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 8학군은 ‘88 올림픽 굴렁쇠 소년’ 윤태웅…팔도 사나이 2R 진출
‘굴렁쇠 소년’ 윤태웅이 노래 실력을 자랑했다. 16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팔도 사나이와 강남 8학군의 1라운드 대결이 펼쳐졌다. 두 사람은 ‘브라보 마이 라이프’로 화음을 맞췄다. 투표 결과 팔도 사나이가 2라운드에 진출했다. 강남 8학군은 88 서울 올림픽 개막식에…
- 2023-04-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굴렁쇠 소년’ 윤태웅이 노래 실력을 자랑했다. 16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팔도 사나이와 강남 8학군의 1라운드 대결이 펼쳐졌다. 두 사람은 ‘브라보 마이 라이프’로 화음을 맞췄다. 투표 결과 팔도 사나이가 2라운드에 진출했다. 강남 8학군은 88 서울 올림픽 개막식에…

이상화 강남 부부가 여행을 계획하면서 과거를 회상했다. 1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걸어서 환장 속으로’ 이상화 강남 부부가 필리핀 보홀로 여행을 떠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5년 차 부부인 이상화와 강남은 초심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이들은 정글에서 처음 만난…

김종국이 자신이 가진 고민을 털어놨다. 16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이상민과 김종국이 정신과 전문의 양재진 양재웅 형제를 만났다. 김종국은 아버지가 도덕적이고 올바른 사람이지만, 남자로서는 좋은 남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자기가 어머니에게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중국 아빠 쟈오리징과 딸 하늘이가 영어 말하기 대회 출전을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16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MBC TV 예능물 ‘물 건너온 아빠들’ 28회에서는 쟈오리징 딸 하늘이가 겨울 방학 동안 열심히 공부한 영어 말하기 실력을 발휘하고, 테스트하고 싶은 마음에 영어…

이연복 셰프가 은퇴를 고려하고 밝힌 가운데 후계자 자리를 두고 아들과 사위가 미묘한 신경전을 벌였다. 16일 오후 9시25분 방송하는 KBS 2TV 예능물 ‘걸어서 환장 속으로’에서 ‘중식 대가’ 이연복이 셰프의 길을 걷고 있는 아들 홍운과 함께 살고 있는 사위 정승수와 태국 치…

민의와 상관없는 군 쿠데타가 빈번한 아프리카에서 이례적으로 민중 봉기 편에 서서 독재 정권을 무너뜨렸던 수단 군부가 결국 4년 만에 민간은 다 쫓아내고 자기들끼리 유혈 낭자한 권력 다툼을 벌이고 있다. 15일(토) 수단 군부 최고사령관이자 주권위원회 위원장인 압델 파타 알부르한 장군…

김진표 국회의장은 16일 국회 전원위원회의 선거제 개편 논의를 두고 “이제는 토론이 끝나고 협상의 시간이 시작됐다”며 “여야 지도부가 토론 결과를 수렴해 하나의 수정안을 만들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오는 6월까지는 단일안이 마련될 필요가 있다고도 강조했다. 김 의장은 이날 오후 K…

윤석열 대통령은 이달 말 미국 국빈방문에 북한 목함지뢰에 다리를 잃은 예비역 중사, 그리고 천안함 부상 장병과 함장 등과 동행한다. 16일 대통령실과 보훈처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복무 중 다쳤던 현역, 예비역 군인 8명과 함께 미국 순방길에 오른다. 한미동맹재단은 우리 정부…

