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골고루 먹으면 행복해진답니다.
2023.03.15
편집자의 글
안녕하세요.
헬스동아 편집자 입니다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골고루 먹으면 행복해진답니다.

미국 UCLA의대 쟈오핑 리 박사의 연구팀은 호두, 아몬드, 피스타치오 같은 견과류를 골고루 섭취한 사람들에게는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의 분비가 늘어난다는 사실을 처음 밝혀냈습니다.

견과류는 심혈관 질환과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등 신체건강에 유익한 점이 많은 것으로 익히 잘 알려져 있었죠. 그런데 견과류가 정신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리 박사팀의 연구 결과는 무척이나 흥미롭습니다.

리 박사 연구팀에 의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 섭취 열량의 약 25%를 달달한 음료나 과자, 짭짤한 스낵 등과 같은 간식이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런 간식류는 성인병과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이 가운데 하나만이라도 견과류로 바꿔 먹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건강검진 결과, 골밀도 수치가 정상에서 약간 벗어난다는 통보를 받은 저도 멸치볶음과 견과류를 일부러 챙겨 먹으려는 노력을 꾸준히 해오고 있답니다.

‘하루 한 줌’의 견과류 섭취, 우리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꼭 잊지 마세요~.

1
[이런 인생 2막]베이비부머용 100가구 규모 귀촌타운 구상
정년 앞둔 서울대 교수가 전남 구례에 집 산 까닭은
정영록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65)는 매주 이틀은 서울에서, 나머지는 전남 구례에서 지낸다. 이른바 ‘2도(都) 5촌(村)’ 생활이다. 환갑을 맞은 2018년에 그는 5년 뒤 정년 퇴직에 대비해 서울 강남 집을 팔고 구례로 이사했…
전문보기
2
정세연의 음식처방
자주 먹는 ○○○이 뱃살 키우는 주범?
과거 부의 상징이었던 뱃살은 이제 질병의 상징이 되었다. 배 속 내장지방은 인슐린 저항성을 키우고 염증을 일으키는 만병의 근원과 같다. 한국인은 밥을 주식으로 한다. 여기에 추가로 빵, 면, 떡, 과자 같은 정제 탄수화물을 자주 먹…
전문보기
3
한국인 ‘순한’ 정상 안압 녹내장 많아
“안약 넣고 꾸준히 걷고 달리고 수영하면 녹내장 극복”
30대 초반 직장인 A 씨는 녹내장 환자다. 10년 전에 시력교정 수술을 받으러 안과에 갔다가 우연히 병을 발견했다. A 씨는 녹내장의 진행을 억제하는 약물 치료를 꾸준히 받은 덕분에 병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았다. 같은 나이…
전문보기
4
치료만 받고 출국하는 사례 많아
아프면 한국行?… 외국인 건보 혜택 ‘무임승차’ 막는다
60대 외국 국적 A 씨는 2021년 10월 한국에 입국한 뒤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아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인 동생의 피부양자로 등록했다. 이후 A 씨는 같은 해 11월부터 이비인후과 질환인 외이도염 치료 등으로 총 11번의 병원 진…
전문보기
5
비타민, ‘이 시간대’ 섭취하는 게 좋다
음식만으로 필수 영양소를 챙겨먹기 힘든 탓에 영양제로 보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섭취 시간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예상못한 부작용이 따르거나 별다른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최근 미국 건강매체 잇디스낫댓은 영양제 종류…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