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휘발유 가격, 6주 연속 하락
18일 서울 서초구 경부고속도로 만남의광장 휴게소 내 주유소에 기름값이 표시돼 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사이트 오피넷에 따르면 1월 둘째 주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직전 주보다 14.5원 내린 L당 1706.3원으로 6주 연속 하락했다.
- 2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8일 서울 서초구 경부고속도로 만남의광장 휴게소 내 주유소에 기름값이 표시돼 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사이트 오피넷에 따르면 1월 둘째 주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직전 주보다 14.5원 내린 L당 1706.3원으로 6주 연속 하락했다.
한국은행이 최근 통화정책 방향문에서 ‘인하 가능성’을 삭제해 금리 인하 사이클 종료를 시사하면서 대출 금리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시중은행에서는 더 이상 연 3%대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찾아보기 어렵게 됐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주담대 혼합형(고정) …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사진)은 1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2026년 그룹 경영 전략 워크숍’에서 “신뢰와 진정성, 절박함을 바탕으로 흔들림 없이 포용금융과 소비자 보호를 추진해야 한다”며 “금융의 본질인 신뢰는 절대 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임 회장은 지난해 9월 우리금…
정부가 부실 새마을금고 합병에 속도를 내기 위해 올해 상반기(1∼6월) 합동 검사 대상을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으로 확대한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행정안전부, 예금보험공사 등 관계기관은 올해 상반기 중 35개 금고에 대해 합동 검사를 실시한다. 지난해 …

2020년 입주한 서울 노원구 ‘포레나노원’ 전용면적 84㎡가 지난달 9일 12억4000만 원에 거래돼 역대 가장 높은 가격에 매매됐다. 지난해 초만 해도 11억 원대 초반에 거래되던 아파트가 1년도 안 돼 1억 원 넘게 오른 것이다. 인접한 준공 30년이 넘은 재건축 단지는 분위기가…
지난해 K푸드 수출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지만 수출 비중의 절반 가까이가 미국, 중국, 일본 등 3개국에 편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유럽, 중동 등 신시장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18일 한국농수산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서 선보인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사진)가 주요 외신들로부터 기술력을 호평받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완성차 업체를 넘어 피지컬 인공지능(AI) 기반의 로봇 기업으로 도약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18일 현대차…

정부가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가치 하락)을 막기 위해 가용 수단을 총동원하고 있다. 미국 증시로 빠져나간 개인 투자자를 국내 증시로 불러들이기 위해 삼성전자 수익률을 2배 이상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 같은 레버리지 ETF 상품군을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외화 예금 등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