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찰스 3세 英국왕, 암 진단 후 첫 성명…“응원에 감사”
찰스 3세 영국 국왕(76)이 암 진단 발표 후 첫 공식 성명을 내고 “최근 며칠간 내가 받은 많은 응원과 안부 메시지에 진심 어린 감사를 표현하고 싶다”고 밝혔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찰스 3세는 성명을 통해 “암을 앓아본 사람은 알겠지만, 이러한 친절한 마음들이 …
- 2024-0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찰스 3세 영국 국왕(76)이 암 진단 발표 후 첫 공식 성명을 내고 “최근 며칠간 내가 받은 많은 응원과 안부 메시지에 진심 어린 감사를 표현하고 싶다”고 밝혔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찰스 3세는 성명을 통해 “암을 앓아본 사람은 알겠지만, 이러한 친절한 마음들이 …

비좁은 식당에서 밥을 먹다 옆 사람의 물잔을 엎지르고 나서 아쉽다거나 미소를 지으면 상대방은 황당한 감정을 느낄 것입니다. 나흘간의 짧은 연휴, 일터를 준비하기 위해 아쉬운 마음으로 귀경길에 오른 분이 많은 날 입니다. 금일 오후 4시~5시 사이 정체가 가장 심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
![전라도 어부들은 왜 매년 울릉도를 왕복했을까[전승훈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08/123454782.1.jpg)
울릉도 북서쪽 끄트머리 태하리 해변에는 ‘대풍감(待風坎)’이 있다. ‘바람을 기다리는 절벽’이라는 뜻의 커다란 바위가 바닷쪽으로 삐죽 나와 있는 형태다. 울릉도에는 예로부터 배를 만들기에 알맞은 아름드리 나무들이 많아서 새로 배를 만들어 완성하게 되면 대풍감에서 바위에 밧줄을 매어놓았…

전남 곡성의 한 계곡에서 40대 남성이 실종 신고 두 달여 만에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1일 곡성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42분경 곡성군 곡성읍 한 계곡 바위틈에서 남성의 시신이 등산객에 의해 발견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으로부터 시신을 인계받은 …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와 호주 시드니 해변에 있는 오페라하우스는 두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다. 매년 새해를 맞이하는 불꽃놀이 명소로도 주목받는 두 건축물은 해외까지 널리 알려져 있다. 지난해만 총 5500만 명이 다녀간 롯데월드타워는 지상 123층, 높이 555m의 국내 최고 마천루…

최근 15세 중학생에 피습당한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속한 지역구인 송파을은 고소득층이 많아 큰 틀에서 보수색이 짙지만 동별 정치 성향엔 차이가 있는 지역이다. 가락시장 주변 석촌·삼전·가락1동 등은 진보 정당, 잠실역과 가든파이브 근처에 생활권을 형성한 잠실2·문정2동 등은 보수 …

서울 ‘한강벨트’ 중심축 중의 하나인 마포갑은 현역인 4선의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과 그의 선친 노승환 전 국회부의장이 도합 9선에 성공한 곳이다. 이처럼 서울의 대표적인 민주당 텃밭이었지만, 이른바 마용성(마포·용산·성동)으로 불리는 고가 아파트 밀집 지역으로 변모하면서 마포갑의…

지난해 명절 연휴 기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식은 아메리카노로 드러났다. 10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의원이 한국도로공사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아메리카노는 지난해 설 연휴 기간(1월 21∼24일) 총 39만9500잔 팔려 휴게소 매출 1위…

2024년 갑진년 설 당일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다 쓰러진 80대 노인이 현장에 있던 간호사의 도움을 받아 의식을 되찾았다. 11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21분께 부평구 한 장어집에서 A(83)씨가 식사을 하다던 중 갑자기 심정지 상태로 쓰러졌다. 당시 같은 식당에 식…

최근 암 진단을 받은 영국 찰스 3세 국왕이 처음으로 공식 성명을 냈다. 영국 스카이뉴스에 따르면 찰스 3세는 10일(현지시간) 노퍽에서 낸 성명을 통해 “최근 며칠 동안 내가 받은 선한 소망과 많은 지지 메시지에 진심어린 감사를 표한다”라고 밝혔다. 앞서 찰스 3세는 최근 전립선…

배우 지창욱 측이 최근 불거진 ‘실내 흡연’ 논란에 사과했다. 지창욱 소속사 스프링컴퍼니는 11일 공식 홈페이지에 “지난 1월26일 공개된 드라마 메이킹 콘텐츠 속 지창욱의 행동으로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전한다”라며 사과문을 올렸다.소속사는 “해당 메이킹 영상에…

아나운서 최동석(45)·박지윤(44) 양육권 갈등 속 경호원 폭행 사건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동석은 지난 4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박지윤) 경호원이 애 아빠의 정강이를 차고 사과하게 하는 어설픔. 경호원을 두 명이나 쓸 거면 교육이라도 된 인력을 썼어야지”라며 “명분없는 미친 칼…

설 연휴 사흘째인 11일 귀경 차량 행렬이 이어지며 서울로 향하는 주요 도로에서 정체가 시작됐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승용차로 전국 주요 도시 요금소를 출발해 서울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부산 6시간 40분, 울산 6시간 10분, 목포 5시간 30분, 광주 5시…

설날 교통정리에 나선 경찰관들에게 한 남성이 밥값을 대신 내준 사연이 전해졌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강원 춘천경찰서 교통관리계 직원 2명은 전날 오전 9시부터 춘천 동산면 군자리 동산추모공원에서 교통정리를 시작했다. 오전부터 몰려드는 성묘객에 경찰들은 3시간30여 분간 서서 교통 안…

유튜브 숏박스 채널에서 활동하는 코미디언 김원훈 조진세가 ‘스캠 코인’ 논란이 불거진 코인 업체 A와 연루됐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김원훈 조진세는 10일 숏박스 채널 커뮤니티란에 “저희는 A코인 관련 논란으로 언급된 B씨 및 기타 관련자와 어떠한 사업적, 금전적 논의 및 거래가 없…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결정에 반대하는 의사단체의 집단행동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11일 의료계에 따르면 대한의사협회(의협)는 조만간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고 휴업 등 집단행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미 의협 대의원회 운영위원회는 지난 9일 의대증원 저지를 이끌 비상대택위원회(비…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탈락 후 소속팀으로 돌아간 황희찬(울버햄튼)이 종아리 부상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황희찬이 결장한 가운데 소속팀 울버햄튼은 패했다. 이강인(파리생제르맹)도 결장했지만 소속팀은 승리했다. 울버햄튼은 11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

설 연휴 사흘째인 11일 고향 방문을 마치고 돌아오는 차량이 많아져 서울로 향하는 주요 고속도로는 이튿날 새벽까지 혼잡하겠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515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37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48만대가 움직일 전망이다. …

2019년 아랍에미리트 대회 우승팀 카타르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우승을 차지하며 2연패를 달성했다. 2023 아시안컵 개최국 카타르는 11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에 있는 루사일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결승전에서 대한민국 꺾고 결승에 진출한 요르단을 …

고(故) 이예람 중사를 성추행해 징역 7년을 선고받은 장모(27) 중사가 고인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징역 1년을 추가 확정받았다.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지난 2일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장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상고기각결정으로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