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하이라이트]'발더스게이트 2'

입력 2000-11-12 20:53수정 2009-09-21 20:5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발더스게이트’는 정통 롤플레잉 게임(RPG)의 진수로 각광받던 작품. 전세계적으로 100만장 이상이 팔린 이 게임의 후속편이 ‘발더스게이트2’다. 광기에 싸인 요정 이레니쿠스의 야망을 저지하기 위한 전투가 주내용이다.

이 게임은 무려 4장의 CD로 구성돼 있다. 게임 진행에 나오는 대사만도 2만 페이지 분량. 많은 양의 대사만큼 끝이 없어 보이는 시나리오와 100여 개의 퀘스트를 자랑한다. 스토리도 게이머가 임의로 선택할 수 있는 게 특징. 게임을 완전히 끝내는 데는 약 300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한다.

그래픽 또한 일품이라 할 수 있다. 발더스게이트2에서는 배경으로 나오는 지형 모두를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 3차원으로 만들었다.

마법을 사용할 때의 그랙픽도 결코 디아블로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훌륭하다.

조금만 플레이해보면 음향효과에도 굉장한 공을 들였음을 알 수 있다. 상인들의 말다툼하는 소리, 창문밖으로 새나오는 부부싸움 등 소름이 끼칠 정도로 실감나는 음향효과가 삽입됐다.

초보자가 하기에는 난이도가 약간 높은 편. 4장이나 되는 CD분량과 설치에 필요한 하드용량이 많아 부담이 될 수도 있다.

(개발사 바이오웨어, 해외 배급사 인터플레이, 국내배급사 어비스인터렉티브)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