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명’ 이건태, 정청래에 특검 논란 감찰·이성윤 최고엔 사퇴 요구
친명(친이재명)계로 분류되는 이건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2차 종합특검 후보자 추천’ 논란과 관련, 정청래 대표를 향해 감찰 및 책임자 문책, 추천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이성윤 최고위원에 대해선 직을 사퇴하라고 주장했다.이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 대표…
- 2026-0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친명(친이재명)계로 분류되는 이건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2차 종합특검 후보자 추천’ 논란과 관련, 정청래 대표를 향해 감찰 및 책임자 문책, 추천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이성윤 최고위원에 대해선 직을 사퇴하라고 주장했다.이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 대표…

청와대는 8일 이재명 대통령이 2차 종합특별검사로 더불어민주당 추천이 아닌 조국혁신당 추천 인사를 임명한 것을 두고 논란이 제기되는 데 대해 “정치적인 해석이나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여겨진다”라고 밝혔다.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출입기자단에 공지를 통해 “특검 인선은 여러 …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부동산 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오 시장은 지난 7일 방영된 TV조선 ‘강적들’에서 이 대통령의 연이은 부동산 관련 누리소통망(SNS) 글에 대해 “원래 한 두 달 정도 효과가 있다. 자신이 없어서 저러시는 것이다. 다 저게 두 달짜리라는 것…

국민의힘은 8일 이재명 대통령이 연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메시지를 내는 것과 관련 “국정 메시지는 불리하다고 지울 수 있는 일기장이 아니다”라고 했다.최수진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대통령의 국정운영이 기록 없이 ‘휘발성 소통’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지적이 커지…

“최근 코스피 상승세에도 해외 자산가치 상승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으로 해외 주식투자 및 외화 예금·보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외화 예금·보험 등이 증가해 환율 변동에 따른 금융소비자 손실 위험도 커지고 있는 만큼 경영진 면담 등을 통해 금융회사의 과도한 마케팅과 이벤트를 자제하도록 …

북한이 노동당 9차 대회를 이달 하순 개최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구체적인 날짜는 명시하지 않았다. 노동당 대회는 향후 5년간의 국정 운영 방향을 잡고, 북한의 중기 노선과 정책 등을 확정하는 행사다.이날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주재로 7일 당 중앙위원회 본부에…

집권 2년차를 맞은 이재명 정부를 대상으로 한 국회 대정부질문이 오는 9일부터 사흘간 열린다. 오는 12일 열리는 본회의에서는 여야가 합의한 비쟁점법안이 처리될 예정이다.대정부질문…與 “李정부 8개월 성과” vs 野 “부동산·관세 문제”8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회는 오는 9일 정치·외교…

국민의힘이 설 명절 연휴를 전후로 공천관리위원회를 띄우고 당명을 바꿀 계획이다. 이달 안으로 지방선거 체제로의 모드 전환을 위한 밑그림 작업을 마치겠다는 구상이다.8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당 지도부는 이번 주 안으로 공천관리위원장을 임명할 계획이다. 당 지도부 관계자는 뉴시스에 “…

북한이 조만간 개최될 제9차 노동당 대회에서 ‘김정은의 혁명사상’을 당 최고강령으로 제시할 수 있다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다.8일 국책연구기관인 통일연구원은 연구총서 ‘북한의 당 대회와 정치변화’를 통해 이같은 전망을 내놨다.연구원은 지난 8차 당 대회(2021년)에서 결정된 ‘당 규약…

경찰이 공천을 대가로 1억 원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강선우 무소속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며 검찰이 청구 여부를 두고 법리 검토에 나섰다. 제22대 국회 임기 중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한 의원은 3명으로, 이들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 결정까지는 통상 3~4주가 소요됐다.서울경찰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