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세대, ‘디지털 포용과 책임 있는 인공지능’ 국제 심포지엄 개최
27일 연세대는 26일 부산 BPEX 콘퍼런스홀에서 한국정책학회와 공동으로 ‘디지털 포용과 책임 있는 인공지능: 글로벌 시각과 한국의 역할’을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상부 세계은행 디지털 부총재와 윌슨 화이트 구글 글로벌 공공정책 부사장 등 학계·기업·공공부문 관…
- 2025-08-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7일 연세대는 26일 부산 BPEX 콘퍼런스홀에서 한국정책학회와 공동으로 ‘디지털 포용과 책임 있는 인공지능: 글로벌 시각과 한국의 역할’을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상부 세계은행 디지털 부총재와 윌슨 화이트 구글 글로벌 공공정책 부사장 등 학계·기업·공공부문 관…

한국학원총연합회 회장이 학교 교사가 학원 강사보다 실력이 떨어진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교원 단체들이 일제히 비판 성명을 냈다. 27일 교육계에 따르면 이유원 한국학원총연합회 회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늘봄학교, 지자체와 함께하는 선택교육 확대방안’ 토론회에서 “(교사들이) 아이들을…

부산의 한 예술고등학교에서 여고생 3명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교장과 학원 사이의 ‘입시 카르텔’ 정황이 특별감사에서 드러났다.부산시교육청은 지난 6월 여고생 사망 사건 이후 해당 예술고에 대해 특별감사를 벌인 결과, 교장 A 씨와 행정실장 B 씨의 비위를 적발해 학교법인에 중징계 의결…

한국학원총연합회 회장이 학교 교사가 학원 강사들보다 실력이 떨어진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교원단체들이 반발하고 나섰다.27일 교육계에 따르면 이유원 한국학원총연합회 회장은 이달 22일 국회에서 열린 ‘늘봄학교, 지자체와 함께하는 선택교육 확대방안’ 토론회에 참석해 “소비자들이 선택할 때…

내년 3월부터 초중고교 학생이 수업 중 휴대전화 등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법으로 금지된다. 교육부가 서울 서이초 교사 사망 사건 이후 2023년 9월부터 ‘교원의 학생생활 지도에 관한 고시’를 마련해 수업 중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한 바 있다. 26일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이 국…

한국공학대학교(이하 한국공대)는 디자인공학부 신임 교수로 삼성전자에서 전사 UX 및 CX 총괄을 맡았던 안용일 교수를 임용한다고 27일 밝혔다.안 교수는 1992년 삼성전자 입사 후 2023년까지 31년간 근무하며, UX 센터장·CX 총괄 부사장 등 핵심 직책을 맡아왔다. 그가 주도한…

경찰이 과거 음주운전으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최교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사진)의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를 공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민전 국민의힘 의원실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 후보자는 2003년 음주운전(도로교통법 위반…
서울시가 금융투자협회와 손잡고 핀테크(금융기술)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서울시는 26일 ‘제13기 서울핀테크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다음 달 22일까지 진행되며, 전 과정은 무료다. 서울핀테크 아카데미는 서울시와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공동 운영하는…

한국영상대(총장 유주현)가 급변하는 콘텐츠 산업 환경에 발맞춰 교육 과정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전문대학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재학생의 역량을 끌어올리면서도 대학에서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만족스러운 지·산·학(地産學)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한국영상대는…

영진전문대(총장 최재영)는 디지털 신기술에 대응한 교육과정 혁신과 현장 맞춤형 주문식 교육을 바탕으로 전문대 교육의 혁신 모델로 자리매김했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전문대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취업률 역시 전국 톱 …

개교 50년째를 맞는 서일대(총장 오선)는 ‘지덕배양 초지일관(知德培養 初志一貫)’이라는 이념 하에 지와 덕을 겸비한 전문인을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2025학년부터 자유전공학과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는데, 입학하면 1학기 동안 2∼3개 학과의 전공 수업을 수강하면서 본인의 적성에 …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김성찬, 이하 인하공전)이 국가 경쟁력 강화와 지역 산업 활성화를 이끌 ‘인재양성 선도 전문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하공전은 교육부 주관 ‘첨단산업 인재 양성부트캠프’ 사업에 선정돼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총 75억 원을 지원받아 반도체 산업 현장 …

전문대 최초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2년 연속 1위, 최근 3년 연속 입학 충원률 100% 기록을 세운 영남이공대(총장 이재용)는 2026학년도 학과 및 계열 정원 조정과 교육 과정 개편을 통해 다시 한 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변화된 산업 수요와 학생 선호도를 반…

연암대(총장 육근열)는 K-스마트팜 허브대학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 7월 최첨단 자동화 수직농장 연구센터인 ‘그린테크 이노베이션센터(GreenTech Innovation Center)’를 개관했다. 연암대는 ‘그린테크 이노베이션센터’를 통해 △정밀한 재배 환경 제어 실습 △데이터…

1995년 개교한 아주자동차대(총장 한명석)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 대학이다. 지난 30년간 수많은 자동차 전문가를 배출하며 자동차 산업 발전을 견인해왔다. 최첨단 교육 시설과 유수 기업과의 긴밀한 산학 협력, 그리고 아낌없는 교육 투자를 통해 졸업과 동시에 산업의 핵심 인재로 …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는 2024년 교육부가 발표한 ‘글로컬대학 30’에 최종 선정된 데 이어,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 8관왕을 달성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보건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전문대학의 꿈이라 불리는 ‘WCC(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를 포함해 LINC 3.0, 마이…

계명문화대(총장 박승호)는 63년 전통을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9만8000여 명의 전문직업인을 배출했다. 국내 직업 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으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교육 품질 개선에 꾸준히 매진했다. 그 결과 2020년…

인천과 경기 서북부에서 유일한 기독교 여자 대학인 경인여대는 전국적으로 취업률을 자랑한다. 장미 정원, 분재 공원과 40여 점의 조각 작품이 어우러진 캠퍼스는 국내 대학 중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로 꼽힌다. 입학과 동시에 취업까지 이어지는 학생 성공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경복대는 2026학년도부터 입학전형 및 학과 운영 체계를 대대적으로 개편하며 미래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산업 트렌드 변화와 학습자 중심 교육 강화를 반영했다. 2026학년도 수시 1차는 9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원서 접수를 받는다. 합격자…

광운대(총장 윤도영)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인문 사회 융합인재 양성사업(HUSS)’ 신규 연합체에 최종 선정됐다. 전남대(주관), 국립공주대, 부산대, 홍익대와 함께 구성된 이번 컨소시엄은 ‘인간과 디지털 경제의 공존’을 주제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는 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