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관 스님 “캄보디아 정부와 1만2000평 30년 무상 사용계약은 기적”
1996년 40대 초반의 성관 스님(64)은 도반들과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유적을 찾았다. 그 장엄함에 큰 감동을 받았지만 ‘1달러’를 외치며 따라다니던 아이들의 목소리를 마음속에서 지울 수 없었다. 스님이 “말년엔 이곳에서 아이들을 도우며 부처님 은혜에 보답하겠다”고 하자, 도반들은 …
- 2019-0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996년 40대 초반의 성관 스님(64)은 도반들과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유적을 찾았다. 그 장엄함에 큰 감동을 받았지만 ‘1달러’를 외치며 따라다니던 아이들의 목소리를 마음속에서 지울 수 없었다. 스님이 “말년엔 이곳에서 아이들을 도우며 부처님 은혜에 보답하겠다”고 하자, 도반들은 …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4000여명이 수영복 차림으로 겨울 바다에 뛰어들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선 6일 ‘해운대 북극곰 축제’가 열렸다. 이날 하이라이트인 수영대회였다. 수영대회 참가자들은 수영복 차림으로 바다에 들어갔으며,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참여했다. 부산일보사가 주최…

‘사법농단 의혹’의 정점에 있는 양승태(71) 전 대법원장이 이번주 검찰 포토라인에 선다. 6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수사팀(팀장 한동훈 3차장검사)은 11일 오전 9시30분 양 전 대법원장에게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검찰은 양 …

한일 군당국 간 ‘해상자위대 초계기 레이더 조준 갈등’과 관련해 일본의 ‘적반하장’식 주장이 계속되자, 우리 군은 다국어로 된 반박 영상을 제작해 국제사회에 이를 알리는 등 적극 대응하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국방부는 일본의 입장을 반박하기 위해 기존에 제작한 한국어와 영어 외에…

청와대의 민간인 사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연일 강도 높은 참고인 조사를 이어가며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주진우)는 3, 4일 이틀 연속으로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검찰수사관을 참고인으로 소환해 조사했다. 검찰은 7일 오후에도 김 수사관…

눈을 동그랗게 치켜뜨고 눈물을 흘리는 친구를 말문이 막힌 채 쳐다 볼 수밖에 없었다. 스시(초밥)를 처음 먹는다기에 ‘주는 대로 하나씩 먹으면 된다’고 설명해주려던 찰나, 눈 깜작 할 사이 와사비를 통째로 삼켜 버린 것이다. 친구는 찬물을 벌컥벌컥 마시고 심호흡을 해댔다. 우습지만 웃…

배우 전원주가 기구한 결혼생활을 공개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전원주는 6일 재방송된 KBS1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결혼 3년 만에 사별한 첫번째 남편에 대해 털어놨다. 그는 “갑자기 불행이 닥쳤다. 그때는 약도 많이 없을 때였는데, 남편이 폐가 안 좋았었다. 얼굴이 까칠하긴 …

울산 중구청 소속 환경미화원이 청소 도중 발견한 현금 100만원을 경찰을 통해 주인에게 돌려준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6일 울산 중구에 따르면 구청 소속 환경미화원 김진섭(49)씨는 지난 4일 오전 11시 35분께 중구 반구정1안길 중앙여고 뒤편 도로에서 청소…

나상호(23?광주)가 오른쪽 무릎 내측인대 부상을 당해 이승우(21?헬라스 베로나)가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대신 출전한다. 대한축구협회는 6일(현지시간) “나상호가 오른쪽 무릎 내측인대 염좌 증상으로 경기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 이승우를 대체 발탁했다”고…

청와대는 7일 예정된 중소기업·벤처 기업인 대화에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제외된 것과 관련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와의 대화는 별도의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대기업, 중견기업 그리고 지방상의 회장단을 초청해 이달 중순쯤에 타운홀 미…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7일 팟케스트 ‘유시민의 고칠레오’를 추가로 공개한다. 노무현재단 관계자는 6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내일 오전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고칠레오’를 방송할 예정”이라면서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과 대담 형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배우 박성웅이 강동원과의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박성웅은 5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 “내가 영화 ‘검사외전’을 강동권과 같이 찍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당시 회식이 있었는데 내가 장염이 있어서 술을 마시기 어려웠다”라며 “그런데 내가 게임에 걸렸다.…

59년 만에 아시아 정상을 노리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필리핀을 상대로 아시안컵 첫 경기에 나선다. 객관적 전력에서 한국이 앞서지만 필리핀을 이끄는 ‘백전노장 지도자’ 스벤 예란 에릭손 감독(71)의 경험은 경계할 필요가 있다. 한국은 7일 오후 10시30분(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사퇴를 발표한 지 한 달만에 케빈 스위니 국방부 비서실장도 사퇴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를 발표한 이후 국방부를 사퇴하는 3번째 고위 관리가 됐다고 워싱턴 이그재미너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군 소장인 스위니 비서실장은 이…

‘6남매’의 아빠인 가수 박지헌이 키즈카페를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박지헌은 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아내와 함께 운영할 키즈문화센터를 구상하고 있다. 행복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귀한 조언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교육과 놀이를 하나로’, ‘아빠 놀이터’, ‘…

‘2019 보은 속리산 말티재 꼬부랑길 동계 알몸 마라톤대회’가 6일 충북 보은군 속리산 말티재 꼬부랑길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전국마라톤협회(회장 장영기)가 주관한 이날 대회는 5㎞와 10㎞ 구간으로 나눠 진행됐다. 대회에는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국내 아마추어 마라토너 300여…

외교관 집안 출신에 바티칸 주재 외교관으로 중책을 맡을 것이 유력했던 조성길 주(駐)이탈리아 북한대사관 대사대리가 망명한 것으로 판단되는 가운데 그의 마지막 행적과 망명 동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북한 정부의 신임을 받던 그지만 자녀를 더 나은 체제 속에서 좋은 교육을 받…

아시아 대륙 최고의 축구 이벤트인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이 열전에 돌입했다. 역대 최다인 24개 나라가 자웅을 겨루는 아시안컵이고 사상 처음으로 ‘상금’이 걸려 있는 대회다. 번번이 자존심을 구겼던 한국축구는 59년 만에 우승컵을 되찾고 ‘허울뿐인 아시아의 맹주’ 꼬리표를 뗄…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6일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일본 기업의 자산 압류를 신청한 것과 관련,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아베 총리는 이날 방송된 NHK ‘일요토론’ 프로그램에서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과 관련, “‘한반도 출신 노동자’에 대해선 압류를 향한 움직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