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여름침구, 삼베-인조견-지지미 제품 인기

  • 입력 2001년 5월 17일 18시 54분


아무리 찜통 더위라해도 시원한 삼베 이불을 덮고 누우면 단잠이 솔솔…. 때이른 더위로 여름 침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삼베나 모시 등 마 제품들은 예전의 천연 색상을 벗어나 꽃무늬를 넣거나 하늘색 분홍색으로 물들여 보다 화려해졌다. 껄끄러운 마제품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인조견이나, 면을 올록볼록하게 가공한 지지미 소재도 많이 찾는다. 롯데백화점 침구매장 이현준 세일즈매니저의 도움으로 여름 침구를 골라 본다.

▽삼베 제품〓수분 흡수와 발산이 빨라 청량감이 느껴진다. 여름 침구로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반면 피부에 닿는 감촉이 뻣뻣하고 구김이 잘 가는 것이 단점. 풀을 먹이는 것이 번거로울 때는 다림질 풀 제품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풀먹임 효과를 볼 수 있다. 보관할 때는 습기 제거제와 함께 비닐로 싸 두어야 오래 쓸 수 있다.

파코라반은 흰색에 간결한 대나무 무늬가 프린트된 ‘퍼펙트 삼베 세트’를 49만원에 내놓았다. 베게커버 이불커버 패드 3종 세트로 되어 있다. 삼베의 색을 그대로 살린 아이리스 내추럴 세트가 23만원(이월상품), 쉐모아의 꽃과 나비세트는 28만원(이월상품)이다.

파코라반 미치코런던 차밍홈 피에르가르뎅의 삼베 침구는 롯데백화점에서 31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인조견과 지지미〓박홍근침구는 지지미세트를 15만원에 판다. 지지미 소재는 면을 올록볼록하게 가공해 몸에 감기지 않고 시원한 감촉을 준다.

인견으로 만든 미치코런던의 아일랜드세트는 32만원. 흰색 바탕에 꽃무늬가 들어 있어 깨끗하면서 화사하다. 차밍홈의 로잔나 인견세트는 54만8000원. 누빔처리가 되어있고광택이있어고급스런느낌을준다.

▽건강 침구〓롯데백화점은 27일까지 ‘여름 건강침구 기획전’을 연다. 레노마 파코라반과 함께 국내 3대 침구 메이커인 박홍근침구의 건강제품 40여종 수만점을 판다.

인스바이오 소재의 이불과 패드는 원적외선을 방출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 분비를 돕는다. 던힐 침구세트가 59만원, 카프리 침구세트는 29만원.

건강베개는 어버이날을 전후해 인기가 높았던 라텍스나 폴리우레탄 소재 제품들이 나와 있다. 천연고무를 사용한 이 베개들은 병원 환자용으로 나오다가 최근 일반인용으로 상품화되었다. 수백만개의 공기방울이 들어 있어 한쪽으로 쏠리지 않고 자세를 유지해 준다. 일어났을 때 목이 아프지 않고 통풍과 항균성이 뛰어나다고. 라텍스 베개가 2만5000∼5만원, 옥우레탄은 8만8000원, 우레탄 베개는 22만3000원.

<신연수기자>ysshi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