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현대상선, 작년 영업익 6017억원 사상 최대 外

  • Array
  • 입력 2011년 1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현대상선은 지난해 매출 8조870억 원, 영업이익 6017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보다 32.2% 증가했고, 영업손익은 5653억 원 손실에서 흑자로 돌아섰다. 현대상선 측은 “이 같은 실적은 컨테이너 물동량의 증가와 운임 상승으로 수익성이 개선됐고, 전사적으로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인 덕분”이라고 밝혔다.

■ STX그룹, 협력업체에 1442억 결제대금 조기 지급

STX그룹은 설을 앞두고 ㈜STX를 비롯한 STX조선해양, STX엔진 등 전 계열사가 총 1442억 원 규모의 협력업체 결제대금을 25일 조기 지급한다. STX는 평소 15일과 월말에 대금을 결제해 왔다. 이에 따라 STX의 2000여 협력사는 일주일에서 한 달가량 일찍 대금을 지급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 KT&G, 나전칠기 명장 디자인 ‘에쎄 골든 리프’ 시판

KT&G는 ‘에쎄 골든 리프’(사진)를 나전칠기 명장(名匠)의 디자인으로 바꿔 1월 말부터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소나무 디자인은 나전칠기 명장 박재성 씨와 공동작업을 해 한국의 문화적 전통과 장인정신을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했다고 KT&G는 설명했다.

■ CJ오쇼핑, 오늘 일산 ‘위시티블루밍’ 아파트 소개

CJ오쇼핑은 25일 오후 9시 40분부터 경기 고양시 식사지구의 신축 아파트 ‘위시티블루밍’을 소개하는 방송을 한다. 전체 단지와 129∼304m² 크기의 내부 구조를 보여주고 전화상담 예약을 받는다. 예약 고객에게는 시행사가 직접 연락해 매매 및 전세 상담을 한다. 회사 측은 지난해 12월 같은 내용의 1차 방송을 한 뒤 1400여 명이 문의하는 등 반응이 좋아 다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삼립식품, 프리미엄 카스텔라 ‘柔부드러운…’ 출시

삼립식품이 프리미엄 카스텔라인 ‘柔 부드러운 나가사끼 카스테라’를 내놓는다고 24일 밝혔다. 카스텔라로 유명한 일본 나가사키 지방의 명칭을 브랜드로 사용한 이 제품은 기존 카스텔라보다 우유와 달걀 함유량을 높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50g에 2000원.

■ LG전자 ‘인피니아 3D 스마트TV’ 판매

LG전자는 N스크린 기능을 갖춘 ‘인피니아 3D 스마트TV’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와 함께 스마트TV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LG 앱스도 25일부터 문을 연다. LG전자는 올해 국내에서 선보이는 발광다이오드(LED) 액정표시장치(LCD) TV의 70% 이상에 스마트TV 기능을 넣을 계획이다. LG전자는 “인피니아 3D 스마트TV에는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사용자환경(GUI)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55인치 510만 원, 47인치 360만 원.

■ LG생활건강, 휴대용 소변기 ‘미니 토일렛’ 내놔

LG생활건강은 휴대용 소변기 ‘미니 토일렛’을 24일 선보였다. 비닐팩 속에 들어 있는 흡수 파우더가 소변을 순간적으로 겔 형태로 응고시켜 깔끔하게 폐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명절 귀성길 고속도로 정체나 야외나들이 때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3개들이에 4900원.

■ 놀부NBG 임직원 ‘사랑의 헌혈 나눔 활동’

놀부NBG는 24일 경기 성남시 중원구에 있는 제2사옥에서 ‘사랑의 헌혈 나눔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놀부NBG는 이날 모은 임직원들의 혈액을 서울남부혈액원을 통해 수혈을 요청한 전국의 병원으로 전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 한파로 헌혈자가 줄어들어 겨울철 혈액 수급이 원활하지 않다는 말을 듣고 이번 행사를 열었다”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