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신도 ‘尹 사형 구형’ 긴급 보도…“집행 가능성은 낮아”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13일 법정 최고형인 사형이 구형되자 주요 외신이 일제히 긴급 뉴스로 다루며 향후 선고를 예의주시했다.미국 워싱턴포스트(WP)는 이날 “서울중앙지법은 2월 윤 전 대통령에 대해 판결을 할 예정”이라며 “전문가들은 무기징역이 선고될 가능…
- 29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13일 법정 최고형인 사형이 구형되자 주요 외신이 일제히 긴급 뉴스로 다루며 향후 선고를 예의주시했다.미국 워싱턴포스트(WP)는 이날 “서울중앙지법은 2월 윤 전 대통령에 대해 판결을 할 예정”이라며 “전문가들은 무기징역이 선고될 가능…

겨울철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호흡기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최근 폐렴 환자수가 급증하고 있는데,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중증 폐렴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14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폐렴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수…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 열풍이 식지 않고 있다. 두쫀쿠 김밥, 두쫀쿠 붕어빵 등 변형 메뉴가 속속 등장하며, 자영업자들 사이에서는 두쫀쿠가 ‘장사 희망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지난 1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두바이에 미친 대한민국 근황’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두바이쫀득…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은 윤홍근 회장(사진 왼쪽)의 모교인 조선대에 발전기금 10억 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윤 회장은 7일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기업이 성장할수록 그 성과를 미래 세대에게 어떻게 환원할 것인지 고민하는 것이 제게 주어진 책무”라며 “받은 도움을…

“화성은 평균 연령 39.9세의 젊은 도시입니다. 문화예술에 대한 갈망이 많은 화성시민들은 멀리 서울 공연장까지 다니시곤 했죠. 이제는 서울의 관객들이 화성아트홀로 많이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 경기 화성시 최초의 대규모 복합공연시설인 화성예술의전당이 …
![기술과 예술이 만나는 서울, 빛으로 살아 숨쉬며 소통한다[기고/최진희]](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6/01/13/133151136.1.jpg)
서울의 연말을 대표하는 공공예술축제 ‘서울라이트 광화문’이 4일 폐막했다. 지난해 12월 12일부터 24일간 300만 명이 넘는 시민이 광화문 일대를 찾아 명실상부한 서울의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줬다. ‘서울라이트 광화문’은 야간 경관을 밝히는 빛의 축제를 넘어 서울이라…

고가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를 둘러싸고 법적 쟁점은 가격보다 광고와 재료 표기라는 지적이 나왔다. 비싸게 판다고 해서 곧바로 불법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 사용한 재료와 다른 내용을 광고했다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돈호 변호사는 지난 9일 자…

수요일인 14일은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매우 춥겠다.기상청은 “아침 기온이 낮아 매우 춥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15~-2도, 낮 최고기온은 -2~11도다. 아침 기온은 평년(아침 최저기온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