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주말 오감만족 나들이

  • 입력 2008년 10월 24일 02시 56분


■ MOVIE

◆ 아내가 결혼했다

개봉: 23일

감독: 정윤수

주연: 김주혁 손예진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귀여운 외모와 애교를 지닌 인아(손예진)를 만난 덕훈(김주혁)은 그녀를 사랑하게 되지만 인아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살고 싶다고 말한다. 그녀를 독점하는 방법은 결혼뿐이라고 판단한 덕훈은 그녀의 자유로운 연애를 받아들이는 조건으로 결혼에 성공한다. 매일 축구를 관람하며 섹스를 즐기는 인아는 어느 날 사랑하는 남자가 생겼다며 그 남자와도 결혼하겠다고 말한다.

20자평: 여성의 해방?? 하지만 남성의 시선으로 도출된 해피엔딩!! ★★★☆ (정지욱) 삼각구도를 더 긴장감 있게 짰다면 제도에 대한 전복적 영화가 되었을 것. ★★★ (황영미)

◆ 도쿄!

개봉: 23일

감독: 봉준호, 레오 카락스, 미셸 공드리

주연: 아오이 유, 가가와 데루유키 등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세 감독이 도쿄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세 작품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그림. 10년간 히키코모리(집 안에서 나오지 않는 외톨이) 생활을 한 어떤 남자가 피자 배달원 여자를 사랑하며 밖으로 나오게 되지만 도쿄 전체가 히키코모리로 가득 차 있었다는 이야기. 홋카이도에서 영화작가를 꿈꾸는 애인을 따라 상경한 히로코의 갈비뼈 일부가 나무가 되어가는 이야기, 도쿄 하수구에서 신출귀몰하는 괴상한 남자가 괴상한 언어로 독설을 퍼붓는 이야기 등.

20자평: 환상적이고 유쾌하며 교훈적인 즐거운 도쿄 나들이 ★★★☆ (정지욱) 세 스타일의 독특함을 비교하다보면 외로운 사람들의 모습이 와 닫는다. ★★★☆ (황영미)

◆ 나는 인어공주

개봉: 23일

감독: 안나 멜리키안

주연: 베로니카 스쿠지나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아빠를 기다리며 발레리나가 될 준비를 하던 안나는 엄마가 다른 남자를 만나는 것을 보고 집에 불을 지른다. 엄마는 알리사를 장애 학교에 보낸다. 하지만 ‘소원을 이루는 마술’을 배우게 된 알리사는 마을에 폭풍을 불러 집을 없앤다. 결국 도시로 이사를 간 알리사는 강에 뛰어든 남자를 구하며 새로운 인생 목표가 생긴다. 돈도 많고 잘생긴 그 남자를 자신의 남자친구로 만드는 것.

20자평: 외사랑? 맞아, 가슴 시린 인어공주의 슬픈 짝사랑 ★★★☆ (정지욱) 기발해서 아름답고, 환상적이어서 너무 슬픈, 어른용 동화 ★★★★ (박유희)

◆ 바디 오브 라이즈

개봉: 23일

감독: 리들리 스콧

주연: 리어나도 디캐프리오, 러셀 크로

장르: 액션, 스릴러 등급: 15세

내용: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는 테러사건의 배후를 찾는 임무에 투입된 대테러요원 페리스는 또 다른 요원 호프먼을 통해 본부의 임무를 전달받는다. 그는 테러리스트의 우두머리를 잡기 위해 복잡한 감시망을 피해 다니지만 목표물에 다가갈수록 발견하는 진실은 그동안 그가 알고 있던 사실과 다르다. 동료인 호프먼까지 믿을 수 없게 된 그는 끝까지 살아남는 것을 임무로 바꾼다.

20자평: 현실성 없는 후반부가 관람의 즐거움을 격감시킨다. ★★★ (정지욱)

①기간 ②장소 ③관람료 ④내용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