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손혜원 탈당 후 옹호 발언 봇물…“돈 아닌 문화에 미친 것”
손혜원 의원이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부인하며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가운데 민주당 내에서는 손 의원을 옹호하는 발언이 잇따르고 있다. 홍영표 원내대표가 20일 손 의원의 탈당 기자회견에 이례적으로 동석한 데 이어 당 내에서도 이제 무소속이 된 손 의원을 지원사격해주는 모양새다. …
- 2019-0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손혜원 의원이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부인하며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가운데 민주당 내에서는 손 의원을 옹호하는 발언이 잇따르고 있다. 홍영표 원내대표가 20일 손 의원의 탈당 기자회견에 이례적으로 동석한 데 이어 당 내에서도 이제 무소속이 된 손 의원을 지원사격해주는 모양새다. …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21일 “손혜원 의원 사건에 거대 양당이 은근슬쩍 서영교 의원의 재판청탁 사건을 덮으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 참석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양당은 즉시 소속 의원들의 재판 청탁 여부를 전수조사해서 국민 앞…

경기 외곽 지역으로 갈수록 일상에서 지출하는 생활교통비가 서울 인접지역 대비 최대 3.5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국토연구원이 발간한 주간 국토정책 브리프 최근호 ‘빅데이터로 살펴본 우리 동네 생활교통 비용’에 따르면 경기도 560개 읍면동 거주민의 모바일 빅데이터를 …
김영철 북한 조선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이 21일 중국 베이징을 떠나 귀국길에 올랐다. 일본 지지통신에 따르면 지난 17~19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했던 김 부위원장 일행은 이날 오후 경유지인 베이징 서우두(首都) 국제공항에서 항공편을 이용해 평양으로 향…

인천지법 형사1단독 박희근 판사는 21일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을 때린 혐의(공무집행방해)로 기소된 A씨(52)에게 벌금 400만원을 선고했다고 21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1월10일 오후 2시30분께 인천시 미추홀구 한 길가에서 주먹으로 인천 미추홀경찰서 한 지구대 …
![[신차 vdo]8년 만에 바뀐 ‘뉴 푸조 508’](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1/21/93793297.3.jpg)
패스트백 형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는 ‘뉴 푸조 508’이 국내 수입 세단 시장에 21일 공식 출시됐다. 푸조는 21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전시장에서 자사 플래그십 세단 뉴 푸조 508 언론 공개 행사를 열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신차는 8년 만에 완전 …

'빙상계 비위 논란'의 중심에 선 전명규 한국체대 교수(전 대한빙상연맹 부회장) 전 교수는 21일 오후 3시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었다. 전 교수는 기자회견을 연 이유에 대해 "오늘 제가 아침에 신문을 보고 빙상이 퇴출된다는 그런 신문을 봤다. 그래서 퇴출될 것 …

인천시가 피부착색을 비롯한 피해사례가 잇따르고 있는 ‘헤나’ 시술업체에 대한 집중 점검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28일 헤나 시술업체에 대한 집중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헤나는 인도, 네팔 등에서 자라는 열대성 나무인 ‘로소니아 이너미스’를 말린 잎에서 추출한 가…

배우 이나영(40)이 9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한다. 그는 tvN 새 주말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 10세 어린 후배 배우 이종석(30)과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1998년 CF 모델로 데뷔한 이나영은 복수 작품에 출연하며 스타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나 2015년 원빈과 …

경기도의회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서울외곽도로) 명칭을 ‘수도권순환고속도로’(수도권순환도로)로 변경할 것을 주장했다. 다만, 민주당은 지자체 간 감정싸움을 하자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하며, 국토교통부와 수도권 3개 지방정부가 함께 하는 협의기구 구성을 제안했다…

‘비키니 등반가’라는 이름으로 중화권에서 널리 알려진 대만 여성이 등산 도중 응급한 전화를 남기고 실종됐다. 20일 홍콩매체 핑궈지시(?果?時)에 따르면, 타이베이에 거주하는 등반가 우지윈 씨(吳季芸 ·여·36)가 전날 지인에게 전화를 걸어 “계곡에서 발을 헛디뎌 20m아래로 떨어…

가정문제로 말다툼을 벌이다 친딸을 살해한 혐의로 50대 여성이 경찰에 검거됐다. 울산 중부 경찰서는 A(56·여) 씨에 대해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A 씨는 울산 중구 자신의 집에서 딸 B(36) 씨와 함께 말다툼을 벌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정명희 부산 북구청장(더불어민주당)이 보내온 편지를 소개하면서 국가의 기초연금 부담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21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가 시작되기 전 모두발언을 통해 “부산 북구청장이 내게 편지를 보내왔다”라며 “…

에릭 테임즈(33·밀워키 브루어스)의 한국사랑은 여전하다. NC 다이노스 팬들은 막연하지만, 그의 웰컴백을 바라고 있다. 테임즈는 20일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출연했다. ‘힙합 보이’라는 닉네임으로 나선 그는 스티비 원더의 ‘Isn‘t she lovely’와 10…
![[취재파일] 골든타임 놓치나…올겨울, 선수협의 헛스윙 세 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1/21/93794094.2.jpg)
“이대로면 골든타임이 지나간 것 아니겠나.” 한 원로 야구인이 최근 프로야구선수협회(선수협)와 KBO 사이 프리에이전트(FA) 제도 논의를 지켜본 뒤 내뱉은 탄식 섞인 말이다. 지난해 10월, KBO 이사회는 ‘FA 총액 80억원 상한’을 포함해 FA 등급제, 취득기간 단축 등을 제안…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북한과 미국간 2차 북미정상회담이 논의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끝까지 잘될까’라는 의구심이 있을 수도 있지만, 끝까지 잘되게끔 만드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21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 앞서 모두발언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은…

양질의 수면을 위해서는 매일 밤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2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웨어러블 기기 제조업체 핏빗(Fitbit)은 핏빗을 착용하고 잠든 고객 60억명의 수면 데이터를 익명으로 수집해 분석한 결과 ‘일관성’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찾…

‘목포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무소속 의원이 자신의 행동에 대한 당위성을 주장했다. 손 의원은 21일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근대문화에 대한 패러다임 자체를 다시 세워야한다. 건축도 공예도 회화도 문화도”라는 글을 올렸다. 손 의원은 이와 함께 …

‘스키여제’ 린지 본(35·미국)이 월드컵 대회 완주 실패 후 은퇴를 언급해 주목받고 있다. 본은 2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에서 열린 2018-19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여자 알파인 슈퍼대회전 경기에서 완주에 실패했다. 지난 18일과 19일에는 활강 종목에서 …

아시아나항공은 21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했던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MTO)’를 공덕동으로 이전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MTO는 공덕동 해링턴스퀘어 A동 4층에 있으며 기존과 마찬가지로 항공권 발권과 환불 업무를 볼 수 있다. 카운터는 6석으로 구성됐으며 주차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