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C녹십자, 3세대 항히스타민제 ‘알러젯 연질캡슐’ 출시… “봄철 꽃가루 알레르기 시즌 대비”
GC녹십자는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 ‘알러젯 연질캡슐’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항히스타민제는 두드러기나 소양감 등 알레르기성 반응에 관여하는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하는 기전을 가진다. 콧물이나 재채기, 불면, 어지러움증, 구토, 멀미 등을 완화하는데 사…
- 2024-03-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GC녹십자는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 ‘알러젯 연질캡슐’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항히스타민제는 두드러기나 소양감 등 알레르기성 반응에 관여하는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하는 기전을 가진다. 콧물이나 재채기, 불면, 어지러움증, 구토, 멀미 등을 완화하는데 사…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한국 기업의 중동진출 확대를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LEAP 2024’에 참석해 네이버를 비롯한 국내 기업 9곳의 중동 진출 발판 마련을 지원한다고 4일(현지 시간) 밝혔다. 올해 3회차를 맞은 LEAP은 사우디판 ‘CES’로 불리는 기술 박람…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찾아 취임 인사를 하고 선거 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40분경 국회 본청 민주당 대표실에서 이 대표를 만났다. 조 대표는 “민주당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범진보 진영의 본진”이라며 “민주…

가수 서인영이 또다시 이혼설에 휩싸였다.5일 서인영의 소속사 SW엔터테인먼트 측은 서인영의 이혼설과 관련해 뉴스1에 “사생활과 관련된 부분이기에 아직은 드릴 수 있는 말이 없다”라며 “추후 정리되는 대로 공식적으로 말씀드릴 것”이라고 얘기했다.이날 한 매체는 서인영이 현재 남편과 헤어…

경기 의정부시의 빌라에서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남성에게 검찰이 징역 20년을 구형했다. 5일 의정부지법 제11형사부(재판장 오창섭)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된 A씨에게 징역 20년을 선고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검찰은 “피고…
빚 변제를 독촉했다는 이유로 동거녀를 살해한 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만난 또래 남성과 함께 자살을 시도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에게 검찰이 중형을 구형했다. 인천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심재완) 심리로 열린 5일 첫 재판이자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살인 및 자살방조미수 등 혐의로 …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감이 커지면서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국내외 금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5일 한국거래소(KRX)에 따르면 전날 금시장에서 1㎏짜리 금 현물의 1g당 가격은 2.20% 오른 8만911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2014년 3월24일 KRX 금시장이 거래를 …

강원대 의대 교수들이 신입생 정원 증원에 반발해 삭발했다. 강원대 의대 교수들은 5일 오전 춘천시 강원대 의대 건물 앞에서 삭발식을 갖고 대학 본부의 일방적인 증원 규모 결정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원대 의대 교수들은 현재 49명인 정원을 최대 100명까지만 늘릴 수 있다고 의…

세종시에서 공장을 운영 중인 한국콜마가 지방세 성실납세 법인으로 인정받았다. 5일 한국콜마는 세종시로부터 '2024년 성실납세 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성실납세 법인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이 없어야 하며 시장 추천을 받아 심의위원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고…

정부는 북한이 한미 연합연습 ‘자유의 방패’(FS·프리덤실드)에 반발하는 담화를 발표한 것에 대해 “북한의 적반하장식 반발은 예상된 것”이라고 밝혔다. 통일부 당국자는 5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북한의 도발적 의사에 대해 여러 차례 입장을 밝힌 바 있어 별도 입장을 밝히진 않겠다…

4·10 총선에서 중도층을 노리는 ‘제3지대’ 정당들이 최근 거대 양당의 공천이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본선 준비에 돌입하는 모습이다. 이들은 지역구 출마를 속속 선언하면서 지역 표심 잡기에 나섰다. 5일 정치권에 따르면 제3지대 정당 후보들은 지역구 출마를 선언하고 ‘지역 기반 다지…

세계 각국에서 환경운동가들이 미술작품에 테러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영국에서 여성 환경운동가 2명이 빅토리아 여왕 조각상에 잼과 수프 테러를 저질렀다. 4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사건은 3일 오전 스코틀랜드의 글래스고에 있는 켈빈그로브 미술관(Kelvin…

항공우편에 마약 1만여정을 숨겨 밀수입한 베트남 국적 20대가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고법 제3형사부(재판장 김병식)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향정),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향정), 출입국관리법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22)에게 원심과 같은 …

검찰이 배우 유아인 씨에게 프로포폴을 처방하고, 자신도 ‘셀프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의사에게 징역 3년을 구형했다.검찰은 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4단독 유동균 판사 심리로 열린 신모 씨의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향정) 혐의 공판에서 “피고인에게 징역 3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

빚 독촉을 하던 여자친구를 목 졸라 살해한 뒤 모르는 남성과 극단선택을 시도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 남성에게 검찰이 징역 40년을 구형했다. 인천지검은 5일 오전 인천지법 제12형사부(심재완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A 씨(26·남)에…

마쓰모토 다케아키(松本剛明) 일본 총무상은 5일 이용자 개인정보 유출 문제로 라인(LINE)야후에 대해 재발 방지를 요구하는 행정지도를 내린다고 표명했다. 현지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마쓰모토 총무상은 이날 각의(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고 “철저…

해외에 서버를 두고 410억 원 규모의 판돈이 오가는 인터넷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온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5일 울산경찰청은 해외 불법 도박사이트를 적발해 운영자인 50대 A 씨 등 10명을 구속하고 8명을 입건했다고 밝혔다. A 씨 등은 2022년 10월부터 지난해 7월까…

배우 하지원이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두 번째 ‘모범납세자’에 선정됐다. 하지원은 지난 4일 열린 제58회 납세자의 날 행사에서 성실납세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하지원이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것은 지난 2014년 제48회 납세자의 …

중국 양회(전국정치협상회의·전국인민대표대회)의 하이라이트 격인 전인대 개막식이 5일 오전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렸다.중국 최대 정치행사가 열리는 톈안먼광장 내에 자리한 인민대회당 인근은 교통 통제가 이뤄진다. 이 때문에 이 곳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정부 측이 마련한 셔틀버스를 타…

정부가 전날까지 근무지를 이탈한 것으로 확인한 전공의 8983명에 대해 행정처분 사전통지서를 발송한다.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5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전날 오후 8시 기준 주요 100개 수련병원에 대해 점검한 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