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5억원짜리 주사 맞고 일어섰다”…英 희귀병 소년의 기적
척수성 근위축증(SMA)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던 영국의 한 소년이 세계에서 가장 비싼 유전자 치료제를 맞은 지 4년 만에 다시 걷게 됐다.2일 (현지시각)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 콜체스터에 거주하는 에드워드(5)는 태어난 지 두 달쯤 됐을 때 척수성 근위축증 진단을 받았…
- 2026-0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척수성 근위축증(SMA)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던 영국의 한 소년이 세계에서 가장 비싼 유전자 치료제를 맞은 지 4년 만에 다시 걷게 됐다.2일 (현지시각)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 콜체스터에 거주하는 에드워드(5)는 태어난 지 두 달쯤 됐을 때 척수성 근위축증 진단을 받았…

현존하는 세계 최고령 고양이가 서른을 맞았다. 사람 나이로 계산하면 136세다. 2022년 26세의 나이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현존하는 최고령 고양이’로 등재된 이후 꾸준히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미국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영국에 사는 세계 최고령묘 ‘플로시(Flossie)’는 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델시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부통령을 향해 “제대로 행동하지 않는다면 마두로보다 더 큰 대가를 치를 수 있다”고 말했다. ‘마두로 축출’ 이후 베네수엘라 정상 역할을 대행하게 된 로드리게스 부통령에게 미국과 협력할 것을 압박하는 모양새다. 트…

사람 나이로 환산하면 136세에 해당하는 ‘세계 최고령 고양이’가 기네스 기록을 이어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최근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에 거주하는 고양이 ‘플로시(Flossie)’는 지난해 12월 29일 만 30번째 생일을 맞았다. 플로시는 지난 2022년 26세의 나이로…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과정에서 마두로 대통령의 경호팀 대다수가 미군에 살해됐다고 베네수엘라 측이 밝혔다. 또 이번 미군 작전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80명에 달한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블라디미르 파드리노 베네수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축출 후 권한대행을 맡은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에게 “옳은 일을 하지 않으면 큰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4일(현지 시간) 애틀랜틱 인터뷰에서 “그가 옳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아마 지금 뉴욕(브루클린 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3일(현지 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안전가옥을 급습해 그와 부인을 체포한 뒤 미국 뉴욕으로 압송했다. 한밤중에 미군 특수부대가 베네수엘라 영토에 들어가 수행한 작전으로, 2013년부터 13년간 장기 집권한 마두로 대통령은 지상 작전 개시 …

이재명 대통령은 4일 “중국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더없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중국을 국빈 방문한 이 대통령은 이날 재중 동포 만찬 간담회에서 “오랜 기간 후퇴해 있었던 한중 관계를 전면 복원한 것은 최대의 성과이자 큰 보람”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확고한 결의(Absolute Resolve)’라는 이름이 붙은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작전은 한 편의 영화를 방불케 했다. 미군은 F-35, F-22, B-1 등 공군기 150여 대를 투입해 공습을 진행했다. 또 육군 최정예 특수부대인 델타포스를 통해 마두로 대통령을…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체포를 담당한 미국 육군 최정예 특수부대 ‘델타포스’는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실’과 함께 미국 합동특수전사령부(JSOC)의 양대 핵심 전력으로 꼽힌다. 1977년 창설된 델타포스는 대(對)테러 작전, 고위 인물 체포 등에 특화됐다. 제2차 세계…

3일(현지 시간)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생포한 미군은 그를 인근 카리브해에서 대기 중이던 미군 강습상륙함 ‘USS 이오지마’함에 옮겨 태웠다. 2001년 취역했고 4만 t이 넘는 규모에 헬기, 수직이착륙 항공기 등을 실을 수 있어 ‘바다 위의…

본보-채널A 정다은 신임 워싱턴 특파원(사진)이 5일 현지에 부임한다. 정 특파원은 최주현 특파원과 임무를 교대한다.

미국에 의해 3일(현지 시간) 체포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약 16시간 만에 자신의 나라에서 미국 뉴욕으로 압송됐다.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 있는 자신의 안전가옥에서 아내와 함께 체포돼 마약 밀매 혐의 등으로 적대국인 미국에서 재판을 받게 된 것. 현직 국가 수반이 …

“실시간으로 작전을 지켜봤다. 마치 ‘TV 쇼’를 보는 것 같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 시간) 플로리다주 팜비치의 사저 마러라고 리조트에 임시 상황실을 차리고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체포 과정을 지켜봤다. ‘워룸(War Room)’으로 불리는 워싱턴 …

3일(현지 시간) 미군 특수부대에 생포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과 부인 실리아 여사는 미국 뉴욕 브루클린 메트로폴리탄 구치소(MDC)에 입감됐다. 이곳은 뉴욕시의 유일한 연방 구치소이며 열악한 구금 환경과 이곳을 거쳐간 유명인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

“안전하고 적절한 권력 이양이 이뤄질 때까지 미국이 베네수엘라 국정을 운영(run)하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 시간) 베네수엘라에 대한 사실상의 과도통치를 선언했다. 미국으로 압송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대신할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이 미국에 협조한…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작전을 두고 베네수엘라와 반미 연대를 형성해온 중국, 러시아, 중남미 국가들은 “국제법을 심각하게 위반한 미국의 패권주의적 주권침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유엔과 함께 미국의 동맹인 유럽 일부 국가에서도 미국에 대한 비판이 나왔다. 중국 …

이재명 대통령이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상황 악화에 대비한 철수 계획 수립을 지시했다. 베네수엘라에 체류 중인 교민은 70여 명으로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3일 오후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

“외국 세력이 미국 국민을 약탈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 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한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마두로 대통령의 전임자 우고 차베스 전 대통령이 단행한 ‘원유산업 국유화’로 베네수엘라에 진출한…
“중국과 중남미의 운동 공동체를 추진하자.” 중국은 지난해 12월 10일 ‘중국의 라틴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정책 문건’을 9년 만에 개정하면서 이런 내용을 포함시켰다. 미국의 앞마당으로 통하며 지구 반대편에 위치한 중남미 국가와의 유대를 강조하며 적극적인 영향력 확대에 나선 것. 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