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북한 IT 노동자 불법취업 일당 7명 205억원 현상금
미국 정부가 북한 정권을 위해 미국에서 사기 활동을 벌인 혐의를 받고 있는 일당에 200억원이 넘는 현상금을 내걸었다.미 국무부는 법무부, 재무부와 함게 북한의 악의적이고 불법적인 수익 창출 사기 활동으로부터 미국 국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국제 조직범죄 보상 프로그램(TOCRP)에 따라…
- 2025-07-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정부가 북한 정권을 위해 미국에서 사기 활동을 벌인 혐의를 받고 있는 일당에 200억원이 넘는 현상금을 내걸었다.미 국무부는 법무부, 재무부와 함게 북한의 악의적이고 불법적인 수익 창출 사기 활동으로부터 미국 국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국제 조직범죄 보상 프로그램(TOCRP)에 따라…

나스닥이 상승했음에도 테슬라가 실적 미달로 8% 이상 폭락하자 미국의 전기차도 일제히 하락했다.24일(현지 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8.20%, 리비안은 1.43%, 루시드는 2.92% 각각 하락했다. 일단 테슬라는 8.20% 폭락한 305.30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일 시간외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가자지구 휴전을 위한 하마스와 협상을 중단한다고 24일(현지 시간) 선언했다.AP통신에 따르면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특사는 이날 성명에서 카타르에서 이뤄지던 가자 휴전협상을 중단하고, 협상팀을 귀국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위트코프 특사는 하마스의 최근 반…

미국 관세 유예 시한을 일주일 앞두고 한미 경제·안보 수장 간 고위급 회담이 모두 무산됐다. 미일 관세 타결에 이어 유럽연합(EU)이 상호관세를 15%로 낮추기 위한 막바지 협상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미 관세 협상에 비상등이 켜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24일 오전 9시경 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 발효(다음 달 1일)를 앞두고 한미 간 고위급 협의가 잇따라 무산되면서 유예 기간 내 관세 협상 타결을 이끌어 내겠다는 정부 계획에 큰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일각에선 정부가 제시한 관세-안보 패키지가 미국의 요구 수준에 미치지 못하면서 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간) 수도 워싱턴에서 열린 ‘인공지능(AI) 경쟁 승리 서밋’ 행사에서 “미국이 AI 패권 전쟁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그는 이날 AI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신속하게 설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AI 관련 3개 행정명령에도 서명했다.

일본이 22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와의 무역협상에서 상호관세(25%→15%)와 자동차 관세(25%→12.5%·기존 관세율 2.5% 포함 최종 자동차 관세율은 15%)를 동시에 대폭 낮출 수 있었던 배경에는 적극적인 시장 개방 의지를 보인 게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무역협상을 벌이는 가운데 EU산 수입품에 15%의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방향으로 양측 합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2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국은 하루 전 일본에 책정한 25%의 상호관세율을 15%로 낮추기로 합의했는데, 또 다른 핵…

호주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와의 원활한 무역 협상을 위해 미국산 소고기 수입 규제를 해제하기로 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호주 정부는 24일(현지 시간) “28일부터 캐나다와 멕시코에서 사육되고 미국에서 도축된 소고기 수입을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2위 소고기 수출…

한미의원연맹 소속 의원들이 미국을 방문 중인 가운데, 일부 의원들이 6·25전쟁 종전선언 등을 주장해온 인사가 주최한 행사에 참석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번 방문의 주목적이 ‘한미 통상 협상 지원’임을 고려할 때 결이 맞지 않는 행사에 참석해 논란을 자초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더불어…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83·사진)이 자신의 대통령 임기(2021년 1월∼올 1월) 중 활동을 다룬 회고록을 계약금 1000만 달러(약 137억 원)에 출간하기로 했다. 같은 민주당 출신 대통령이었던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마이 라이프’(2004년·1500만 달러)와 버락 오바마…

태국과 캄보디아군이 24일 양국 접경지에서 교전을 벌여 최소 11명의 태국 민간인과 1명의 태국군이 숨지고 35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BBC 등이 보도했다. 태국은 하루 전에도 “캄보디아가 매설한 지뢰가 폭발해 우리 군인들이 다쳤다”며 자국 주재 캄보디아 대사를 추방했다. 하루 만에 군…

“엡스타인 관련 문서에 트럼프 대통령이 여러 번 등장하는 걸 발견한 팸 본디 법무장관이 올 5월 대통령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23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 재집권 전 “2019년 옥중 사망한 월가 투자자 제프리 엡스타인의 사건 기록을 공개하겠다”고 했다가 이를 철회해 정…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기아 위기가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23일 가자 보건당국은 21∼23일 사흘간 가자지구에서 기아로 최소 43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이 중 상당수는 어린이와 신생아 등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22일 가자지구 내 가자시티의 한…

참의원(상원) 선거 패배 후 안팎으로 거센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가 23일 아소 다로(麻生太郞),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등 전직 총리 3명과의 면담에서도 비슷한 의견을 들었다고 아사히신문 등이 24일 보도했다. 이시바 총리…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60일의 휴전 기간 이후에도 전투 중지를 이어가자는 내용의 역(逆)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은 24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을 인용해 “하마스는 최근 60일 휴전이 끝날 때까지 합의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에도 이스라엘이…

미국의 전설적인 프로레슬러 헐크 호건이 24일(현지시간) 71세를 일기로 별세했다.로이터통신과 미 대중지 TMZ 등에 따르면 호건은 이날 오전 플로리다 클리어워터에 있는 자신의 자택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했다.당시 심장마비 신고를 받은 구조대가 출동해 그를 들것에 실어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미국 체감경기를 나타내는 종합 구매관리자지수(PMI)가 전월 대비 크게 오른 54.6으로 나왔다. 다만 성장이 서비스 분야에 집중됐고, 제조업 경기는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마켓워치 등은 24일(현지 시간) 미국 신용평가사 S&P글로벌이 발표한 통계를 인용해 7월 종합 PMI가 전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