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쉬움 남긴 황희찬 “다음 시즌 좋은 모습 보여 주겠다…이제는 대표팀 집중”
올 시즌 최악의 시간을 보낸 황희찬(울버햄튼)이 다음 시즌에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황희찬은 31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자신이 개최한 ‘2025 황희찬 풋볼 페스티벌’에 참석, 취재진과 만나 “지난 시즌과 비교하면 올 시즌은 당연히 아쉬울 수밖에 없었다. 많은 경기에…
- 2025-05-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 시즌 최악의 시간을 보낸 황희찬(울버햄튼)이 다음 시즌에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황희찬은 31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자신이 개최한 ‘2025 황희찬 풋볼 페스티벌’에 참석, 취재진과 만나 “지난 시즌과 비교하면 올 시즌은 당연히 아쉬울 수밖에 없었다. 많은 경기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의 ‘캡틴’ 브루노 페르난데스(30·포르투갈)가 사우디아라비아 강호 알힐랄로 떠날 거란 보도가 나왔다.영국 BBC는 30일(현지 시간) “페르난데스가 알힐랄 이적을 고심하고 있다”고 전했다.페르난데스의 에이전트가 최근 며…

7월 한국에서 펼쳐지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참가가 확정된 지소연(시애틀 레인)이 예정보다 일찍 소속팀으로 돌아간다.대한축구협회는 31일 “소속팀으로부터 E-1 챔피언십 차출 협조를 받은 지소연이 협의에 따라 조기 소집 해제됐다. 지소연의 대체 발탁은…

한국 축구 ‘차세대 간판’ 이강인(파리생제르맹·PSG)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 명단에 포함되면서 박지성 이후 17년 만에 ‘꿈의 무대’ 정상에 도전한다.PSG는 6월1일 오전 4시(한국 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인터밀란(이탈리아)과 2024~…

장신 스트라이커 이영준(22)의 소속팀인 그라스호퍼 클럽 취리히가 스위스 프로축구 1부리그 잔류에 성공했다.그라스호퍼는 31일(한국 시간) 스위스 아라우의 브뤼글리펠트 경기장에서 열린 FC 아라우와의 2024~2025시즌 스위스 프로축구 승강 플레이오프(PO) 2차전 원정 경기에서 0…

‘국가대표 20년 차’ 지소연(시애틀 레인)이 팀의 중심을 잡으면서 후배들의 성장을 돕고 싶다는 의지를 피력했다.지소연은 30일 인천 남동 럭비경기장에서 열린 콜롬비아와 평가전에서 90분 풀타임을 부지런히 뛰었지만 0-1 패배를 막지 못했다.경기 후 지소연은 취재진과 만나 “경기 초반…

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이 콜롬비아전에 나설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신상우호는 30일 오후 7시 인천 남동아시아드럭비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친선경기 1차전을 갖는다.한국은 이날 경기 후 내달 2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2차전을 치른다.이 경기는 신상우 감독이 부임한 이후…

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1 전북현대 전진우가 ‘하나은행 K리그1 2025’ 16라운드 MVP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전진우는 지난 27일 대구iM뱅크PARK에서 열린 대구와 전북의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전북의 4-0 대승을 이끌었다.전진우는 후…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계약 만료가 다가오며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설이 제기된 가운데, 이천수 전 국가대표가 “사우디 리그를 선택해도 국민이 비난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이천수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 ‘손흥민 사우디행 왜 지금 가야만 하나?’라는 제목의 영상을…

이창호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U-20) 대표팀이 월드컵에서 우크라이나, 파라과이, 파나마를 만난다.2025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조 추첨식이 30일(한국 시간) 칠레 산티아고에서 진행, 한국은 B조에서 우크라이나(2포트), 파라과이(4포트), 파나마(3포트…

올 여름 계약 만료를 앞둔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 훗스퍼)의 이적설이 끊임없이 제기되는 가운데 국가대표 선배 이천수가 손흥민이 사우디아라비아 리그를 선택해도 국민들이 비난을 해선 안된다고 말했다. 이천수는 지난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 ‘손흥민 사우디행 왜 지금 가야만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을 향한 사우디아라비아의 구애가 계속되고 있다.만약 거액의 이적료가 제시될 경우, 토트넘이 손흥민 매각에 나설 수 있다는 소식까지 전해졌다.영국 매체 ‘더 선’은 지난 29일(한국 시간) “토트넘 에이스 손흥민이 사우디 …

한국 선수로는 박지성(은퇴)에 이어 두 번째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강인(24·파리 생제르맹·사진)이 팀 정신을 강조하며 우승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이강인의 소속팀인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은 다음 달 1일 오전 4시 독일 뮌헨…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파리 생제르맹(PSG) 미드필더 이강인(24)이 원팀 정신을 강조했다.PSG는 내달 1일 오전 4시(한국 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인터 밀란과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을 갖…

한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남아메리카 강호 콜롬비아를 상대로 연승에 도전한다.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오는 30일 오후 7시 인천 남동아시아드럭비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의 쿠팡플레이 초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1차전을 치른다.내달 2일 오후 7시에는 경기 용인미르스타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명가 첼시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UECL)에서 우승, UEFA 주관 대회 첫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첼시는 29일(한국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 스타디온 미에이스키에서 열린 레알 베티스(스페인)와의 2024-25 UECL 결승전에서 4…

‘아동학대 혐의’를 받는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의 징계가 재심에서 취소됐다.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28일 강원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3차 스포츠공정위원회’에서 SON축구아카데미 소속 손 감독의 출전정지 3개월에서 징계를 취소했다. 또 손흥윤 코치와 또 다…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루카스의 결승골을 앞세워 김천 상무를 꺾었다.서울은 28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김천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35분 터진 루카스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7경기 무승(4무3패)에서 벗어난 뒤 3경기 무패(2…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핵심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공백 메우기에 집중한다.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내달 6일 오전 3시15분(한국 시간) 이라크의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이라크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9차전 원…

6월 월드컵 예선을 앞둔 홍명보호에 소집돼 첫 태극마크를 단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 공격수 전진우가 퉁퉁 부은 눈으로 원맨쇼를 펼쳤다.전진우는 27일 대구im뱅크파크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전반 9분 공중볼 경합을 하다 대구 장성원과 서로 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