taiwan)으로 국호를 바꿔 참가하려 한다면 참가 자격을 상실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AFP통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IOC는 대만올림픽위원회(CTOC)와 대만 정부에 …

민영원은 18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뱃속에 애기가 생겼다! 스트롱베이비. 제가 나이가 많아 위험요소가 많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진작 얘기하고 싶었는데 이제야 모든 검사를 잘 마치고 아기가 건강한 안정기가 되어서 이렇게 인사한다”라며 “오빠랑 하나님 안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