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사 최고 연봉은 6억…평균 연봉 가장 높은 병원은 1인당 4억”
전국 의료기관 113곳의 의사 연봉을 조사한 결과, 의사 1인당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곳은 4억 원, 개인 의사 중 최고 연봉은 6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8일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은 지난 4월 24일∼5월 22일 노조 조합원이 있는 의료기관 113곳을 대…
- 2024-06-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국 의료기관 113곳의 의사 연봉을 조사한 결과, 의사 1인당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곳은 4억 원, 개인 의사 중 최고 연봉은 6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8일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은 지난 4월 24일∼5월 22일 노조 조합원이 있는 의료기관 113곳을 대…

#1.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거주하는 직장인 이 모 씨는 지난 18일 퇴근하자마자 ‘러브버그’와 사투를 벌였다. 환기를 위해 잠시 창문을 열어둔 사이 시커먼 러브버그 수십 마리가 습격해 왔기 때문이다. 이 씨는 “7층인데 어떻게 방충망도 비집고 여기까지 들어왔는지 모르겠다”며 “생긴 …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일회용 면봉 제품 중 일부에서 국내 기준치를 초과하는 세균이 검출됐다. 일회용 종이 빨대 제품의 안정성에도 문제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서울시는 테무·쉬인 등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직접 구매한 위생용품 총 95건(일회용 컵 29, 일회용 …

의대교수들에 이어 개원의들까지 합세한 전국적인 집단 휴진에도 정부가 의료계의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자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우리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27일부터 무기한 휴진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의협 내부는 물론 각 시도의사회 임원들조차 ‘무기한 휴진’에 당황한 기색을 감추…

서울시는 19일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회용 면봉에서 국내 기준치의 약 37배가 넘는 세균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일회용 빨대에서도 ‘비휘발성 물질의 총량’인 총용출량이 국내 기준치의 최대 43.3배 검출됐다.서울시는 테무·쉬인 등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직접 구매…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대한의사협회(의협)가 범 의료계 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합류할 것을 제안했다는 보도에 대해 “들은 바 없다”며 선을 그었다. 박단 전공의 비대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현재의 상황에서 범 의료계 협의체를 구성하더라도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참…

중국에서 훠궈의 인기 재료로 꼽히는 오리와 거위 내장이 바닥 위에 널브러져 있는가 하면 작업자들이 발로 밟아 배설물을 짜내는 등 비위생적인 가공 현장이 포착됐다. 지난 17일(현지시각) 중국 신경보에 따르면 취재기자들이 지난 4월 산둥성 빈저우와 허난성 칭펑현에 있는 육류 식품 가공…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개업의들의 집단휴진을 부추긴 의혹을 받는 대한의사협회(의협)에 대한 현장조사에 나섰다. 공정위는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에 있는 의협 사무실에 조사관들을 보내 관련 자료를 살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는 집단휴진을 발표한 의협 집행부를 대상으로 집단행동 …

대한의사협회(의협)가 18일 전국 의사 총궐기대회를 열고 4년 만에 전면 휴진에 돌입했으나 대학병원 교수와 동네병원 개원의 상당수가 진료실을 지키며 우려했던 의료대란은 발생하지 않았다. 정부는 이날 동네병원 7곳 중 1곳만 실제로 휴진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18일 동네병원 3만6…

정부는 임원 교체와 법인 해산 가능성까지 거론하며 18일 전면 휴진을 주도한 대한의사협회(의협)를 압박했다. 또 의사들의 일방적인 진료 취소나 변경으로 환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전원 고발 조치한다는 방침도 밝혔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18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

“병원 대청소로 휴진합니다.” “내부 단수 공사로 임시휴진합니다.” 대한의사협회(의협) 주도로 전면 휴진이 진행된 18일 일부 동네병원은 출입문에 부착한 휴진 공지에서 에어컨 청소, 단수 공사 등 다양한 이유를 들었다. 상당수는 지역 주민들의 비판과 처벌 가능성을 피하기 위해 사실과 …

배우 황보라가 제왕절개 수술로 출산하면서, 의료 파업으로 인해 무통 주사를 맞지 못했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대한의사협회가 사실이 아니라며 유감을 표했다. 대한의사협회는 18일 “최근 배우 황보라 씨가 모 유튜브 제왕절개 후기 게시를 통해 ‘의료파업 때문에 무통 주사를 못 했다’는 주…

‘병원 대청소로 인하여 휴진합니다.’‘내부 단수 공사로 인하여 임시휴진입니다.’대한의사협회(의협)가 집단 휴진을 주도한 18일 일부 동네 병의원은 휴진하면서 에어컨 청소, 단수 공사 등 다양한 이유로 휴진한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내걸었다. 집단 휴진에 참여는 하면서도 사실대로 이유를 밝…

의사들이 의대증원 등 정부의 의료개혁에 반발해 전면 휴진에 돌입한 18일 임현택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정부가) 의사들의 정당한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오는 27일부터 무기한 휴진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 회장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여의대로에서 진행되는 ‘의…

국제인도주의단체 컨선월드와이드는 지난 17일 ‘환경의 날’을 맞이해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24인이 참여한 ‘저스트 컨선(Just Concern)’ 캠페인을 공식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저스트 컨선 캠페인은 기후위기로 인해 심화되는 기아 문제를 알리며 굶주리는 아이들을 위한 …

국제구호 개발 NGO 굿피플은 외풍과 누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 해남의 그룹홈 ‘드림홈’ 건물을 개보수했다고 18일 밝혔다.지난 17일 진행된 준공식에는 김천수 굿피플 회장과 부회장단, 김나단 해남 드림홈 시설장 등이 참석했다.전남 해남의 드림홈 건물은 바닷가에 있어 외풍이…

전국의 개원의들이 의대 증원을 비롯한 정부의 의료개혁에 반발해 전면 휴진에 돌입한 18일, 임현택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정부가 전공의를 포함한 의사들을 전문가로서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존재로서 대우할 때까지 끝까지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임 회장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의료계 집단 휴진에 일부 동네 병·의원도 동참하자 전국 곳곳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휴진에 참여하는 동네 병원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18일 의료계에 따르면 지난 17일 서울대병원이 휴진에 나선데 이어 이날 서울성모·서울아산·삼성서울·세브란스병원 등 빅 5 병원 교수…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가 김성이 회장 명의로 ‘의료계에 보내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협의회는 “의료기관을 많이 이용하는 사회적 약자들이 가장 큰 피해를 입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의료계의 집단휴진을 재고해 달라”고 호소했다.협의회는 17일 공개한 호소문에서 “지금의 사태…

정부가 의료계의 본격적인 집단 휴진 움직임에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며 강하게 압박하고 나섰다. 특히 18일 개원가를 비롯해 전국적인 휴진을 이끌고 있는 대한의사협회(의협)에 임원 변경 및 법인 해산까지 가능하다며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전병왕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이날 ‘의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