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곶감부터 한돈까지… “명절 선물 여기 다 있네”
축령산과 백암산, 불태산 등 명산들이 성처럼 에워싸고 있는 전남 장성군은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로 유명하다. 거기에 큰 일교차까지 더해져 풍미가 가득 담긴 맛 좋은 과일과 신선한 채소가 자란다. 추석을 앞두고 청정 장성의 농산물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장성군 공식 쇼핑몰 장성몰을 이용…
- 2023-09-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축령산과 백암산, 불태산 등 명산들이 성처럼 에워싸고 있는 전남 장성군은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로 유명하다. 거기에 큰 일교차까지 더해져 풍미가 가득 담긴 맛 좋은 과일과 신선한 채소가 자란다. 추석을 앞두고 청정 장성의 농산물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장성군 공식 쇼핑몰 장성몰을 이용…

표고버섯은 봄, 여름, 가을에 걸쳐 참나무, 서나무, 밤나무 등 활엽수에서 자라며 예로부터 맛이 뛰어나 송이, 능이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3대 주요 식용 버섯으로 알려져 있다. 감칠맛을 더하는 육수 재료인 만큼 어떤 요리에나 풍미를 더해주고 음식 맛을 한 단계 더 높여준다. 국물 맛을 …

전남 강진군은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쌀귀리 재배의 최적지다. 깨끗한 자연환경에 일조량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쌀귀리는 참살이(웰빙) 열풍을 타고 국내 식탁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쌀귀리가 ‘천연 지방 청소부’ 또는 ‘곡식의 여왕’으로 불리는 이유는 다른 곡물에 비해…

보통 ‘묵은지’라 하면 오래된 김장 김치를 최소 6개월 이상 숙성한 것을 의미한다. 전라도 사투리인 묵은지는 워낙 광범위하게 사용되다 보니 뒤늦게 표준어로 인정받아 2015년부터 ‘표준국어대사전’에 등재됐다. 전남 강진군의 묵은지는 새콤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일품이다. 100% 국내산 …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이 9월 19일 미국에서 열리는 유엔총회에 불참하고 한정 국가부주석이 중국을 대표해 참석할 예정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7월 말까지만 해도 중국 관리들은 왕이 외교부장이 오는 19일 시…

배우 권오중이 발달장애 아들의 병명을 최근 알게 됐다고 털어놨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TV 예능물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한 권오중은 “배우로 전성기를 누리던 중 아들의 발달장애를 알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들의 유일한 친구는 엄마, 아빠라는 생각으로…

임원희와 김종민이 생방송에서 실수를 할까 봐 긴장했다. 1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임원희와 김종민이 기상캐스터에 도전했다. 먼저 임원희가 리허설을 시작했다. 임원희는 시작부터 장소를 틀리고, 계속 버벅거리면서 말했다. 다들 심각한 표정으로 임원희를 바라봤다.…

‘글로벌 걸그룹’ 에스파(aespa)가 멕시코 콘서트로 남미 투어의 포문을 열었다. 10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는 8일(현지시간) 멕시코에서 ‘에스파 라이브 투어 2023 ’싱크 : 하이퍼 라인‘ 인 멕시코 시티’를 성료했다. 이날 에스파는 강렬한 퍼포먼스의 …

개그맨 황기순이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돌아봤다. 지난 10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1980~90년대 개그계를 평정한 황기순의 인생 이야기가 공개됐다. 황기순은 만19세에 M사 개그콘테스트를 통해 금상을 차지하며, 화려하게 연예계에 데뷔했다. ‘청춘만만세’, ‘…

모델 한혜진이 다이어트 비법을 밝혔다.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한혜진 Han Hye Jin’에는 ‘한혜진의 14일 만에 체지방 8㎏ 만드는 가장 쉬운 비법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한혜진은 광고 촬영까지 2주가 남은 상황에서 인바디 검사를 했다. 그는 검사 …
![[사설]한경협 “500대 기업 65% 채용 않거나 미정”… 더 좁아진 취업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10/121112995.1.jpg)
올해 하반기 청년들의 취업문이 더 좁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경제인협회 조사에 따르면 국내 500대 기업 중 65%가 하반기 대졸 신규채용 계획을 세우지 못했거나 채용하지 않을 방침이다.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들 중에서도 4분의 1은 지난해보다 채용 규모를 줄이겠다고 한다. 기업들이 …
30만 가구가 입주할 예정인 수도권 3기 신도시 입주 시기가 당초 계획보다 1, 2년씩 지연되고 있다. 토지 수용이 늦어지는 데다 사업을 주도해야 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온갖 악재로 내홍을 겪고 있어서다. 상황이 바뀌지 않으면 3, 4년 후 수도권에서 심각한 주택 공급 부족 사태…
지난 주말 전북 전주의 한 빌라 원룸에서 41세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집 안에서 개가 심하게 짓는데 전화를 받지 않는다’는 집주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발견했다. 숨진 여성 곁에서 한동안 먹지 못한 듯 쇠약한 상태로 살아남은 4세 남자아이는 병원으로 옮겨져 의식을 회복했…
![[천광암 칼럼]김만배 음성파일… ‘악마의 편집’과 ‘국가반역죄’ 사이](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09/10/121112966.2.jpg)
뉴스타파가 작년 대통령 선거를 3일 앞두고 보도했던 ‘김만배 음성파일’이 거센 후폭풍에 휩싸였다. 대통령실과 여당, 검찰은 음성파일이 대선에 영향을 주기 위해 사전에 기획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김만배 씨가 대화 상대방인 신학림 당시 뉴스타파 전문위원에게 책 3권 값으로 건넨 1억…
![[횡설수설/김승련]‘바이든 휘청’에 점증하는 ‘트럼프 시즌2’ 시나리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10/121112956.2.jpg)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50년 넘는 정치 역정을 통해 선거에서 패배한 적이 없는 정치인이다. 부통령 8년, 상원의원 36년을 지냈다. 그런 그가 대통령 재선 도전을 선언했지만 위기에 처했다. 지난주 CNN 여론조사는 오히려 유권자들이 바이든을 ‘약체 후보’로 여긴다는 것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