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9월 A매치서 차범근·홍명보와 어깨 나란히 한다
한국 축구 간판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이 9월 A매치에서 최다 출전 공동 1위를 앞뒀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7일 오전 6시(한국 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과 첫 번째 평가전을 치른다.이어 10일 오전 10시에는 내슈빌의 지오디…
- 2025-09-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축구 간판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이 9월 A매치에서 최다 출전 공동 1위를 앞뒀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7일 오전 6시(한국 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과 첫 번째 평가전을 치른다.이어 10일 오전 10시에는 내슈빌의 지오디…

올여름 오스트리아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아우스트리아 빈으로 이적한 축구 국가대표 이태석이 황희찬(울버햄튼)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7일 오전 6시(한국 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 10일 오전…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LAFC)이 오랜만에 태극마크를 달고 동료들과 만났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7일 오전 6시(한국 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 10일 오전 10시 테네시주 내슈빌의 지오디스 파…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오현규(헹크)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행 무산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태극마크를 단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7일 오전 6시(한국 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 10일 오전 10시 테네시주…

대한축구협회가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한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1인당 최대 1억 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축구협회는 2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통과에 따른 포상금으로 총 27억464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6월 끝난 3차 예선에서 무패(…

축구 국가대표 유럽파 선수들이 다사다난했던 여름 이적시장을 마무리했다.주장 손흥민은 영국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LAFC)로 이적했다.손흥민은 오랜 기간 EPL에서 경쟁하며 월드클래스로 이름을 날렸다.특히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격수 오현규(24·헹크)의 독일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이적이 무산됐다.독일 축구 전문 매체 ‘키커’는 2일 “슈투트가르트와 오현규의 현 소속팀인 헹크(벨기에)의 이적 협상이 성과 없이 끝났다. 오현규의 이적이 무산됐다”고 보도했다.독일 매체들은 1일 오현규가 …

지난여름 내내 이적설에 시달렸던 이강인이 결국 프랑스 리그1 파리생제르맹(PSG)에 잔류하기로 했다.“이강인을 달라”는 팀은 많았지만 PSG는 리그1 여름 이적시장 마감인 2일(한국시간)까지 이강인 이적을 허용하지 않았다.이강인은 지난 3개월 내내 ‘이적 시장’을 뜨겁게 달군 선수 중…

벨기에 프로축구 주필러리그 헹크 공격수 오현규의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이적이 무산됐다.독일 매체 ‘키커’는 2일(한국 시간) “슈투트가르트, 헹크, 오현규 측 대리인의 협상이 몇 시간 동안 진행됐으나 끝내 결렬됐다. (이적은) 시간 문제처럼 보였지만, 이제 분명해졌다.…

‘새 보금자리에 온 걸 환영해.’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LA) FC는 1일 손흥민(33)이 안방 데뷔전을 앞두고 워밍업을 위해 그라운드를 밟는 장면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이렇게 환영 인사를 건넸다. 손흥민이 가볍게 달리면서 팬들을 향해 손을 흔들자 LA FC의 안방…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가 샌디에이고 FC에 역전패를 당했다. 홈 데뷔전을 가진 손흥민(33)은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 승리를 위해 분투했으나, 골대에 맞추는 등의 아쉬움을 남겼다.LAFC는 1일 오전 11시45분(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

국가대표 공격수 오현규(24)가 벨기에 주필러리그(1부) 헹크를 떠나 독일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유니폼을 입을 것이란 현지 보도가 나왔다.독일 스포츠 전문 매체 키커는 “오현규가 오늘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다”며 “이미 큰 틀에서 합의가 끝났다. 메디컬 테스트가 끝나고 최종 계약 협상…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 간판 공격수 손흥민(33)이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 홈 데뷔전을 갖는다.LAFC는 1일 오전 11시45분(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의 BMO 스타디움에서 샌디에이고와 2025 MLS 홈 경기를 갖는다.LAFC는 …
![미국 원정 홍명보 감독 “중요한 시험 무대…플랜B 실험”[일문일답]](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01/132292757.1.jpg)
본격적으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본선 준비에 돌입한 홍명보 감독이 미국 원정 2연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일 오전 미국 뉴욕행 비행기에 올랐다. 이날 홍명보 감독을 비롯한 코치진과 조현우(울산), 이동경(김천), 김진규, 박진…

9월 A매치 기간 미국 원정길에 오르는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의 주장 교체에 대해선 혼자 결정할 사안이 아니라고 말했다.홍명보 감독은 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미국으로 출국 하기 전 취재진과 만나 “(지난주 명단 발표 기자회견에서) 손흥민 주장 변경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이 지난 시즌 2위 아스널을 꺾었다.리버풀은 1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5-26 EPL 3라운드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리버풀은 개막전서 본머스를 4-2, 2라운드서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3…

홍명보호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모의고사를 치르러 오늘 미국 원정길에 올랐다.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소집해 미국으로 출국했다.이동경(김천), 김진규, 박진섭, 송범근(이상 전북), 서민우(강원), 김문환, 이명재(이상…

‘황소’ 황희찬(29·울버햄프턴)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8개월여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황희찬은 31일 끝난 에버턴과의 2025∼2026시즌 EPL 3라운드 안방경기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황희찬은 팀이 0-1로 지고 있던 전반 21분 역습 상황에서 오른쪽 …

‘황소’ 황희찬(29·울버햄프턴)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8개월여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황희찬은 31일 끝난 에버턴과의 2025~2026시즌 EPL 3라운드 안방경기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황희찬은 팀이 0-1로 지고 있던 전반 21분 역습 상황에서 오른쪽 …

손흥민(33·로스앤젤레스FC)과 작별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가 리그 개막 3경기 만에 첫 패배를 당했다.토트넘은 30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5~2026시즌 EPL 3라운드 홈 경기에서 0-1로 패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