윤석열 대통령의 이달 말 미국 국빈방문 때 복무 중 부상을 입은 현역, 예비역 군인들이 동행하는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미동맹 70주년인 올해 방미의 의미가 큰 만큼, 정부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이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미군 장병들과의 만남 등을 통해 굳건한 한미동맹…
![딥테크 스타트업 생태계가 지금 한국에 필요한 이유[광화문에서/김선미]](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02/09/117801575.1.jpg)
로봇산업을 미래 먹거리로 정한 삼성전자가 국내 로봇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에 올해 들어 868억 원을 투자(지분 14.99%)하면서 이 회사에 대한 삼성의 인수합병(M&A)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국내 최초의 이족보행 로봇 ‘휴보’를 개발한 오준호 KAIST 석…
![[횡설수설/서정보]“돈 좀 그만 써”… ‘거지방’에 몰리는 젊은이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16/118862480.3.jpg)
카카오톡 오픈채팅의 재미있는 대화 내용을 캡처한 ‘짤’ 중에서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아껴 쓰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거지방’의 짤이다. 대표적인 것이 스타벅스의 5300원짜리 자몽허니블랙티를 사서 마셨다는 글. 이에 대해 ‘스타벅스, 배가 불렀군요’ ‘물을 마시세요. ○○○ 110…

수도권 일대에 주택 2700여 채를 보유한 이른바 ‘미추홀구 건축왕’에게 전세사기를 당한 피해자가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사건과 관련해 사망자가 발생한 건 2월 말에 이어 두 번째인데, 지갑에 2000원 밖에 없었을 정도로 극심한 생활고에 시달린 끝에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을 방문한 뒤 15일 귀국한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이 미국 정보기관의 동맹국 감청 의혹과 관련해 미국 측이 유감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미국 출국 전만 해도 감청 의혹이 제기된 유출 자료 “상당수가 위조라는 데 한미가 일치했다”고 밝힌 바 있는데 미국은 감청 의혹 일부를…

태국 출신 가수 뱀뱀이 한국어를 하는 손님에 반가워했다. 16일 오후 방송된 tvN ‘장사천재 백사장’에서는 백종원, 이장우, 뱀뱀과 현지인 직원 라밥이 모로코 현지 동네에서 장사에 돌입한 모습이 그려졌다. 한국어를 하는 현지인 손님이 방문해 버거를 먹었다. 라밥은 “맛이 어떠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장남 최인근 SK E&S 매니저가 SK E&S의 북미 에너지솔루션 사업 법인 ‘패스키(PassKey)’로 자리를 옮겼다. 16일 재계에 따르면 SK E&S는 지난해 말 인사를 통해 최 매니저를 미국 뉴욕에 거점을 둔 패스키로 발령했다. 패스키는 SK E&S 미…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장남인 최인근(28) SK E&S 매니저가 북미 법인인 ‘패스키’(passkey)로 발령받았다. 패스키는 SK그룹의 글로벌 에너지 시장 진출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최 매니저는 지난해 말 SK E&S 인사를 통해 미국 뉴욕에 위치…

일본의 한 콘셉트 카페에서 혈액이 섞인 칵테일을 판매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13일(현지시간) 뉴옥포스트, 데일리메일 등 외신은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시 소재의 ‘문제아 콘셉트’를 표방하는 카페 ‘다쿠’에 대해 보도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2일 ‘다쿠’의 트위터에…

국민의힘이 대형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면제 기준을 대폭 완화하는 법안 처리를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여야가 국가 재정 건전성 유지를 위한 재정준칙 도입은 미뤄둔 채 예타 면제 기준만 완화하는 것에 대해 “총선용 포퓰리즘”이란 비판이 쏟아진 데에 따른 …

개막 7연승 달성에 실패한 홍명보 울산 현대 감독이 “7연승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6연승만으로도 충분히 고맙다”며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어 “오늘 아주 재미있는 경기를 했다”며 만족을 표했다. 울산은 16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7라운…

“당 지도부가 도저히 영(令)이 서질 않는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16일 동아일보 통화에서 최근 당의 상황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윤석열 정부의 명운이 걸린 내년 총선이 1년 앞으로 다가왔지만 연이은 당 지도부의 설화와 내홍에 지지율이 연일 하락 중이기 때문이다. 특히 김기현 대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