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창조과학부, IoT혁신센터 세워 유망 중소기업 발굴하고 창업 지원
미래창조과학부는 차세대 핵심 성장동력 중 하나로 사물인터넷(IoT) 산업을 꼽고 있다. IoT 산업 활성화를 위해 미래부는 최근 ‘사물인터넷 실증사업 추진단(추진단)’을 구축했다. 추진단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주요 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특히 IoT 플랫폼 …
- 2014-12-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래창조과학부는 차세대 핵심 성장동력 중 하나로 사물인터넷(IoT) 산업을 꼽고 있다. IoT 산업 활성화를 위해 미래부는 최근 ‘사물인터넷 실증사업 추진단(추진단)’을 구축했다. 추진단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주요 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특히 IoT 플랫폼 …

“딩동댕동딩….” 조용한 회의시간, 갑자기 시끄러운 스마트폰 벨 소리가 울린다면 당황스럽기 마련이다. 이때 재빨리 안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으면 벨소리가 뚝 끊기는 옷이 있다. 겉으로 보기엔 디자인이 빼어난 슈트지만 첨단 정보기술(IT)이 녹아 있는 의류다. 제일모직의 남성복 …

LG전자의 사물인터넷(IoT) 사업은 복잡한 스마트 가전기기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업계 최초로 올해 4월 상용화한 모바일 메신저·스마트 가전 결합 서비스 ‘홈챗’이 대표적이다. 네이버 자회사 라인과 협력해 만든 홈챗은 ‘나를 친구처럼 대하고 알아서…

삼성전자는 4월 한국과 미국, 영국 등 11개국에서 가전·TV 등 집안의 가전기기들과 스마트폰 등 정보기술(IT) 기기들을 통합 플랫폼으로 연동시키는 ‘삼성 스마트홈’을 선보이며 스마트홈을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홈은 냉장고, …

LG유플러스는 사물인터넷(IoT) 시대 도래에 앞서 ‘U+LTE 블랙박스’, ‘U+가스락’ 등의 신제품을 내놓으며 생활 속 IoT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으로 가스밸브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U+가스락’을 출시했다. 가스 장비에 센서를 …

한국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인 KT는 실생활 속 인터넷 환경 조성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업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운행은 물론이고 차량관리, 소모품 관리, 차량진단 등의 서비스에 인터넷을 접목시키고 있다. KT의 ‘자동차 분야 진출’은 2008년으로…

SK텔레콤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미래사회의 혁신 엔진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IoT를 바탕으로 한 ‘초연결사회’에서 SK텔레콤이 기술 표준화 주도권을 잡겠다는 것이 목표다. SK텔레콤은 차별화된 네트워크 품질과 단말기 역량 등을 기반으로 IoT 관련 사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IoT, 세상을 바꾼다]사물인터넷… 인류가 연결된다, ICT기업 활로가 보인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4/12/25/68763030.1.jpg)
“인터넷이 지구상 모든 사람들을 하나로 연결했다면 사물인터넷(IoT)은 지구상 모든 것들을 하나로 연결할 것이다.” 현재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의 핵심 키워드는 ‘연결’이다. 그 연결의 중심에는 IoT가 있다. 최근 들어 IoT가 가장 각광받는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