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찬 바람에 심해지는 관절 통증… 방치하면 뇌 손상 위험
2022.12.14
1
관절 통증 오래되면 뇌 크기 줄어
찬 바람에 심해지는 관절 통증… 방치하면 뇌 손상 위험
중년의 시작은 몸에서 시작된다. 소화가 잘 안 되는 날이 늘고 부쩍 피곤함을 느끼게 된다. 관절 곳곳에서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하고 깜빡하는 일이 잦아진다. 이렇듯 아픈 곳이 많아져 병원을 방문하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나이가 든다는 것…
전문보기
2
비만인 경우 장내 유해균 많아
체질을 바꿔야 다이어트에 성공한다… 유산균 섭취도 도움
겨울철은 외부 활동보다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그만큼 체중이 증가하기 쉬운 계절이다. ‘집콕’으로 인해 배달음식,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 또한 늘면서 복부비만, 장 트러블을 겪는 이들도 많다. 각종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했지만…
전문보기
3
변비, 우울증-대장암 유발 가능성
나이 들수록 어려워지는 쾌변… 만성 변비, 전신 건강 위협한다
변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다 보니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 쉽다. 하지만 그 빈도가 잦아질수록 그 무엇보다 위험한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다. 만성 변비는 소화불량·우울증·대장암으로 이어져 전신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변비 자…
전문보기
4
여주엽의 운동처방
추위에 무릎 아파 운동 못한다면, 이 동작 해보세요
겨울은 운동하기 힘든 계절이다. 살을 에는 듯한 칼바람에 야외는 물론이고 실내에서도 몸이 움츠러들어 운동할 의지가 꺾이는 경우가 많다. 그뿐 아니다. 평소 하던 동작도 신체에 무리를 줄 수 있어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동작을 조절…
전문보기
5
물질적 도움보다…○○ 못 받는 노인, 치매 위험↑
주변인에게 공감과 이해, 보살핌 등 정서적 지지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노인이 치매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고립된 노인을 대상으로 물질적 지원 뿐만 아니라 정서적 지지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분당…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