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도 KIA, 올해도 김도영
프로야구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야구의 봄’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2025 프로야구 정규시즌이 22일 전국 5개 구장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팀당 144경기를 치르는 장기 레이스에 돌입한다. 본보는 송재우, 윤희상, 이동현, 정민철, 최원호, 허도환 등 6명의 해설위원(가나…
- 2025-03-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로야구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야구의 봄’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2025 프로야구 정규시즌이 22일 전국 5개 구장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팀당 144경기를 치르는 장기 레이스에 돌입한다. 본보는 송재우, 윤희상, 이동현, 정민철, 최원호, 허도환 등 6명의 해설위원(가나…

프로야구 개막 만을 기다려온 팬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2025 프로야구 가이드북’이 다시 출간됐다. 스포츠조선의 나유리, 이종서 기자, 엑스포츠 조은혜 기자, 일간스포츠 윤승재 기자, 스포츠동아 김현세 기자 등 5명의 야구 전문기자가 쓴 이 책에는 직접 발로 뛰어가며 담아낸 정보들이…

‘야구의 봄’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2025 프로야구가 22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정규시즌 144경기 레이스에 돌입한다. 스프링캠프, 시범경기를 통해 예열을 마친 10개 구단은 한 팀에게만 허락되는 왕좌에 도전한다. 송재우, 윤희상, 이동현, 정민철, 최원호, 허도환 해설위원(가나다…

최근 허리 통증을 호소했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가 큰 부상을 피했다는 미국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 19일 미국 지역지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에 따르면 이정후는 자기공명영상(MRI) 검진 결과 구조적 손상 등 큰 문제는 없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 매체는…

허리 통증으로 인해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있는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한숨을 덜었다. 정밀 검진 결과 구조적인 문제는 없었다.미국 지역 매체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의 수잔 슬로서 기자는 19일(한국 시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정후의 자기…

2025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18일 막을 내렸다. 10개 팀은 짧은 휴식기를 가진 후 22일 개막하는 정규시즌을 맞이한다. 주전 선수들에게는 시범경기가 ‘시범’일 뿐이었을지 몰라도 신예 선수들에게는 치열한 생존경쟁의 무대였다. 혼신의 힘을 다해 개막전 출전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린 선…

샌프란시스코 외야수 이정후(27·사진)가 허리 통증으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개막전 출전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MLB.com은 18일 “이정후가 허리 통증 때문에 자기공명영상(MRI) 검진을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정후는 14일 텍사스전을 마지막으로 시범경기…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최근 부상에서 막 복귀한 황인범(페예노르트)을 무리하게 차출했다는 이유로 비판받고 있다.네덜란드 매체 ‘FR12’는 18일(한국 시간) ‘황인범이 국가대표로 차출된 건 정말 터무니없는 일’이라는 제하로 홍 감독을 비판했다.매체는 “페예노르트는 여러 부상 선수가…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뜨거운 흥행 열기 속에 역대 최다 평균 관중 기록을 세우며 막을 내렸다. ‘피치클록’이 빠른 경기 진행을 위해 정식 도입됐는데, 평균 경기 시간은 2시간 45분이었다.프로야구 새 시즌을 앞두고 10개 구단이 치르는 최종 점검 무대인 시범경기는 18일 고척 롯데 자이…

“팀 창단 후 처음으로 시범경기 10위에 그쳤는데 연연하지 않겠다.”NC 다이노스 사령탑으로 부임한 뒤 첫 시범경기를 ‘10위’로 마친 이호준 감독은 껄껄 웃으며 이렇게 말했다.이 감독 체제로 새출발하는 NC는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릴 LG 트윈스와의 2025 KBO리그 시범경기…

3월까지 이어지는 한파와 강설에 2025 KBO 시범경기 마지막 날 경기가 대거 취소됐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18일 서울 잠실구장(NC 다이노스-LG 트윈스),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삼성 라이온즈-한화 이글스), 수원KT위즈파크(두산 베어스-KT 위즈), 광주·KIA챔피언스필드(…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개막전 출전을 앞두고 허리 통증으로 인해 결국 정밀 검진을 받게 됐다.18일 MLB 공식 매체 MLB닷컴은 이정후가 허리 통증 때문에 자기공명영상(MRI) 검진을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MLB닷컴은 “구단은 이정후가 며칠 …

“무슨 포스트시즌을 치르는 것 같아요.” 17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 1루 측 더그아웃에 선 김경문 한화 감독은 취재진과 이야기를 나누며 설렘을 감추지 않았다. 5일 공식 개장한 새 구장에서 첫 공식 경기로 열리는 이날 삼성과의 시범경기를 앞두고 김 감독은 “그라운드 상태도 너무 좋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도쿄시리즈’를 위해 모국을 찾은 LA 다저스의 일본인 삼총사 오타니 쇼헤이(31), 야마모토 요시노부(27), 사사키 로키(24)가 통 크게 한턱을 냈다. 고급 참치 요리를 비롯해 초밥, 야키토리(닭꼬치) 등으로 동료 선수단에 저녁 식사를 대접한 것.…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새 홈구장에서 치른 첫 공식 경기에서 삼성 라이온즈를 꺾고 승리를 따냈다. 다만 이날 경기는 추위 때문에 9회까지 진행되지 못하고 5회말 종료 후 끝났다. 한화는 17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벌어진 삼성과의 2025 시범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이날 양 …

메이저리그 개막 경기를 위해 고향 일본을 방문 중인 오타니 쇼헤이의 인기가 천정부지로 치솟으며 그를 총리로 추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올 정도라고 블룸버그통신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유명 코미디언과 음악가들의 잇단 성추행, 집권 자민당의 끊임없는 스캔들로 존경할…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주전 중견수 이정후가 허리 불편 증세 때문에 3일 연속 시범경기에 결장했다. 이정후는 17일(한국 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2025 MLB 시범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다. 지난 14일 텍사스 레…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 챔피언 LA 다저스마저 일본 프로야구(NPB) 한신 타이거즈 앞에서 고개를 떨궜다.다저스는 16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한신과의 평가전에서 0-3으로 졌다.MLB 월드 투어를 위해 도쿄를 찾은 다저스는 전날 NPB 명문 구단인 요미우리 자이언츠를 5-1로…

SSG 랜더스 ‘간판’ 최정(38)이 컨디션 관리를 위해 시범경기에서 빠진다.SSG는 16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LG 트윈스와 KBO 시범경기를 치른다. 이날 SSG는 LG 선발 손주영을 맞아 최정예 라인업을 꺼내 들었다.당초 SSG가 발표한 타순은 최지훈(중견수)-박성한(유격수…

프로야구 ‘디펜딩 챔피언’ KIA 타이거즈가 지난해 한국시리즈에서 만났던 삼성 라이온즈를 누르고 시범경기 3연승을 달렸다.KIA는 15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 시범경기 삼성전에서 5-1로 이겼다.10개 구단 중 가장 늦게 첫승을 신고했던 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