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수현 “‘국정안정법’은 재판재개 주장한 국힘 때문…정당방위”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3일 현직 대통령의 재판을 중지하는 ‘국정안정법’(재판중지법) 추진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강요죄 위반으로 국민에게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당초 처리할 생각이 없었지만,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통령 재판 재개를 들고나오면서 법 처리에 나설 수밖에 없었다…
- 2025-1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3일 현직 대통령의 재판을 중지하는 ‘국정안정법’(재판중지법) 추진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강요죄 위반으로 국민에게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당초 처리할 생각이 없었지만,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통령 재판 재개를 들고나오면서 법 처리에 나설 수밖에 없었다…

이재명 정부 첫 예산안의 국회 심사가 5일 국회 공청회를 시작으로 본격 진행된다. 정부가 확장재정 기조하에 올해 대비 8% 증가한 728조 원 규모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한 가운데 여당은 “원안 통과”를 주장하는 반면 야당은 “빚잔치”라고 비판하며 대대적 삭감을 요구하겠단 방침이다.● …

더불어민주당은 2일 “‘재판중지법’(형사소송법 개정안)에 대한 논의가 불가피한 현실적 문제가 됐다”고 밝혔다. 현직 대통령의 형사재판을 중단할 수 있는 재판중지법은 ‘국정안정법’이라고 규정하면서 이르면 이달 내 처리 가능성을 내비친 것이다 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기자간담…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 부동산 가격 급등 원인으로 ‘소비쿠폰’을 지목하자 “소가 웃을 주장이다”라고 정면으로 반박했다. 조 비대위원장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세훈 “서울 집값 오른 건 李정부 소비쿠폰 때문”‘이란 기사를 올리면서 “자신의 토지…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을 대상으로 한 내란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의 조사가 23시간여 만에 마무리되면서 이례적일 만큼 길었던 조사 배경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특히 추 의원은 23시간 중 ‘10시간 35분’가량을 조서 열람에 할애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

국민의힘은 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경주 선언’이 채택된 것을 환영하며 “혁신과 번영의 정신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의힘은 이번 경주 선언이 형식적인 선언에 머물지 않고 민간의 창의와 시…

국민의힘은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 재판에서 핵심 관계자들이 모두 유죄를 선고받자, 이재명 대통령의 ‘사법 리스크’ 재점화에 나섰다. 이번 판결을 고리로 ‘재판 중지법’ 추진 등 민주당의 입법 드라이브에 맞대응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1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대장동 개발 비리…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이재명 대통령이 국민 주권 시대를 여는 대통령으로 역사에 기록된다면 저는 민주당에서 당원 주권시대를 활짝 열어젖힌 당대표로 기록되고 싶다”고 말했다.정 대표는 이날 오전 충남 천안시 단국대 천안 캠퍼스에서 열린 충남도당 임시 당원대회에서 “가장 공정하…

여야는 1일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에 연루된 민간업자들이 1심에서 모두 중형을 선고받은 데 대해 공방을 이어갔다.더불어민주당 정치검찰 조작기소대응특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권의 정치검찰은 이재명 당시 민주당 대표를 업무상배임죄로 억지 기소했다”며 “이제라도…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29일 타결된 한미 관세협상과 관련해 “정부가 발표한 내용과 달리 실제 협상 결과가 불리한 조건을 포함할 가능성이 제기된다”고 31일 말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이재명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이 자화자찬에 몰두하는 사이 하워드 러트닉 미국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31일 “제2의 건국전쟁 체제 성패가 서울에서 결정 날 것”이라며 단일대오를 강조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당협위원장 및 선출직 공직자 워크숍’에 참석해 “내년 선거는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싸움이 아니라 자유민주…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자녀 유담 씨의 인천대 교수 채용 의혹 등을 언급하며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내 딸과 아들에게 적용했던 기준을 국민의힘 소속 정치인과 검사들의 자식에 정확히 적용하자”고 촉구했다.조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식…

국민의힘은 31일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보유한 도로부지와 상가 두 채의 감정평가 결과, 재개발이 이뤄질 경우 30억 원이 넘는 시세차익을 거둘 수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며 “부동산 투기 달인 이찬진, 금감원장에서 즉각 물러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국정감사 기간 국회에서 딸의 결혼식을 치르고 피감기관 관계자로부터 거액의 축의금을 받았다는 논란에 대해 사과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어물쩍한 사과로 끝낼 일이 아니다. 지금 당장 (과방위원장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하며 최 위원장…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1일 한미정상회담을 두고 “한미 모두에 도움이 되는 최상의 협상”이라며 “이재명 대통령은 참으로 똑똑한 협상가”라고 호평했다. 정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 한미정상회담은 대한민국 외교사에서 길이 빛날 최고의 협상, 최대…

국민의힘은 31일 국정감사 기간 딸 결혼식을 열고 피감기관 관계자로부터 축의금을 받아 논란이 인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했다.과방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오전 언론 공지를 통해 “자녀 혼사를 명목으로 성명불상의 대기…

국민의힘은 31일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치맥’ 회동을 한 것을 두고 “반(反)기업의 굴레를 벗어나야 대한민국이 산다”고 강조했다.최은석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어제 서울 삼성동의 한 치킨집 앞은…

판사 출신 전관 변호사가 광주지법 판사로 일하고 있던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의 친분을 내세워 선임계도 내지 않고 거액의 성공 보수를 받은 혐의로 징역형이 확정됐다. 해당 사건이 논란이 되자 여당은 “장 대표를 수사하라”며 공세를 퍼부었다.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30일 …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국정감사 기간 국회에서 딸의 결혼식을 치르고 거액의 축의금을 받았다는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딸 정모 씨가 “어머니 및 의원실과는 상의하지 않았다”고 직접 해명했다.정 씨는 30일 페이스북에서 지난해 이미 결혼했지만 식을 올해 …

국민의힘이 30일 자녀 결혼식 축의금 논란과 관련해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뇌물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서울경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자녀 혼사를 명목으로 성명 불상의 대기업 관계자 4인, 지상파 방송사 관계자 3인, 기업대표 1인 등 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