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라파 공습으로 52명 사망…주택 4채·사원 3곳 강타”
가자지구 최남단 도시 라파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밤사이 52명이 사망했다고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운영하는 가자지구 보건부가 1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가자지구 보건부는 이번 공습으로 인해 라파 지역의 주택 14채와 이슬람 사원 3곳이 피해를 입었다고 보…
- 2024-02-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가자지구 최남단 도시 라파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밤사이 52명이 사망했다고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운영하는 가자지구 보건부가 1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가자지구 보건부는 이번 공습으로 인해 라파 지역의 주택 14채와 이슬람 사원 3곳이 피해를 입었다고 보…

닉 테일러(캐나다)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WM 피닉스오픈’(총상금 880만 달러)에서 우승했다. 테일러는 1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의 TPC 스코츠데일(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일 연장전에서 찰리 호프먼(미국)을 꺾고 정상에 올랐다. 나란히 최종 합계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설 연휴 마지막날인 12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할 예정이다. 13일에는 총선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조 전 장관은 이날 경남 봉하마을을 방문해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참배한 뒤 경남 양산 평산마을 찾아 문 전 대통령과 저녁 식사를 가질 예정이다. …

배우 노주현이 이영하와 가짜뉴스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한다. 12일 오후 8시10분 방송되는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에서는 노주현이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 노주현은 일주일에 절반 이상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경기도 안성 소재 자신의 카페&레스토랑으로 설을 맞아…

올해 패션 트렌드를 이끌 키워드는 ‘보부상 가방’과 ‘긱시크(Geek chic)’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보부상 가방이란 보부상이 많은 물건을 넉넉하게 담기 위해 들고 다니는 가방과 같이 큰 가방을 말한다. 보부상 가방은 블랙핑크 제니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보부상 가방을 멘…

재혼 맞선 때 이혼남의 경우 상대가 맞선 장소로 ‘호텔커피숍’을 고집할 경우, 이혼녀는 ‘노래방’으로 유도할 경우 각각 상대의 속셈을 의심하게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재혼 전문 결혼정보회사 온리-유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와 공동으로 전국의 (황혼) 재혼 희망 이혼 남녀 516명…

최근 과일 가격이 고공행진하면서 13년 만에 가장 높은 인플레이션 기여도를 나타냈다. 12일 기획재정부와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1월 소비자물가에서 ‘과실’의 기여도는 0.4%포인트였다. 이는 2011년 1월(0.4%p) 이후 13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

설 연휴에 편의점 현금자동인출기(ATM)를 부수고 현금을 훔치려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군산경찰서는 특수절도미수 혐의로 A씨(30대)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1일 오전 1시께 군산시 나운동의 한 편의점 앞에 있는 ATM기…

남자 마라톤 세계기록 보유자인 켈빈 키프텀(케냐)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AFP 등 현지 외신은 12일(한국시간) 키프텀이 케냐에서 사고로 숨졌다고 보도했다. 키프텀은 1999년생으로 만 24세의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11일 오후 11시쯤 케냐 엘도렛과 …

이정후(26·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계약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오프시즌 중 놀라운 일 중 하나에 포함됐다. MLB닷컴은 12일(한국시간) 이번 오프시즌 큰 놀라움을 안긴 8가지를 선정했다. 그 중 두 번째로 MLB 미경험자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꼽혔다. 매체는 “이번…

방송인 오정연이 늘씬한 몸매를 뽐냈다. 오정연은 1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연휴날 녹화하고 밤 늦게 홀로 귀가하니 귀여운 녀석이 귀여운 표정으로 반겨준다”라며 “이 표정 보면 세상 시름 다 사라지는 것 같아, 작년보다 간식 많이 더 사줘야지”라는 글과 함께 사진…

영화 ‘웡카’가 설 연휴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1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웡카’는 지난 11일 하루동안 22만3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관객수는 158만5134명이다. ‘웡카’는 가진 것은 달콤한 꿈…

일본의 괴물 투수 사사키 로키(23·지바롯데 마린스)가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로 올해 첫 실전 등판에 나선다. 일본 매체 닛칸 스포츠는 11일 “사사키의 시즌 첫 등판이 25일 한국 롯데와 연습 경기로 결정됐다”고 전했다. 현재 괌에서 1차 스프링캠프 일정을 소화 중인 롯…
금융당국이 설 연휴 이후 홍콩 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관련 2차 검사를 통해 배상기준안 마련에 착수한다. 이와 별도로 당국은 각 판매사의 자율배상을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자율배상에 나설 경우 배임 소지, 거액의 과징금 등 걸림돌이 예상되면서 난항이 불가피할 전망이다.12일 …

가수 임영웅이 일상을 공개했다. 임영웅은 1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추억 사진 방출 부릉부릉”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임영웅이 촬영장에서 청재킷에 청바지를 입고 의자에 앉아 다리를 쭉 뻗은 모습이 담겼다. 청청 패션으로 뽐낸 댄디한 …

중국에서 ‘국주(國酒)’ 대접을 받는 구이저우마오타이(이하 마오타이)가 2024년 용띠해를 맞아 출시한 12지지 용띠해 술이 폭발적인 수요로 품귀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11일 대만 중앙통신은 마오타이 용띠해 술이 출시된 이후 가격이 폭등하고 품귀현상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

설 연휴 마지막날인 12일 막바지 귀경길 행렬이 이어지며 일부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12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하행선인 서울요금소에서 광주 요금소까지 승용차와 버스 모두 3시간20분이 소요될 예정이다. 반면 역귀성인 방향은 막바지 귀성객과 귀경객들…

미국 공화당 유력 대선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세계적인 팝스타인 테일러 스위프트에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니라 자신을 지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을 통해 “나는 재임 기간 테일러 스위프트를 비롯한 다…

정치·경제와 관련해 오랫동안 수수께끼처럼 내려온 현상이 있다. 많은 국가에서 정당은 주로 진보당과 보수당으로 나뉜다. 진보당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정부를 기치로 내걸고, 국민 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려 한다. 반면 보수당은 시장 경쟁을 중시하고 기업 활동을 독려한다. 기업…

86(80년대 학번·60년대 생)운동권과 스타 영입인재의 대결. 서울 구로갑은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이 같은 총선 전략 시험대 중 하나다. 대중성 있는 인재를 영입해 86운동권 현역에 대적하게 하겠다는 것으로 구로갑에는 호준석 전 YTN 앵커가 출마를 선언했다. 구로갑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