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3선 도전할 방법 있다”…헌법 제한규정 우회 시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선 출마 가능성을 재차 언급했다. 미국은 헌법에서 3선 출마를 제한하고 있지만 이를 가능하게 할 방법이 있다고도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NBC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3선을 원하느냐는 질문에 “난 일하는 걸 좋아한다”고 답했다. 그는 3…
- 2025-03-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선 출마 가능성을 재차 언급했다. 미국은 헌법에서 3선 출마를 제한하고 있지만 이를 가능하게 할 방법이 있다고도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NBC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3선을 원하느냐는 질문에 “난 일하는 걸 좋아한다”고 답했다. 그는 3…

미군이 예멘의 수도 사나를 30일 저녁(현지시간) 또 폭격해서 최소 1명이 사망하고 5명이 부상했다고 후티 정부의 보건부가 공식 발표했다.미군은 사나 북부 자디르 지역에 대해 4차에 걸친 공습을 가했고, 수도 북동부의 알 말리카, 사리프 지역에도 13차례의 폭격을 했다고 후티가 운영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선 출마에 “농담이 아니다”라며 가능성을 열어뒀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NBC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3선을 원하는지 묻자 “난 일하는 걸 좋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농담이 아니다”라면서 “하지만 아직은 (3선을 얘기하기엔)…

가자지구 전쟁 범죄 혐의로 국제형사재판소(ICC) 체포 영장이 발부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번주 헝가리를 방문한다.30일(현지 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총리실은 네타냐후 총리가 다음달 2일 저녁 헝가리로 출국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이번 일정은 빅토르 …

30일(현지 시간) 오후 6시 태국 수도 방콕의 관광명소 짜뚜짝 시장 근처의 ‘감사원 건물’ 붕괴 현장은 폭격을 맞은 전쟁터 같았다. 33층 규모로 공사가 진행 중이던 건물이 지진으로 무너진 뒤 주변 건물들에 먼지가 내려앉아 일대가 온통 잿빛이었다. 해가 진 뒤에도 30도에 이르는 무…
미얀마에서 발생한 규모 7.7의 강진으로 29일(현지 시간) 기준 집계된 사망자만 1644명이다. 무너진 건물에서 사상자가 계속 발견되고 있어 사망자는 크게 늘 것으로 보인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사망자가 1만 명을 넘어설 확률이 70% 이상일 것으로 내다봤다. 또 경제 손실…

미국 국방부가 중국의 대만 점령 대응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전 세계 미군 재편을 추진하는 내용의 보고서를 작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에 대한 대응으로 인해 동아시아와 유럽에서 미군의 억제력에 한계가 생기면 동맹들이 북한, 러시아 등에 대한 억제를 주도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피트 헤…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30일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를 예방해 동맹 관계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그는 최근 일본, 필리핀 등 아시아 주요국을 방문했지만 한국은 들르지 않았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헤그세스 장관은 이날 총리 관저를 찾아 이시바 총리를 만났다. 이 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집권 1기 때보다) 더 나은 지도자다. 나라(미국)가 혜택을 볼 것이다.” 미국 역사상 첫 여성 백악관 비서실장인 수지 와일스(68·사진)는 29일(현지 시간) 올 초 취임 후 가진 첫 방송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혔다. 와일스는 자신이 드러나는 걸 꺼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2일(현지 시간) 예고된 ‘상호 관세’ 부과를 앞두고 관세 정책을 더욱 강경하게 밀어붙일 것을 고위 참모들에게 주문한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또 상호 관세가 주로 거론되면서 후순위로 밀린 듯했던 ‘보편 관세’(전 품목에 적용되는 관세) 부과 구상…
다음 달 2일(현지 시간)로 예정된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를 앞두고 국내 기업과 정부가 대응책을 고심하고 있다. 철강, 알루미늄, 자동차 등 품목별 관세에 이어 비관세 장벽을 고려한 상호관세로 타격을 받을 경우 대미 수출 의존도가 높은 기업들의 실적 악화가 불보듯 뻔하기 때문이다. 3…

홍콩 기업 CK허치슨홀딩스가 일부 운영을 맡고 있는 파나마 운하가 미중 갈등의 새로운 쟁점으로 떠올랐다.앞서 4일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이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도 가까운 월가 금융사 블랙록은 CK허치슨홀딩스가 보유한 파나마 운하의 항구 5곳 중 2곳의 운영권을 포함한 해외 항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극권 광물 자원의 보고로 꼽히는 덴마크령 그린란드에 대해 “우리(미국)가 100% 가져올 것”이라며 군사 수단도 배제하지 않겠다고 29일 밝혔다. 하루 전 J D 밴스 미국 부통령 또한 그린란드의 피투피크 미 공군 기지를 찾아 “그린란드 안보에 대한 덴마…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최근 우크라이나에 제시한 광물협정 초안에 미국 기업에 특혜를 주는 내용이 담겼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등이 27일 보도했다. 이는 유럽연합(EU)의 경쟁법에 저촉될 수 있어 우크라이나가 강하게 원하는 EU 가입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제기된다…

2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모니카의 테슬라 매장 앞에 일론 머스크 미 정부효율부(DOGE) 수장 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나치 자동차 불매’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있다. 머스크 주도의 연방정부 구조조정이 이어지면서 미국 전역에서 그를 반대하는 시위…

성추문과 극단주의 상징 문신 등으로 미국 상원 인준을 가까스로 통과했던 피트 헤그세스 미 국방장관이 동맹국과의 고위급 군사 회담에 민간인인 부인 제니퍼(사진)를 최소 두 차례 동석시켰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8일 보도했다. 헤그세스 장관은 최근 언론인이 있는 민간 메신저 ‘시그…
5년여 만에 한자리에 모인 한일중 3국 경제통상장관들이 경제·통상 분야에서 협력 확대에 뜻을 모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안덕근 산업부 장관과 무토 요지(武藤容治) 일본 경제산업상, 왕원타오(王文濤) 중국 상무부장이 30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13차 한일중 경제통상장…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인공지능(AI) 관련 규제 완화를 요구하는 업계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오픈AI가 이미지 생성 제한 강도를 낮췄다. 그간 딥페이크 우려에 따라 유명인 이미지 생성을 포괄적으로 금지해 왔지만, 앞으로는 맥락을 따져 유연하게 적용하겠다는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에 합의하지 않는 데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또 휴전이 지연될 경우 러시아산 석유에 25~50%의 ‘2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2차 관세란 러시아산 석유를 구매하는 국가나 기업에도 관세를 부과하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