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킬라에 라이터’ 벌집 태우려다 나무 50그루 태웠다
공원 관리자들이 살충제(일명 에프킬라)와 라이터를 이용해 나무에 붙은 벌집을 제거하려다 불이 옮겨붙으면서 나무 50그루가 탔다. 17일 인천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18분 인천 서구 오류동의 체육공원 입구 수목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눈향…
- 2023-08-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공원 관리자들이 살충제(일명 에프킬라)와 라이터를 이용해 나무에 붙은 벌집을 제거하려다 불이 옮겨붙으면서 나무 50그루가 탔다. 17일 인천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18분 인천 서구 오류동의 체육공원 입구 수목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눈향…

실제 있지도 않은 교통사고를 거짓으로 꾸며내 보험금을 타낸 오토바이 배달원 일당이 경찰에 무더기로 붙잡혔다.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반(보험사기죄) 혐의로 A씨(20대) 등 25명을 검거했다고 17일 밝혔다. A씨 등은 2022년 3월부터 약 1년 동안 용인시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관련 소식의 비중을 줄이고 있어 주목된다.노동신문은 17일 ‘방역사업을 실속 있게, 책임적으로’ 제하 기사를 통해 금천군·통천군병원·라선교육기자재공장 등에서 방역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소식을 전했다.방역 관련 기…

심형탁이 일본인 아내 사야와 헤어질 뻔한 사건을 언급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에서는 배우 심형탁, 사야 부부가 반려견 김밥이와 함께 국내 여행을 떠났다. 이날 사야가 운전하던 중 여행지에 대한 얘기가 나왔다. 사야는 “미국 …

법원이 부산 환경 및 시민단체 회원들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금지를 요청하며 도쿄전력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각하했다.부산지법 민사6부(부장판사 남재현)는 부산 환경·시민단체 회원들이 후쿠시마 제1원전 운영사인 도쿄전력을 상대로 제기한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금지’…

우리나라 연구진이 상온 초전도체라고 발표한 ‘LK-99’를 두고 국내 학계가 본격적인 재현 시편(샘플) 제작에 나선다. LK-99 제조에 필요한 재료인 황산납이 확보됐다.한국초전도저온학회 측은 LK-99 검증위원회에 참여 중인 경희대, 서울대, 성균관대, 포항공대 등 6개 연구실이 L…

GS리테일이 이물질 혼입 이슈가 발생한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전량 회수한다. GS리테일은 자사 유통채널인 GS25와 GS프레시몰(온라인몰)에서 판매한 ‘쿠캣 실비김치만두’상품 전량을 회수하기로 한다고 17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제품 취식 중 딱딱한 이물질이 나왔다는 고객 불만을 …
![[단독]리벳조인트·피스아이·코브라볼…한미 핵심정찰자산 16~17일 연속 투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17/120736844.1.jpg)
한미 양국이 16~17일 핵심 정찰자산을 잇달아 투입해 대북 감시의 고삐를 바짝 조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미국 캠프데이비드에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의와 21일 시작되는 을지프리덤실드(UFS) 한미 연합훈련을 겨냥한 북한의 고강도 도발이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고용장려금, 실업급여 등 국고보조금 약 12억원을 조직적으로 부정수급한 세무사와 사업주, 근로자들이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사기 및 보조금관리법위반 혐의로 세무사, 사업주, 허위 근로자 등 85명을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직 세무사 A씨(30대)와 사업주 2명…

미군 당국이 동해를 앞으로 ‘일본해’로 통일해서 표기하겠는 입장을 밝혔다고 15일 JTBC가 보도했다. 지난 2월22일 미군 당국은 동해 공해상에서 실시된 한미일 3국의 미사일 방어 훈련 장소를 동해가 아닌 ‘일본해’로 표기해 논란을 일으켰다. 다음날 정부는 미국에 관련 내용을 …

고용장려금과 실업급여 등 12억원 상당의 국고보조금을 부정으로 수급한 세무사 등 허위 근로자 85명이 무더기로 검찰에 넘겨졌다.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사기 및 보조금관리법위반 혐의로 30대 세무사 A씨 등 주범 3명과 근로자 82명을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A씨 등은 2…

한 복권방 주인이 로또 3등 당첨자에게 “4등에 당첨됐다”고 바꿔치기했다가 딱 걸린 사연이 지난 16일 JTBC ‘사건반장’을 통해 전해졌다.방송에 따르면 제보자 A씨는 지난 6월23일 제1073회 로또 복권을 구입했다. 다음 날 QR코드(정보무늬)로 당첨 결과를 확인한 A씨는 3등에…

진짜 다이아몬드가 걸린 ‘보물 찾기’ 게임이 내달 ‘보석 도시’ 익산에서 열린다. 16일 시에 따르면 ‘2023년 제2회 익산 보물찾기 축제’가 내달 1∼3일 익산시와 익산문화도시지원센터 주관으로 익산귀금속보석공업단지와 익산 보석박물관 광장에서 열린다. 보석 도시 이미지를 홍보하기…

만화 ‘사카모토입니다만?’을 그린 일본의 사노 나미 작가가 암 투병 중 사망했다. 향년 36세.지난 16일 출판사 카도카와의 잡지 하루타는 SNS를 통해 “사노 나미씨가 5일 병으로 사망했다”며 “사노 나미는 ‘미기와 다리’ 연재를 끝내고 애니메이션 감수를 하며 새로운 연재 회의를 진…
![10만 평 천년숲정원을 앞뜰로 누리는 서라벌 여인의 사부곡[김선미의 시크릿가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16/120731030.1.jpg)
불국토(佛國土)로 불리는 경주 남산 자락, 선덕여왕릉을 마주 보는 곳에 10만 평 숲이 있다. 여왕이 살던 시절, 서라벌엔 18만 호 기와집에 100만 명이 살았다고 하니 그땐 숲도 큰 마을이었을 게다. 신라인의 마을에 천년의 세월이 흘렀다. 왜가리가 날던 논은 대한제국 시절 묘목장이…

부산 환경·시민단체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를 금지해달라는 소송을 우리나라 법원에 제기했지만 패소했다.부산지법 민사6부(남재현 부장판사)는 부산 환경·시민단체 회원들이 후쿠시마 제1원전 운영사인 도쿄전력을 상대로 제기한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금지’ 소송에서 원고(환경단…

정부가 출산 자녀와 함께 거주할 목적으로 주택을 구입하면 취득세를 500만 원 한도 내에서 100% 면제하는 내용의 지방세 개편안을 발표했다. 행정안전부는 2023년 지방세입 관계법률 개정안을 17일 발표했다. 지역 기업과 지역 주민의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개정안은 18일부터 …

2023 새만큼 잼버리 대회에서 초기 위생 문제가 발생하면서 파행 운영 논란이 이어진 가운데 실제 현장에서 이른바 ‘푸세식’ 화장실을 본 한 칠레 대원이 경악하는 모습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파티오 스카우트’(Patio Scout) 측은 지난 14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

18일 미국 캠프 데이비드에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의에서 발표될 공동 문서에는 법의 지배에 근거한 국제질서의 중요성, 핵 비확산 대처 강화 등이 명기된다고 17일 아사히신문이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2개 공동문서 중 한미일 협력 기본 이념을 담은 ‘캠프 데…

무신사의 자체 캐주얼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2022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와 2024 파리올림픽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의 공식 단복을 제작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16일 대한체육회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의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