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영국 “노회찬 뒤이어 사회적 약자 위한 의정활동 하겠다”
여영국 정의당 의원은 5일 “앞으로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 의원은 이날 오전 열린 본회의에 출석, 인사말을 통해 “제게 많은 지지를 보내주신 주민 여러분과 성원해주신 국민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이렇게 밝혔다. 여 의원은 지난 4·3 …
- 2019-04-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영국 정의당 의원은 5일 “앞으로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 의원은 이날 오전 열린 본회의에 출석, 인사말을 통해 “제게 많은 지지를 보내주신 주민 여러분과 성원해주신 국민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이렇게 밝혔다. 여 의원은 지난 4·3 …

강원도 곳곳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그룹 블랙핑크가 5일 오전 11시 열릴 컴백 기자간담회를 급히 취소했다. 블랙핑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9시께 “고성·속초 산불로 인한 강원 지역 주민들의 아픔에 공감하여 기자간담회 취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전날 불거진 정의용 안보실장 이석 논란에 대해 "상황을 파악하기 어려웠다"라고 해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5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전날 강원도 산불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국회 운영위원회 업무보고에 출석한 정 실장의 이석을 막았다는 논란에 이같이 말했…

‘엔카의 여왕’ 계은숙(58)이 일본 TV에 출연, 두 차례 마약 투약 과정을 상세히 밝힌다. 일본 미디어 스포니치아넥스에 따르면, 계은숙은 5일 오후 7시 방송되는 TBS ‘폭보! 더 프라이데이’에 나와 2007, 2015년 당시 마약 투약에 대해 해명한다. TBS는 계은숙의 …

문희상 국회의장이 법안 소위 활성화를 위해 제안한 ‘일하는 국회법’이 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회는 이날 오전 본회의에서 상임위의 법안심사 정례화를 골자로 하는 국회법 개정안을 재적 252석 중 찬성 237인, 반대 3인 기권 12인으로 의결했다. 국회법 개정안은 상임위원…

충남 아산시 설화산 산불이 18시간만에 완전히 진화됐다. 충남소방본부는 5일 오후 6시 55분쯤 설화산 산불이 완진됐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로 소방서추산 임야 1.3ha 손실됐으며,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전날(4일) 오전 11시 48분쯤 충남 아산시 설화산에서 화재가 발생해…
![[화보]고성·속초 동해안 최악의 산불 현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05/94905196.4.jpg)
지난밤 고성에서 발화한 산물이 속초 영랑호 인근 까지 번져 5일 새벽 속초시 영랑호 인근 야산을 태우고 있다.

![[인공지능 in IT] 인공지능 UX디자이너가 말하는 '초개인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05/94907368.1.png)
스켈터랩스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으로 원천기술 개발을 최우선하고 있다. 때문에 구성원 대부분이 주로 엔지니어(engineer) 또는 리서처(researcher)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이들이 연구 개발한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일상생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완성하기에…

고유가 시대가 이어지고 환경오염, 특히 대기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면서 환경친화적인 자동차 생활에 관심이 높아졌다. 경유나 휘발유가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으로 지목되면서 정부 차원에서는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혜택을 늘리고 일반인의 LPG 차량 구매를 허용하는 등 상대적으로 미세먼지 …

강원도로 수학여행을 떠났던 중학생들이 고성·속초 산불로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학생들이 탄 전세버스에 불이 옮겨 붙었으나 다행히 인명 피해 없이 무사히 귀가했다. 5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강원도로 수학여행을 떠난 평택 현화중 2학년 학생 199명을 태운 버스 7대 가운데 1대가…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시즌 3승 사냥에 나선다. 류현진은 9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메이저리그(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이날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통산 100번째 마운드에 오…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지난주 대비 2%p 하락한 41%로 집계되며 2주 연속 최저치를 경신했다. 국정수행 부정 평가자는 49%로 취임 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갤럽은 2~4일 전국 성인 1003명에게 ‘문 대통령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느냐…

5일 서울시를 방문한 마싱루이(馬興瑞) 광둥성(廣東省) 성장(省長)이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난 자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그린 초상화를 선물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마 성장은 이날 오전 9시 서울시청사 6층 기획상황실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나 경제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환담했다. …

강원도 고성 산불의 원인이 당초 지목된 변압기가 아닌 전신주에 달린 일종의 차단기 역할을 하는 개폐기였던 것으로 잠정 확인됐다. 한국전력은 화재 원인이 변압기로 지목된 것에 대해 “화재가 난 전봇대에 있는 것은 개폐기”라며 “개폐기 연결 전선에 이물질이 붙어 화재가 난 걸로 추정된…

북한은 오는 2020년 도쿄에서 열리는 하계올림픽에 최대한 많이 참가하기 위한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가 5일 보도했다. 조선신보에 따르면 김일국 북한 체육상은 지난달 28일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 열린 조선올림픽위원회(…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강원 속초시가 5일 전국에서 가장 높은 초미세먼지(PM 2.5) 농도를 나타내면서 최악의 대기질을 나타냈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속초시는 이날 오전 7시 초미세먼지 수치 119㎍/㎥를 기록했다. 119㎍/㎥는 ‘매우나쁨’ 등급으로 현재까지 전국에서 가장 높다…

강원도 산불과 관련, 문화재청이 안전상황실 가동에 들어갔다. 4일부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지휘에 따라 담당자를 현장에 파견하는 등 문화재 방재에 주력하고 있다. 문화재청은 “강원도·속초시·고성군 등 관련 지자체를 통해 계속해서 문화재 피해상황을 확인 중”이라고 전했다. 일…

강원도 고성에서 발생한 산불이 수학여행길에 올랐던 평택 현화중학교 버스에 옮겨붙어 하마터면 대형참사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상황이 벌어졌다. 이 사고로 수학여행 버스에 타고 있던 학생들은 재빨리 대피해 무사했지만 버스 1대가 전소됐다. 학생들은 모두 평택으로 돌아와 귀가했다. 5…

유엔군사령부(유엔사)가 5일 비무장지대(DMZ) 평화 둘레길 조성사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관광객 안전 대책을 한국 군과 논의중이라고 밝혔다. 유엔사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유엔사는 대한민국 정부 및 군과 평화둘레길에 대해 매일 협의하고 있으며 이 계획의 가능성을 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