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혼 대신 사실혼 택한 돌싱녀, 집나간 남편 바람 피워도 속수무책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부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사실혼이라고 한다.사실혼도 법적 보호를 받지만 주의할 점이 있다. 상속 권리가 없고 사실혼 관계에서 출생한 자녀의 경우 혼외자가 된다. 또 한쪽 배우자가 ‘관계 끝’을 명확히 하고 떠난 뒤에 다른 이성을 만나도 상간자 소송을 제기할 수 …
- 2024-06-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부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사실혼이라고 한다.사실혼도 법적 보호를 받지만 주의할 점이 있다. 상속 권리가 없고 사실혼 관계에서 출생한 자녀의 경우 혼외자가 된다. 또 한쪽 배우자가 ‘관계 끝’을 명확히 하고 떠난 뒤에 다른 이성을 만나도 상간자 소송을 제기할 수 …
그룹 세븐틴이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Goodwill Ambassador for Youth)로 임명된다고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가 11일 밝혔다. 유네스코 공식 친선대사로 위촉돼 활동하는 K팝 아티스트는 세븐틴이 최초이며, 유네스코가 청년 친선대사를 임명한 사례도 이번이 처음이…
개그우먼 이세영이 새로운 캐릭터와 남자친구로 특별한 콘텐츠를 예고했다. 이세영은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평티비에 ‘파혼 후 새로운 연애 시작! 내 남자친구를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일본인 캐릭터 ‘미야키짱’으로 변신한 이세영이 한국인 남자친구 …
수억원의 시세차익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대단지 아파트 무순위 청약에 4만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렸다. 11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전용면적 84 계약취소 주택 1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이 실시됐다. 청약은 서울시…
서울대공원이 북미 너구리과 야생동물 ‘라쿤’ 1마리를 이달 중 데려온다. 일반인 대상 공개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11일 서울대공원에 따르면 충남 야생 동물 구조센터에서 돌보던 라쿤 암컷 1마리를 6월 중 신규 반입할 예정이다.너구리를 닮은 ‘라쿤’은 유명 일본 애니메이션 ‘보노…
뉴욕증시가 강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번 주는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 보니 투자자들이 신중한 모습입니다. 10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0.18%, S&P500 0.26%, 나스닥지수는 0.35% 상승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이…
4월 경상수지가 2억9000만 달러 적자를 내면서 11개월 연속 이어지던 흑자 행진이 1년 만에 멈춰 섰다. 수입이 14개월 만에 증가 전환하며 상품수지 흑자 폭이 줄어든 데다, 본원소득수지가 5개월 만에 적자로 돌아섰기 때문이다. 한국은행이 11일 발표한 국제수지 통계에 따르면 …
살로스 칠리마 아프리카 말라위 부통령이 탑승한 군용기가 실종됐다. 말라위 대통령실은 10일(현지시간) 칠리마 부통령을 포함한 9명이 탑승한 군용기가 이날 오전 9시 17분 수도인 릴롱퀘에서 이륙한 후 사라져 수색 및 구조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항공 당국은 …
기상청은 11일 전날 밤부터 아침까지 강릉의 최저 기온이 25도 아래로 내려가지 않아 올해 첫 열대야 현상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열대야는 오후 6시 1분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될 때를 말한다. 오전 9시까지 기온이 25도 아래로 내려가면 올여름 첫 열대야…
스타벅스 커피 가격이 6달러(약 8300원)이상 오르는 등 최근 가격 인상이 선을 넘었다는 외신의 보도가 나왔다. 11일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최근 가격 인상을 단행한 데다 ‘친이스라엘’ 기업으로 인식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외면받고 있는 모습이다. 미국 아이다호주…
“[서울지방청] 폭력·스토킹 관련 접근금지명령 접수되었습니다” 이런 내용과 함께 경찰 민원 포털사이트로 보이는 URL을 문자로 받았다면 이는 ‘스미싱’ 문자일 가능성이 높다. 최근 이같이 공공기관을 사칭해 시민을 기망하는 공격 시도가 급증해 주의가 필요하다. 11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식당에서 1만7000원어치의 골뱅이무침을 주문한 후 가격 대비 현저히 떨어지는 비주얼에 당황한 한 누리꾼의 사연이 알려졌다. 지난 8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이 돈 주고 이거 맞나요?’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A씨는 …
미국 반도체기업 엔비디아는 10일(현지시각) 액면분할 첫날 주가가 소폭 상승, 시가총액(시총) 2위를 탈환했다. 엔비디아 주가는 10대 1 액면분할 후 첫 거래인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전장 대비 0.75% 상승한 121.79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에 따라 시총은 2조…
이제 아이폰에서도 ‘통화 내용 녹음’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이폰에 통화 녹음 기능이 추가되는 것은 지난 2007년 첫 아이폰이 공개된 이후 처음이다. 애플은 10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24)에서 새로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이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했음에도 주가는 2% 가까이 급락했다. 10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전거래일보다 1.91% 급락한 193.12달러를 기록했다. 애플은 이날 오전 10시 개막한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홍보 영상을 …
투르크메니스탄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위해 한국식 만찬을 준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0일(현지시각) 투르크메니스탄의 수도 아시가바트의 한 호텔에서 이날 국빈만찬 메뉴를 소개했다. 이 관계자는 “투르크메니스탄에서는 귀한 손님이 오면 송아지 고기를 대접한다”며 “메인으로 …
게오르기 지노비예프 주한 러시아 대사는 한국은 러시아와 관계 회복을 바라고 있지만 미국 등 동맹국과의 관계로 인해 제약받고 있다고 말했다. 지노비예프 대사는 10일(현지시각) 러시아 매체 RTVI와의 인터뷰에서 “한국 측은 우크라이나 사태가 끝나고 상황이 성숙하는 대로 관계를 회복할…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최근 의대가 있는 서울 지역 대학 총장 및 부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한목소리를 내자”며 의대 총장 협의회 동참을 압박한 걸 두고 뒷말이 나오고 있다. 서울 지역 대학 8곳의 경우 정원이 한 명도 안 늘었고 정부의 집중 지원 대상도 아니기 때문이다. 이 …
한국 대학생이 우수한 코딩 실력을 지닌 학생을 발굴하는 애플의 프로그램에서 선발돼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앞에서 자신이 개발한 앱을 시연하는 기회를 얻었다. 애플은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하루 앞둔 9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코딩 실력이 탁월한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