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달콤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설탕 없이 건강하게 즐기세요
2022.12.21
1
케이크-초콜릿 등 단 음식 과다섭취 주의
달콤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설탕 없이 건강하게 즐기세요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다. 연일 영하로 떨어진 강추위에도 서울 도심 곳곳은 연말 분위기에 들뜬 사람들로 가득하다. 흥겨운 캐럴에 마음이 설레고 크리스마스트리의 등불로 밤에도 시내가 환하다. 강남·명동·홍대 등 번화가는 데이트를 나온 사…
전문보기
2
동지 한파에 찾아온 두통, 혹시 목디스크?
《#연말에 급격하게 늘어난 외부 미팅으로 외근이 잦아진 박모 과장(45). 영하권으로 떨어진 날씨에 옷깃을 한껏 여며보지만 옷 사이로 파고드는 찬바람 탓에 어깨와 목이 저절로 움츠러든다. 한참을 걸어 도착한 미팅 장소에서야 잔뜩 긴…
전문보기
3
노터치 테크닉 국내 도입…감염률 0%대
“말 못할 고민 ‘발기부전’… 증상에 맞는 단계별 치료로 개선하세요”
발기부전은 만족스러운 성관계가 가능할 정도로 충분히 발기가 되지 않거나 발기가 유지되지 않는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를 말한다. 대한가정의학회 조사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년층 85.8%가 발기부전을 겪는다고 응답할 정도로 주로 노년층…
전문보기
4
혈관-신경 많아 경험 많은 전문의에 시술 받아야
전립샘비대증 비수술치료 ‘유로리프트’, 의료진 노하우 중요
전립샘은 남성에게만 있는 생식기관으로 요도를 감싸고 있다. 정액의 일부분을 생산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나이가 들면서 점차 비대해지는 경향이 있다. 50대 이후에는 전립샘이 비대해져서 요도를 압박해 배뇨장애가 발생하는데 이를 전립샘비…
전문보기
5
활동량 감소, 관절염 등 발병 확률 높아져
찬 바람 불면 심해지는 무릎 통증… 퇴행성관절염 주의하세요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절기인 동지가 다가올수록 무릎 시림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진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근육이 경직되고 관절 내부의 압력이 높아져 무릎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이다. 관절액의 점도가 높아져 윤활이 원활하게 되지 않…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