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커버그, 일본 먼저 가서 기시다와 면담…AI 분야 의견 교환
미국 플랫폼 기업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27일 면담한다고 일본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보도했다. FNN은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두 사람이 이날 오후 도쿄의 총리 관저에서 만난다고 전했다. 인공지능(AI) 기술과 관련해 사생활…
- 2024-02-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플랫폼 기업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27일 면담한다고 일본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보도했다. FNN은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두 사람이 이날 오후 도쿄의 총리 관저에서 만난다고 전했다. 인공지능(AI) 기술과 관련해 사생활…

우크라이나가 동북부 하르키우주 요충지 쿠피안스크에서도 러시아군에 밀려 정부기관과 현지 관리들이 철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26일(현지시간) 타스통신에 따르면 빅토르 보돌라츠키 러시아 의원은 러시아군이 진격함에 따라 쿠피안스크에서 우크라 정부기관과 현지 당국자들이 대피했다고 주장했다. …

일본의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전 총리가 올 가을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를 염두에 둔 움직임을 강화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7일 보도했다. 현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 지지율이 바닥을 치고 있는 가운데 신문은 스가 전 총리가 “총재 선거를 앞두고 ‘포스트 기시다’ 후보 후…
세계적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아버지인 스콧 스위프트가 호주에서 딸의 파파라치를 폭행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AFP 통신과 시드니 모닝 헤럴드(SMH)에 따르면 스콧 스위프트는 27일 오전 호주 뉴트럴 베이 부두 근처에서 테일러 스위프트의 파파라치를 폭행…
남미 페루가 26일(현지시간) 폭염과 폭우로 뎅기열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대부분 지역에 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세사르 바스케스 페루 보건부 장관은 이날 “올해 들어 지금까지 뎅기열로 인한 사망자 수가 32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바스케스 장관은 올해 첫 8…

싱가포르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독일 항공사 에어버스가 중국 관람객들의 출입을 막는 사건이 발생했다. 중국 네티즌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에어버스 측은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곧바로 사과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BBC는 지난 24일 열린 싱가포르 에어쇼에서 독일 공군 군용기인 …
![[단독]한미, 포세이돈‧글로벌호크 MDL 일대-서해상에 연일 투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27/123713303.1.jpg)
한미 군 당국이 최근 최신예 대잠초계기와 고고도 무인정찰기 등 고성능 대북 감시 전력을 군사분계선(MDL) 일대와 서해상에 잇따라 투입하고 있다. 다음달 시작하는 한미 연합훈련을 겨냥한 북한의 도발 징후를 포착하고 집중 감시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27일 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선거 유세 발언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전 세계 독재자들에 대한 선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는 일부에선 트럼프가 푸틴에게 약점이 잡혀서 비판하지 않는다고 비난하지만 그보다…
미국 공화당 대선 경선 후보인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는 26일(현지시간) 자신의 ‘무소속 출마’ 가능성에 대해 “나는 평생 보수적인 공화당원이었다”면서 선을 그었다. 미(美) 정치전문매체 더 힐에 따르면 헤일리 전 대사는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내 마음은 항상 공화당과 이…

1945년 8월6일 일본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이 투하됐을 때 녹아내린 손목시계가 경매에 나와 4000만 원 넘는 가격에 낙찰됐다. 24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보스톤 RR 경매소에서 오래된 황동색 손목시계가 3만1113달러(약 4140만 원)에 최종 낙찰됐다. 낙찰자 신원…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유권자들의 평균 호감도가 42%로 조 바이든 현 대통령(40%)보다 2%포인트(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호감도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던 2022년 12월(중간선거 이후)의 36%에서 6%p 상승한 것이다. 26일(현…

이스라엘이 가자 전쟁 발발 이후 처음으로 레바논 동부를 공습한 가운데 헤즈볼라가 이스라엘에 대한 반격에 나섰다고 아랍권 매체 알자지라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헤즈볼라는 이날 이스라엘을 상대로 10차례 공격을 실시했다고 주장했다.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는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를 예방한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 생산 기업인 대만 TSMC의 류더인(劉德音) 회장은 반도체 산업 부분에서 일본과 협력할 자세를 강조했다. 27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기시다 총리는 총리 관저에서 류 회장과 면담했다…
최근 월가의 인공지능(AI) 랠리를 선도하고 있는 엔비디아 직원 절반이 지난해 22만8000달러(약 3억 원) 이상의 연봉을 받았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에 따라 엔비디아가 IT 인재들의 ‘블랙홀’이 되고 있다고 WSJ은 전했다. 구인·구직 플랫폼 ‘…

북한 조선청년대표단이 2024 세계청년축전에 참석차 러시아를 방문했다. 북한과 러시아가 군사뿐 아니라 여러 부문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7일 문철동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조선청년대표단이 러시아 소치에서 진행되…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에 군을 파견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APF통신, CNN 등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이날 프랑스 파리에서 우크라 지원 국제회의를 주최한 뒤 기자회견을 통해 서방 지상군을 파견하는 것에 대해 “아무 것도 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사건 관련 재판을 앞두고 26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 검찰이 법원의 담당 판사에게 다음 달 25일의 재판까지 트럼프에 대한 ‘함구령’( gag order )을 내려줄 것을 요청했다. 검찰은 트럼프가 자신의 재판과 관련된 사람들을 향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가자에서의 일시 휴전 합의가 근접했다며 ‘다음 주’ 휴전 실시에 대한 희망을 내비쳤다. 백악관 풀 기자단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뉴욕 방문 일정을 소화하던 중 기자들이 가자 지구에서의 휴전 시기를 묻자 “주말이 끝날 무렵 정도를 기대한다”…

이스라엘군(IDF)은 26일(현지시간) 가자지구 중부와 북부를 잇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지하 터널을 찾아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 X(옛 트위터)에 따르면 총연장 10㎞의 지하 터널은 가자시티에서 인근 소도시 자이툰까지 이어져 있다. 터널이 지나는 길목에는 튀르키예-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전쟁에 반대하며 주미 이스라엘 대사관 앞에서 분신 시위를 벌인 미 공군 현역 병사가 사망했다. 26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워싱턴DC 광역경찰국은 이날 텍사스주 출신 공군 병사 에런 부슈널(25)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미 공군도 성명을 내 “(분신 시위) 사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