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조직위원장에 윤 대통령 후배·대통령실 행정관
국민의힘이 31일 당원협의회(당협) 10곳의 조직위원장 인선을 확정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전남 순천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가 내정한 사고 당협 10곳의 당협위원장 명단을 의결했다. 앞서 조강특위는 지난 29일 회의를 열고 36곳의 사고당…
- 2023-08-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이 31일 당원협의회(당협) 10곳의 조직위원장 인선을 확정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전남 순천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가 내정한 사고 당협 10곳의 당협위원장 명단을 의결했다. 앞서 조강특위는 지난 29일 회의를 열고 36곳의 사고당…

문화체육관광부가 유튜브 정책광고 영상을 시청한 사람 대다수가 초반 5~6초만 봤다는 MBC 뉴스데스크의 보도를 가짜뉴스라고 판단해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를 청구하는 조정신청서를 제출했다고 31일 밝혔다. MBC 뉴스데스크는 지난 25일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말하는 후쿠시마 오염수…

경찰청은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심야 속도제한을 완화하는 ‘시간제 속도제한’ 제도 발표 과정에서 ‘본격 시행’이란 용어 사용으로 혼선이 빚어진 것에 대해 “국민들이 생각하는 입장에서 봤어야 했다”며 31일 사과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기자들과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1일 검찰의 영창 청구 가능성과 관련 “구속할 사유에 해당다고 보느냐”고 되물었다. 사법 리스크로 불거진 일각의 퇴진 요구에도 선을 그으며 내년 총선을 경주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취임 1주년 기념 간담회에서 “…

셀트리온은 호주 식품의약품안정청(TGA, Therapeutic Goods Administraion)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 ‘CT-P43’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판상형 건선과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 오…

일본 남쪽 해상에서 북상 중인 제11호 태풍 ‘하이쿠이’가 기존 경로보다 서편향하며, 중국 상하이 육상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31일 정례 예보 브리핑을 열고 “태풍 하이쿠이가 전날 발표된 이동 경로보다 서편향하면서, 상하이 부근 육상에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

앞으로 며칠 뒤면 전국 대학교에서 2학기 학사일정을 시작한다. 두 번째 학기인 만큼 많은 학생들이 1학기보다는 더욱 준비를 하고 학교를 다니겠으나, 여전히 1학기에 부족했던 것들을 채우기 위한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특히 수업을 따라가기 위한 노트북, 담당 과목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가 지난 3년 동안 비상장주식 신고에 누락이 있었다고 자진해 밝히면서 2020년 공직자윤리법 시행령 개정으로 비상장주식의 평가 방식이 액면가에서 실거래가로 바뀐 사실을 몰랐다고 해명했지만 법조계에선 “모르기 힘들었을 것”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비상장주식 평가 …

천하람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31일 “국민의힘이 주 전장을 과거로 돌리려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일부 도민들이 표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를 두고 “우리 당은 언로가 자유롭게 열려있고 소통이 이뤄지는 당이다. 획일적인 목소리만 강요하는 당이 결코 아니다”…

검찰이 필로폰 투약 혐의를 받는 그룹 위너 출신 남태현(29)과 방송인 서민재(30)를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 서울서부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김창수)는 31일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남씨와 서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두 사람은 사회관계망서비스…

미 정부가 중국과 밀착관계가 커지고 있는 중동에 대해서도 핵심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출을 통제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AI 개발 길이 막힌 중국이 제3국에서 기술 개발을 시도할 여지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의 중동에 대한 AI 칩 수출 통제는 엔비디아가 28일(…

육군은 육군사관학교 내의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 흉상을 철거한 뒤 한국전쟁(6·25전쟁) 당시 유엔군사령관으로 참전한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 흉상을 설치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란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검토된 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31일 밝혔다. 서우석 육군 공보과장은 31일 해…

서울시의 신규 광역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입지로 마포구 상암동이 최종 선정됐다.서울시는 지난 24일 열린 ‘제29차 광역자원회수시설 입지선정위원회’에서 현 마포자원회수시설 부지 옆 상암동 481-6 등 2개 필지를 신규 입지로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총 2만1000㎡ 규모이며 현 …

‘이태원 참사 특별법’이 31일 야당 단독으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행안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더불어민주당·기본소득당 등 야당 주도로 이태원 참사 특별법을 의결했다. 국민의힘은 특별법 제정에 반발하며 표결에 불참했다. 앞서 안건조정위원회에 잇따라 불참했던 국민…

플로리다주 잭슨빌의 한 할인 체인점 ‘달러 제너럴’에서 발생한 인종 혐오 총격 사건의 용의자 라이언 팰미터(21)가 대학에서 퇴학당하고 실직했으며 방에만 머무르는 등 은둔형 외톨이로 살았다는 증언이 나왔다고 30일(현지시간) 미국 NBC와 AP통신 등 외신은 보도했다. 지난 29일 …

검찰이 경기 광주시에서 주차 시비를 벌이다가 1m 길이 일본도(진검)를 휘둘러 이웃을 살해한 70대에게 무기징역을 구형했다. 31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2형사부(재판장 강현구) 심리로 열린 A(77)씨 살인 혐의 재판에서 검찰은 “피고인은 평소 주차 문제를 겪던 피해자에 앙심을 품…
![“몸이 저절로 바다로”…침수 차량서 운전자 구한 두 영웅[따만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23/120821673.2.jpg)
지난 7월 12일 오전 5시 56분. 낚시를 하러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심곡항을 방문한 심용택 씨(42)는 이른 새벽부터 ‘쿵’하는 굉음 소리와 함께 ‘풍덩’하는 소리를 들었다. 심 씨는 근처에서 나는 소리임을 직감하고 사고 현장으로 뛰어갔다. 바다에 흰색 차량이 침수하고 있는 상황이…

지나가는 차에 의도적으로 신체 일부를 갖다 대 사고인 척 현금을 요구한 남성이 사기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31일 JTBC ‘상암동클라스’에서는 지난달 27일 경기 부천시의 한 길거리에서 찍힌 CCTV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길을 걷던 한 남성은 갑자기 주먹으로 벽을 내리…

생후 일주일 된 딸을 텃밭에 생매장해 살해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친모가 법정에서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인천지법 형사15부(부장판사 류호중) 심리로 열린 31일 첫 재판에서 살인 및 사체유기,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혐의로 구속 기소된 A(44·여)씨 측은 “공소사…

술자리에 동석한 이들을 폭행하고 흉기로 위협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유명 셰프 정창욱(42)씨가 항소심에서 “피해자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것을 반성한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8-1부(부장판사 김익환·김봉규·김진영) 심리로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