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성동 체포동의안 가결…본인도 찬성표, 국힘은 불참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국회는 11일 본회의를 열고 재석 177명 중 찬성 173표, 반대 1표, 기권 1표, 무효 2표로 권 의원의 체포동의안을 가결 처리했다.국회의원 체포동의안 가결 요건은 재적의원 과반 출석…
- 2025-09-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국회는 11일 본회의를 열고 재석 177명 중 찬성 173표, 반대 1표, 기권 1표, 무효 2표로 권 의원의 체포동의안을 가결 처리했다.국회의원 체포동의안 가결 요건은 재적의원 과반 출석…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대선 후보 교체와 관련해 징계를 하지 않기로 결정한 데 대해 “올바른 결정을 내려준 윤리위원장과 윤리위원에게 고맙다”고 밝혔다.권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시작부터 잘못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당헌·당규 해석상에…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대해 “용산 대통령 이재명, 여의도 대통령 정청래, 충정로 대통령 김어준. 삼권분립의 시대가 아니라 삼통분립의 시대를 열었다”고 혹평했다.장 대표는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 제1조1항에 규정…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1일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과 관련해 “모두발언을 들어보니 화성에서 오신 분인가 하는 느낌을 받았다”고 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 대통령이) 구름 위를 둥둥 떠다니면서 온갖 미사여구를 내놨는데 현실감은 …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지난 대선에서 ‘후보 교체’를 주도했다는 의혹으로 윤리위에 넘겨진 권영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양수 전 사무총장을 징계하지 않기로 했다.여상원 국민의힘 윤리위원장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결론은 공람종결로 징계에 회부하지 않기…

더불어민주당이 11일 국민의힘 측에 3대(내란·김건희·채상병) 특검법과 관련한 여야 합의 번복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민주당은 이날 오전 당 내부 사정 등을 이유로 국민의힘 측에 이같은 입장을 전해왔다. 앞서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전…

“손에 든 망치를 내려놓고, 겉으로는 협치를 외치면서 야당 파괴에 골몰하는 표리부동(表裏不同), 양두구육(羊頭狗肉)의 국정 운영을 당장 그만둬야 한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10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여러분에게 위임한 국가 권력은…

더불어민주당이 정청래 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연설 도중 이재명 대통령과 정 대표를 향해 ‘막말’을 한 당사자로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를 지목하고 10일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정 대표는 전날 연설에서 “(수거 대상이 적힌) ‘노상원 수첩’이 현실로 성공했더라면 이재명 대통령도, 저…

여야가 수사 기간을 추가로 연장하지 않고 10명 이내로 수사 인력을 증원하는 내용의 ‘3대 특검법(내란, 김건희, 채 상병 특검)’ 개정안을 합의 처리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이 특검법 개정안에서 일부 양보한 대신 국민의힘은 상임위원장을 맡고 있는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금융감독위원회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