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한국당, ‘셀프 특검’ 주장으로 김학의 사건 은폐시도”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자유한국당은 ‘김학의 사건’의 세 번째 축소·은폐 시도에 불과한 셀프 특검 주장을 즉각 중단하고, 황교안 대표는 검찰 특별수사단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했다. 강병원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은 김학의 사건의 정점에 서 있는 당시 …
- 2019-04-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자유한국당은 ‘김학의 사건’의 세 번째 축소·은폐 시도에 불과한 셀프 특검 주장을 즉각 중단하고, 황교안 대표는 검찰 특별수사단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했다. 강병원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은 김학의 사건의 정점에 서 있는 당시 …

미국의 국무장관이 베네수엘라 위기를 오히려 연장시키고 있다고 중국 정부를 비판한 것과 관련해 중국 정부가 미국을 강하게 비난했다. 중국 외교부는 15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비판이 “근거가 없고” 중국과 라틴 아메리카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고의로 쐐기를 박았다”고 말했다.…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금호아시아나그룹(금호그룹)의 아시아나항공 매각 등 자구계획을 받아들이고 경영정상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아시아나항공 주채권은행 산업은행은 15일 “긴급 채권단 회의 결과 채권단은 금호 측이 제출한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포함한 자구계획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며…

[속보]채권단 “아시아나항공 자구계획안 긍정적” 아시아나항공 채권단은 금호아시아나그룹이 내놓은 매각이 포함된 수정 자구계획안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라고 밝혔다. 15일 금호그룹 측은 매각 내용이 포함된 수정 자구계획을 산업은행에 제출했고, 산업은행은 긴급 채권단 회의를 소집…

배우 이수경 측이 장애인 주차 구역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BS2 드라마 '왼손잡이 아내' 촬영장에 이수경의 팬들이 선물한 커피차 사진이 올라왔다. 하지만 이 차량이 장애인 주차 구역에 주차돼 있어 논란이 됐다. 이에 이수경경의 소속사 에코글로벌그룹 …

인천 유나이티드가 욘 안데르센 감독과 결별을 결정했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15일 욘 안데르센 감독(56)과 만난자리에서 계약해지를 통보했다. 팀을 떠나게 된 안데르센 감독은 구단과의 미팅이 끝난 뒤 선수단에 이별을 알리는 장문의 문자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 구단도 이를 인정…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오후 청와대에서 서욱 신임 육군참모총장 등 대장급 군 장성 4명과 중장급 장성 1명으로부터 보직 및 진급 신고를 받았다. 문 대통령이 보직신고를 받는 것은 지난해 10월 박한기 합동참모본부 의장과 황인권 제2작전사령관의 신고 이후 6개월 여 만이다. 앞서 …

서울 강남구 소재 클럽 ‘버닝썬’에서 시작된 경찰 유착·성접대·횡령·마약 등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경찰총장’ 윤모 총경이 유인석 유리홀딩스 대표(34)에게 추가로 2차례 골프 접대를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은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가 지난 2017년 12월 필…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의 주요 제품을 조립·생산하는 대만 홍하이그룹(폭스콘)의 궈 타이밍 회장이 15일(현지시간) 2선 후퇴를 예고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은 궈 회장이 이날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자사 기자와 만나 “젊은 인재가 더 높은 자리에 올라갈 수 있도…

4월 임시국회의 개점휴업 상태가 일주일째 지속되면서 주요 법안 처리에도 빨간불이 들어왔다. 과도한 주식 보유가 문제가 된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둘러싸고 여야의 강대강 대치가 좀처럼 출구를 찾지 못하면서다. 이런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은 자유한국당 등 야당의 강경한 반대를 무릎쓰고…

법무부 산하 검찰과거사위원회가 ‘장자연 리스트’ 사건과 관련해 특수강간 혐의로 검찰에 수사를 권고할지 여부를 검토했다. 과거사위는 15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과거사위 정례회의에서 이를 포함한 내용을 논의했다. 특수강간죄의 공소시효는 15년이라, 2009년 발생한 이 사건에 특수강…

자유한국당은 15일 문재인 대통령이 4차 남북 정상회담을 추진하겠다는 입장과 관련, “준비 안 된 대화는 성사도 어렵거니와 한미관계 악화나 북한 오판만 불러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한민국 대통령이 미북간 북핵 해법을 둘러싼 엄청난 이견…

한국농어촌공사는 15일 김인식 사장이 속초시 쌍천2지하댐 설치 예정지를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현장 간담회는 가뭄 등 기후변화에 대응한 용수원 확보 다각화와 깨끗한 수자원 확보를 통한 믿을 수 있는 농산물 생산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아가방앤컴퍼니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아가방 매장에서 오는 22일까지 해시태그(#)를 활용한 ‘아가방 지구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4월 22일은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이다. 아가방은 디자인을 활용…

‘골프 황제’가 화려한 부활을 알렸다. 15일 미국 조지아 오거스타 내셔널GC(파72)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마스터스(총상금 1150만 달러) 최종 4라운드. 타이거 우즈(44·미국)는 2타(버디 6, 보기 4)를 줄여 최종 13언더파…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의 운영사인 브이씨앤씨(VCNC)가 타다 차량 탑승객과 운전기사를 위협한 택시기사를 형사 고발했다고 15일 밝혔다. 타다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지난 12일 탑승객 5명과 운전기사의 안전에 위협을 가한 택시기사를 폭행 및 업무방해죄로 형사고발했다고 밝혔다. …

두산 베어스 선발투수 이용찬(30)이 햄스트링을 부상해 당분간 공백을 피할 수 없게 됐다. 두산 구단관계자는 15일 “이용찬이 햄스트링 부상으로 오늘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고 밝혔다. 순조롭게 돌아가던 두산 선발로테이션에 공백이 발생한 것이다. 이용찬은 전날(14일) 잠실 LG …

폴크스바겐은 지난 14일(현지 시간) 중국 상하이 오토모빌 전시센터에서 열린 ‘브랜드 SUV 나이트’를 통해 새로운 전기차 콘셉트 ‘ID 룸즈(ID. ROOMZZ)’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 모델은 15일 언론공개행사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19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대중에 공개…

최근 등장하는 스마트폰 중 상당수는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LG전자, 삼성전자 등은 이미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오래 전부터 출시해왔으며, 애플 역시 아이폰X을 발표하면서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한 것은 물론, 완전 무선 이어폰 에어팟 2세대 역시 무선 충전을 지…

최근 국내 증권사의 한 프라이빗뱅커(PB)는 투자자 A 씨로부터 “베트남 현지 우량 증권사들을 알려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PB가 무슨 목적인지 묻자 A 씨는 뜻밖에도 “베트남 여행을 가는데 간 김에 현지 증권사에서 계좌를 만들려고 한다. 현지 증권사를 통하면 수수료가 매우 싸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