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고속도 휴게소 매출 1위는 아메리카노, 969억원”
지난해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 가운데 매출 1위는 행담도 휴게소 푸드오클락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이 한국도로공사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195개 휴게소에 입점한 매장 가운데 행담도 휴게소 푸드오클락이 지난해 …
- 2018-09-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 가운데 매출 1위는 행담도 휴게소 푸드오클락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이 한국도로공사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195개 휴게소에 입점한 매장 가운데 행담도 휴게소 푸드오클락이 지난해 …

우리에 갇혀 8년을 지낸 퓨마 ‘뽀롱이’는 약 4시간 반의 자유를 맛보고 결국 사살됐다. 엽사가 쏜 총에 맞아 동물원에서의 삶을 마감한 퓨마를 안타까워하는 여론이 좀체 식지 않고 있다.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퓨마 탈출을 방치한 동물원 관계자를 처벌해달라거나 동물원 폐지를 요구하는 등 퓨…

지적장애를 앓는 9세 딸과 동반자살을 시도한 어머니에게 법원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대구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손현찬)는 살인 미수 혐의로 기소된 어머니 A(41)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민 참여제에 참여한 배심원 7명도 모두…

‘화이트리스트’ 1심 선고가 일주일 연기됐다. 2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8부(부장판사 최병철)는 조윤선(52)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기춘(79) 전 대통령 비서실장 등 9명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 선고공판을 이달 28일에서 다음달 5일로 변경했다. …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평양에서 3차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되는 등 한반도 평화의 분위기 속에서 치러지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정당대표들이 보낸 이색적인 명절 선물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통령의 명절 선물에는 당시 시대상이나 대통령의 스타일과 성격 등이 담겨 있는 것처럼 정당…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21일(현지시간) 재임 중 가장 인상 깊은 순간으로 억류됐던 미국민 3명을 송환한 일을 꼽았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워싱턴 DC에서 열린 한 유권자 행사에서 “국무부 장관으로 일하는 동안 가장 하이라이트였던 날은 북한에 억류됐던 미국인 3명을 집으로 …

텍사스 레인저스가 제프 배니스터 감독 경질 후 치른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 텍사스는 22일(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경기에서 8-3으로 강우콜드 승리를 거뒀다. 텍사스가 8-3으로 앞선 7회초 시…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바른미래당의 광주시당이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맞아 명절인사에 나서는 등 지역 민심잡기 행보를 벌였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추석 연휴인 22일 오전 광주 서구 광천터미널과 광주송정역에서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을 맞이했다. 이날 오전 …
오승환이 휴식을 취한 가운데 콜로라도 로키스가 3연패에서 탈출했다. 콜로라도는 2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체이스 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경기에서 6-2 역전승을 거뒀다. 3연패에서 탈출한 콜로라도는 83승70패가 됐다. 애리…

전 세계 사망자 20명 중 1명이 술로 인한 직·간접적인 원인으로 사망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21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 등 외신은 이날 WHO가 발간한 보고서를 인용, “과도한 음주로 전 세계에서 매년 약 300만명이 사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부터 이틀 전 ‘훌륭한 편지’를 받았다고 밝히면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청신호가 켜질지 주목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스프링필드에서 열린 공화당 유세현장에서 “김 위원장으로부터 이틀 전 ‘…
로저 페더러(세계랭킹 2위·스위스)와 노박 조코비치(3위·세르비아)가 처음으로 복식 조를 이뤘지만 첫 경기에서 패배했다. 페더러-조코비치 조는 22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 2018 레이버컵 테니스 대회 첫날 복식 경기에서 케빈 앤더슨(9위)-잭 소크(10위·이…

중국이 다음 주 예정된 미중 무역회담을 취소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은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의 무역회담 요청에 따라 오는 27~28일 류허 부총리를 미국에 보낼 계획이었다. 또 사전조율을 위해 왕셔우원 상무부 부부장이 무역협…
일본이 미국과 양자무역협정 체결을 고려하고 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2일 보도했다. 일본산 자동차에 대한 미국의 고율 관세를 피하기 위해 미국 농산물에 대한 관세를 낮출 가능성이 있다. 이날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일본 정부가 미국산 농산물에 대한 관세를 미국이 …

추석 연휴 첫날인 22일 부산역과 사상시외버스터미널은 귀성·귀경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오랜만에 고향 나들이에 나선 청년, 엄마, 아빠의 손을 잡고 할머니를 향해 발걸음을 재촉하는 아이들, 가족들과 함께 지친 일상 속 휴식을 취하려는 이들까지 ‘민족 대이동’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했…

추석을 맞아 고향으로 귀국하기 위해 시외버스를 타고 부산에 도착한 필리핀 남성이 3000달러가 들어 있는 가방을 잃어버렸다가 경찰의 도움으로 출국 전에 무사히 되찾았다. 22일 부산 사상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3시 20분쯤 “부산 사상터미널 시외버스 화물칸에 넣어둔 자신…
3연승을 달리던 LA 다저스가 뼈아픈 역전패를 당하면서 불안한 선두 자리를 이어갔다. 다저스는 2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서 3-5로 졌다. 4연승에 실패한 다저스는 85승69패가 되면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22일 “9월 남북정상회담은 홈런”이라며 “미국을 움직이게 만들었다”고 평했다.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의 평양 남북정상회담에 동행했던 박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서를 또 받았다고 한다”며 이렇…

배우 정려원이 MBC '나 혼자 산다' 시청 인증샷을 남겼다. '나 혼자 산다' 애청자라고 밝힌 정려원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푸학. last night 나 혼자 산다 시청 중. 자기네들 모습 모니터링 중인 앙키 네이니언과 얄리 요놈쉑"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추석이 되어도 마음은 무겁다. 정치, 경제, 남북관계 모두가 그렇다"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2박3일 일정으로 고향을 다녀올 생각이지만 그 발길 또한 가볍지만은 않을 것 같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김 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