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저스틴 비버가 앓고 있는 안면마비… 일주일 안에 치료하면 90%가 회복
2022.12.07
1
전체 안면마비 환자 약 20%가 젊은층
저스틴 비버가 앓고 있는 안면마비… 일주일 안에 치료하면 90%가 회복
세계적인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안면신경마비를 앓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 속 그의 얼굴 오른편은 마비가 된 듯 움직임이 없었고 웃거나 눈을 깜박이는 것조차 불가능했다. 저스틴 비버의 질환은 희귀병인 람세이 헌트 증…
전문보기
2
증상 없어도 50세부턴 5년마다 검사를
대장내시경으로 선종성 용종 제거하면 대장암 발생률 뚝 떨어진다
대장내시경은 대장암 전 단계인 선종성 용종을 발견하고 제거해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대장내시경을 통해 선종성 용종을 제거하면 대장암 발생률은 최대 90%, 사망률은 50%까지 감소할 수 있어 전문가들은 주…
전문보기
3
배추, 식이섬유 많아 장 건강에 도움
푸른 잎에 비타민C-베타카로틴 듬뿍 들어 면역력이 쑥쑥
예로부터 김치는 우리 밥상을 책임지는 대표 반찬이었다. 배추김치뿐만 아니라 총각김치, 파김치, 겉절이, 깍두기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김치의 주재료인 배추, 무, 파 등은 영양소가 가득하지만 겨울의 추위를 이겨내기 어렵다…
전문보기
4
전립샘비대증으로 연말 모임 걱정된다면 전립샘 결찰술로 간단히 해결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돌아오면 전립샘비대증 환자들에게 어김없이 찾아오는 골칫거리가 하나 있다. 연말이면 이어지는 송년회 등의 모임, 술자리가 그것이다. 개인 사업을 하는 63세 임모 씨 역시 예외가 아니다. 6년 전부터…
전문보기
5
연말 음주 경계령… 무릎 관절염 위험 높아
《#월드컵과 함께하는 연말에 부쩍 회식과 모임이 늘어난 강모 부장(53). 이번 주 술 약속만 3개가 넘는다. 컨디션을 생각하며 음주량이라도 줄여보려 했지만 축구 얘기에 한잔 두잔 곁들이다 보면 소주 한 병이 금세 바닥을 보인다. …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