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민식 “영등포을 野 12년 변한 게 없어…한강·낙동강서 바람 불어야”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이 16일 서울 영등포을 출마 배경으로 “당에서 여러 번 강력한 권유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국회의사당이 있는 ‘정치 1번지’에서 돌파·추진력이 있는 인물이 되겠단 각오를 밝혔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 인터뷰에서 “…
- 2024-02-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이 16일 서울 영등포을 출마 배경으로 “당에서 여러 번 강력한 권유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국회의사당이 있는 ‘정치 1번지’에서 돌파·추진력이 있는 인물이 되겠단 각오를 밝혔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 인터뷰에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지역구 한 카페 사장으로부터 돈봉투를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국회 윤리위원회에 회부해 제명시켜야 하는 것 아니겠느냐.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건 정말 적반하장, 후안…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은 16일 “국민의힘이 위성정당을 ‘의원 꿔주기’ 방식을 한다면, 민주당도 상응하는 방식으로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실장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정치는 작용, 반작용으로 움직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6일 국민의힘을 향해 “준연동형 제도를 잠탈하는 위성정당을 먼저 만들어놓고, 제도의 취지를 살리겠다고 연합비례정당을 만들고 있는 야당을 어떻게 비난할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서 “나는 원래 도둑이니까 도둑질…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6일 이재명 당대표의 밀실공천 논란에 대해 “참모와 주변인들과 상의하고 여러가지 정보를 보고 받는 게 당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장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 ‘뉴스킹박지훈입니다’ 인터뷰에서 “당대표가 혼자서 독방에서 정말 혈혈단신 기도하면서 공…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15일 당에 합류한 배복주 전 정의당 부대표에 대해 “제 권한 내에서 공직후보자 추천이나 당직 임명 등의 가능성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이 공동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그는 “(배 전 부대표가) 전장연(전국장애인차별철…

시각장애인인 김예지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15일 장애인 학대범죄 특례법 제정 필요성, 8호 공약 자립준비청년 지원 정책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정책들을 거론하며 “누구도 빼놓지 않는 국민의힘, 청년의 힘, 장애인의 힘 그리고 결국엔 우리 모두의 힘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15일 “국민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바라보는 시선은 입시비리,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감찰 무마 등의 혐의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잡범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김 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

나경원 전 의원은 15일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서울 동작을 출마할 가능성에 대해 “안 올 것 같다”고 내다봤다. 나 전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 인터뷰에서 “추 전 장관이 오면 아무래도 오래 정치를 하신 분이니 대한민국 미래에 대한 담론도 한번 같이 논해볼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서 총선 불출마 권유를 받은 문학진 전 의원이 공천 과정에 비선 조직이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 “이재명 대표가 하고 있는 민주당 공천은 대장동식 공천”이라고 비판했다.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4·10 총선 공천 개입 의혹을 받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하고 있는 공천은 대장동식 공천”이라고 밝혔다.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과거 경기나 성남에 있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 출마를 선언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14일 “이 대표의 끝이 멀지 않았다”고 말했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면접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의 주변이 하나씩 무너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북한 노동자들이 14일 이달 초 러시아에 대거 파견됐다는 전문가 주장과 관련해 “아직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SBS 편상욱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확인된 사실이 아니다면서도 “북한이 러시아에 노동자를 파견하는 건 노동자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해 11월 말 영국 국빈방문 기간 중 순방을 수행했던 대통령실 행정관 이메일이 북한에 의해 해킹당한 사실이 뒤늦에 알려진 데 대해 “무능도 이런 무능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충격적이다.…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는 14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에 대한 비호감도를 낮추기 위한 양두구육(羊頭狗肉) 역할을 한다고 평가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 위원장이 김 여사를 비판하…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는 14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법무부 장관까지 지낸 분 입장에서 이것(명품백 의혹)이 뇌물수수인지 아닌지 판단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개혁신당의 첫 최고위가 진행되고 나서 한 위원장이 …

친이재명(친명) 좌장이자 4선 중진인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이른바 ‘찐이재명’(찐명)과 관련 “희생을 해야 한다고 얘기하고 있다”며 “정말 당이 필요하다면 저는 어떤 선택이든 다 자신 있다”고 말했다.정 의원은 이날 오전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중진 험…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4일의사단체가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해 집단행동을 예고한 것과 관련해 “의사들이 계속 의료대란을 낳을 수 있는 파업 등 집단행동을 고집한다면 고립무원의 처지에 빠져 국민의 비난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새 술은 새 부대에 우리는 미래로 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같이 밝혔다. 이는 오는 4·10 총선을 앞두고 이 대표가 일부 전현직 의원들의 불출마를 촉구하는 상황에서 나온 발언이라 주목된다.…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은 13일 더불어민주당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동작을에 공천할 수 있다는 관측에 대해 “추미애 전 장관의 경우, 보수의 어머니라는 명칭이 있는데, 누가 나와도 괜찮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면접 심사에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