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과 푸꾸옥, 아말피 해안이 만났다”… 라페스타 푸꾸옥, 예술 테마 신관 오픈
베트남 최초의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Collection by Hilton)’ 리조트인 라페스타 푸꾸옥(La Festa Phu Quoc)이 예술을 테마로 꾸며진 신관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12일 라페스타 푸꾸옥에 따르면 신관의 내부 공간은 가상의 베트남 남부 출신의 음악…
- 2026-02-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베트남 최초의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Collection by Hilton)’ 리조트인 라페스타 푸꾸옥(La Festa Phu Quoc)이 예술을 테마로 꾸며진 신관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12일 라페스타 푸꾸옥에 따르면 신관의 내부 공간은 가상의 베트남 남부 출신의 음악…

내년 말에 K팝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대형 K팝 축제 개최가 추진된다.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2일 서울 서대문구 모두예술극장에서 간담회를 열고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에서) 국내 모든 기획사의 아티스트들이 2027년 말 일정을 비우고 다 모여, 세계적인 페스티벌을 여…

28기 영수가 ‘나솔사계’에서 다시 한번 존재감을 드러낸다. 12일 오후 방송되는 ENA·SBS Plus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나솔사계)에서는 28기 영수가 새로운 데이트에서 입담을 뽐내는 장면이 공개된다. 그동안 ‘골싱 민박’에서 0표 굴욕을 맛봤던 그는 분위기…

그룹 코요태 멤버 신지가 학창시절 친구들 질투 때문에 물을 맞은 적 있다고 말했다.그는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어떠신지?!?’에 올라온 영상에서 인천 부평에 있는 모교를 찾아갔다.신지는 “옛날 생각이 나는데 선명하지 않다. 꿈꾼 것 같은 기억”이라고 했다.그는 “데뷔하고 나서도 소…

설 연휴를 앞두고 오랜만에 국내 영화계가 기분좋은 기지개를 켜고 있다. 그 움직임의 선두에 있는 영화는 류승완 감독의 ‘휴민트’.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남북한 정보원들이 격돌하는 이야기를 담은 이 영화는 11일 개봉 당일에만 11만6000여 명을 모으며 산뜻하게 출발했다. ‘휴민트’…

엄마를 저주하며 괴롭히는 초5 ‘금쪽이’의 이야기가 공개된다.13일 오후 9시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운동, 피아노, 학업까지 완벽해 보이는 초5 아들과 단둘이 살아가는 싱글맘이 출연한다. 그러나 관찰이 시작되자, 모범생 얼굴 뒤에 숨겨졌던 금쪽이의 충격적인 …

국민 10명 중 3명꼴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 한 마리를 키우는 데 월평균 약 12만 원을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12일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5년 반려동물 양육 현황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비율은 29.2%로 집계됐다. 기르는 …

전두환 전 대통령이 회고록에서 5·18민주화운동을 왜곡하고 관련자들의 명예를 훼손해 7000만 원을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이 대법원에서 확정됐다. 2017년 소송이 제기된 지 9년 만이다.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은 12일 5·18기념재단 등 4개 단체와 고 조비오 신부의 조카…

약 7년 전, 강미현 건축사(52)의 건축사무소로 요양병원 설계 의뢰가 들어왔다. 문제는 위치였다. 병원 맞은 편에 장례식장이 있었다. 요양병원 창문 너머로 장례식장이 그대로 보이는 자리. 강 건축사는 최소한의 가림막 설치를 제안했지만, 사업주는 비용을 이유로 받아들이지 않았다. 결국…

배우 이서진과 고아성이 연극 무대에 데뷔한다. LG아트센터는 오는 5월 7일 개막하는 연극 ‘바냐 삼촌’에 이서진과 고아성이 출연한다고 12일 밝혔다. 드라마와 영화, 예능을 넘나들며 활동했던 이서진이 연극 무대에 서는 건 데뷔 27년 만에 처음이다. 영화 ‘괴물’, ‘설국열차’ 등에…

배우 변요한이 그룹 소녀시대 티파니 영과의 결혼에 대해 “응원해주신 만큼 잘 살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변요한은 12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파반느’ 제작보고회에서 연인 티파니 영과의 결혼 소감을 묻는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변요한은 “‘파반느’를 봐…

‘빛의 대가(Master of Light)’로 불리는 스페인 화가 호아킨 소로야는 1907년 투병 중이던 자신의 딸 마리아를 그림으로 그렸다. 스페인 세고비아의 ‘라 그랑하’ 왕실 별장을 거니는 마리아의 하얀 드레스와 흙바닥 위로 쏟아지는 태양을 화폭에 눈부시게 담았다. 그런데 지중해…
![독감 백신 맞았더니 치매 위험↓…생물학적 근거는 무엇?[노화설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2/133354238.3.jpg)
독감 백신과 치매 위험 감소의 연관성을 다룬 관점 분석 논문이 나왔다. 학술지 ‘노화 임상·실험 연구’(Aging Clinical and Experimental Research)에 논문을 발표한 이탈리아 연구진은 매년 맞는 계절성 독감 예방접종이 고령층의 치매 발병 위험을 낮추거나 발…

“책으로 ‘안나 카레니나’를 읽었을 땐 안나의 행동에 너무 화가 났어요. 하지만 뮤지컬에 참여하면서 안나를 다른 시각으로 보려고 노력했죠.”7년 만에 한국 무대에 오르는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의 오리지널 연출인 러시아 감독 알리나 체비크가 12일 서울 종로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간담…

디즈니+ 예능 ‘운명전쟁49’가 ‘망자의 사인 맞히기’ 등 독특한 추리형 점사 미션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식진흥원은 오는 4월 5일까지 기획 특별전 ‘방짜유기, 맛과 소리를 올리다_방짜유기장 이종덕의 손길’을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 한식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전북특별자치도 무형유산 이종덕 방짜유기장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행사다. ‘우리의 식기’ 시리즈의…

국립중앙박물관(국중박)이 걸그룹 ‘블랙핑크’의 핑크색으로 물든다.블랙핑크는 27일 미니 3집 ‘데드라인(DEADLINE)’ 발매를 기념해 국립중앙박물관과 대규모 협업에 나선다.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블랙핑크가 26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국중박X블랙핑크’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연출가 알리나 체비크가 12일 서울 종로구 서머셋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라운드 인터뷰에서 최근 제기된 ‘옥주현 캐스팅 몰아주기’ 의혹에 대해 “소문이 조금 부풀려진 것 같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체비크는 “내부적인 것에 대해 자세히 모른다. 내가 배우를 평가할…

국민 93%가 "커피 나오셨습니다"와 같은 과도한 사물 높임 표현을 개선해야 한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문화부는 공공언어 30선을 선정해 캠페인을 펼친다.

그룹 NCT JNJM(엔시티 제노재민)이 단편 영화 같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2월 9일부터 12일까지 NCT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NCT JNJM 첫 미니앨범 ‘BOTH SIDES’(보스 사이즈)의 무드 필름과 티저 이미지는 ‘양면성’을 테마로, 대립과 공존의 경계에 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