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황 관 앞에서 셀카라니”…미리 단속 못한 교황청 뭇매
프란치스코 교황에 대한 일반 조문이 진행되는 동안 일부 조문객들이 관 앞에서 기념 셀카를 찍어 매너 논란이 일었다. 이에 바티칸 관계자들은 관 앞을 지날 때는 사진을 찍지 말 것을 당부했다.25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일반 조문 첫날인 지난 23일 촬영된 영상에서 일부 조문객들…
- 2025-04-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란치스코 교황에 대한 일반 조문이 진행되는 동안 일부 조문객들이 관 앞에서 기념 셀카를 찍어 매너 논란이 일었다. 이에 바티칸 관계자들은 관 앞을 지날 때는 사진을 찍지 말 것을 당부했다.25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일반 조문 첫날인 지난 23일 촬영된 영상에서 일부 조문객들…

호주 빅토리아주 정부가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코알라 약 700마리를 사살해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25일 가디언 등에 따르면, 호주 정부는 “이번 코알라 사살은 고통을 줄이기 위한 인도적 결정이었다”고 밝혔다.3월 초, 호주 남서부 부드지 빔 국립공원에서 번개로 대형 산불이 발생했…

한 아들이 어머니의 사망 후 유품을 정리하던 중 2등에 당첨된 로또 복권을 발견했다. 아들은 “어머니가 마지막 선물을 주시고 간 것 같다”고 말했다.2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 에더빈에 사는 리암 카터(34)는 사망한 어머니의 유품을 정리하던 중 주방 서랍에서 ‘토…

일본산 땅콩·견과류 가공품에서 방사성 물질인 세슘이 미량 검출됐다.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지난 18∼24일 일본산 수입식품을 대상으로 실시한 방사능 검사 결과, 땅콩·견과류 가공품인 ‘쿠리킨톤’에서 1㏃/㎏(㎏당 베크렐·방사능 강도 측정 단위)의 세슘이 검출됐다.수입…

구글, 애플, 아마존 등 미국 IT업계를 대변하는 컴퓨터통신산업협회(CCIA)가 한국 정부에 상호관세 협상 카드로 플랫폼법 추진 중단, 인공지능(AI) 관련 규제 요건 완화 등을 활용하라고 촉구했다.CCIA는 28일 ‘한국-미국 관세 및 무역 장벽’ 성명문을 내고 “(규제 개선 시) …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한 대학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6명이 부상당했다.28일(현지시각) AP는 27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동부에 위치한 엘리자베스 시티 주립대학교 캠퍼스에서 총격 발생으로 학교가 봉쇄됐다고 보도했다.대학 측 성명에 따르면 총격 사건은 학교 정신을 기리…

중국의 한 아파트에서 주민이 집 안에 돌을 1000개 이상 쌓아두는 바람에 벽에 금이 가는 일이 발생했다.24일(현지시각) 중국 지무뉴스에 따르면, 최근 저장성 리수이시 롄두구의 한 아파트 벽에 금이 갔다.주민들은 “주민이 집 안에 큰 돌을 쌓아둬서 벽이 갈라지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제주의 한 시내버스에서 중국인 관광객으로 추정되는 여성이 버스 안에서 담배를 피우고 꽁초를 버리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최근 누리꾼 A 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주도 중국인 실화냐, 담배를 피워버리네”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 따르면 A 씨 앞 좌석에 앉은 …

홍해의 미군이 일요일인 27일 밤( 현지시간) 예멘의 후티 지역인 수도 사나를 또 폭격해서 최소 8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후티 당국이 발표했다.수십 명의 부상자도 발생했다고 후티 당국은 첫 발표문에서 밝혔다. 수도 사나 북부의 바니 알하리스 지역에서는 미군 전폭기들의 폭격으로 완파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신뢰 여부를 2주 안에 결정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27일(현지 시간) 온라인 중계된 뉴저지 모리스타운 공항 전용기 탑승 현장에서 푸틴 대통령을 신뢰하는지 묻는 말에 “2주 안에 알려주겠다”라고 말했다.그는 여전…

중국 최대 통신장비 제조업체 화웨이가 미국 인공지능(AI) 기업 엔비디아의 고성능 AI 칩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자체 AI 칩을 개발하고 있다고 27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신문은 이 문제의 정통한 관계자를 인용해 화웨이가 새 AI 칩 ‘어센드(…

캐나다 밴쿠버에서 필리핀계 주민의 연례 축제 현장에 차량이 돌진해 10명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CBC에 따르면 26일(현지 시간) 필리핀계 문화 축제인 라푸라푸 데이 블록 파티 현장에 검은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돌진해 11명이 사망하고 다수의 부상자가 나왔다.해당 축제 현장…

북한이 러시아 파병을 처음 공식적으로 확인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8일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명의로 낸 서면 입장문을 공개했다.군사위는 “러시아에 대한 우크라이나 당국의 모험적인 무력침공을 격퇴하기 위한 쿠르스크지역 해방작전이 승리적으로 종결되였다”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북…

건강을 위해 오랫동안 철저한 식단을 유지해온 할리우드 배우 귀네스 팰트로가 최근 식생활에 변화를 주기 시작했다. 그는 그동안 먹지 않았던 샤워도 빵이나 치즈 등도 다시 먹기 시작했다고 밝혔다.25일(현지시간) 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귀네스 팰트로는 이번 주 ‘구프’ 팟캐스트에 출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 시간) 재집권 100일을 맞는다. 100일을 앞두고 그에 대한 실망스러운 국내외 평가를 보여주는 조사 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다. 그간 전 세계는 관세, 외교, 이민, 타국 주권 개입 등 각종 주제로 연일 쏟아내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실시간…
![[단독]트럼프 100일, 세계 채권시장 요동… 韓기업 돈줄 달러채 발행 한달간 ‘0’](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7/131498713.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100일 동안 전 세계 금융시장이 요동치면서 국내 기업의 외화 조달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예측 불가능한 ‘갈지자’ 관세 행보에 미 국채에 대한 신뢰가 흔들리고, 이로 인해 아시아 채권시장까지 급속히 냉각됐기 때문이다. 중요 자금 조달 통로 중 하나인…

한국과 미국 정부가 ‘줄라이(July·7월) 패키지’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실무협의에 돌입한다. 조선 산업 협력, 무역수지 균형 방안 등이 먼저 협의 테이블에 오를 것으로 관측된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6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취재진을 만나 “이번 주에 실무협의…

“파파(papa·교황) 프란치스코, 그라치에(grazie·고맙습니다)!”26일 오전(현지 시간)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 주변 시내엔 약 40만 명이 운집해 애도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20일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장례미사 직후 이탈리아 로마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으로 운구되자,…

26일(현지 시간)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엄수된 프란치스코 교황의 장례미사에선 ‘조문 외교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장례미사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

지난해 7월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에서 68세 남성이 몰던 차량이 시민을 치어 9명이 숨졌다. 같은 해 12월 서울 양천구 목동 깨비시장에선 경도인지장애(치매 전단계)를 진단받은 70대 운전자가 차를 몰고 시장에 돌진해 1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쳤다.한국은 지난해 65세 이상 고령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