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韓中日 소통하며 협력을”…다카이치는 韓美日 연대만 언급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이 ‘대장동 범죄 수익 환수 특별법’ 제정을 당론으로 추진한다.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장동 범죄수익환수 특별법 제정’을 위한 긴급 토론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의 ‘키 맨’으로 알려진 박철우 서울…

내란 특검
내란 주요 임무 종사 등 혐의를 받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계엄에 반대했다”고 재차 재판에서 주장했다. 앞서 탄핵 심판에선 “계엄 선포문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던 한 전 총리는 계엄 당일 대통령실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이 새롭게 공개되자 “내가 헌재에서 위증했다”며 자신의…

이재명 정부
정부의 과학기술과 인공지능(AI) 정책을 총괄하는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과기장관회의)’가 4년만에 부활했다. 24일 첫 회의에서는 과학기술인재 확보와 과학기술-AI 융합전략, 이공계 생태계 혁신 등을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정부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제1…

채상병 특검
채 상병 특검(특별검사 이명현)이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주호주 대사로 임명해 범인도피 혐의를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을 이번 주 내에 기소하기로 했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특검은 조만간 ‘이종섭 호주 도피 의혹’ 관련 처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소 대상은 윤 전 대통령을 비…

이재명 정부
중동·아프리카를 순방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마지막 순방국인 튀르키예에 도착했다.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는 이날 오전 8시 50분께 앙카라 엔센보아공항에 착륙했다. 이 대통령 부부는 공항에 대기한 양국 영접 인사들과 차례로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다.튀르키예는 이번 …

외교부는 베트남에서 한국인 남성이 대형 가방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된 것과 관련, 24일 “현지 공안 측과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주호치민총영사관은 해당 사건과 관련해 현지 공안 측과 긴밀히 소통 중”이라며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

내란 특검
여인형 전 국군방첩사령관이 “지난해 5~6월경 윤석열 전 대통령이 비상대권과 계엄을 언급한 적이 있다”며 “군은 불가능한 상황이라는 것을 말씀드렸다”고 증언했다. 여 전 사령관은 당시 윤 전 대통령이 국군통수권자이면서도 군의 상황을 잘 모른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여 전 사령관은 24일…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추진하는 ‘당원 1인 1표제’ 등 당헌당규 개정 작업에 일부 제동이 걸렸다. 당초 28일 중앙위원회에서 처리하기로 했으나, 수정안을 마련한 뒤 다음 달 5일 처리하기로 미뤄진 것. 일각에선 정 대표가 대표 연임을 위해 졸속으로 진행한다는 비판이 나오자 속도조…

내란 특검
여인형 전 국군방첩사령관이 비상대권 조치와 계엄을 언급하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불가능하다’는 취지로 말한 것에 대해 예의가 없다고 생각해 무릎을 꿇었다고 증언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24일 내란 우두머리 및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로 기소된 윤 전 대…
![[속보]민주 당무위서 ‘정청래 룰’ 일부 제동…수정안 마련하기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4/13282730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