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폭스바겐 수입차 수천대 압류…“中 신장 강제노동 위반”
미국 당국은 강제노동 연루로 중국 신장위구르 자치구에서 제품 수입을 금지하는 자국법을 위반한 혐의로 독일 폭스바겐(VW) 신차 수천 대를 압류했다.파이낸셜 타임스(FT)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15일 신장위구르 강제노동 방지법을 어기고 현지 부품을 폭스바겐제 자동차 생산에 사용했다는…
- 2024-02-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당국은 강제노동 연루로 중국 신장위구르 자치구에서 제품 수입을 금지하는 자국법을 위반한 혐의로 독일 폭스바겐(VW) 신차 수천 대를 압류했다.파이낸셜 타임스(FT)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15일 신장위구르 강제노동 방지법을 어기고 현지 부품을 폭스바겐제 자동차 생산에 사용했다는…

가자지구 라파에서 부상 당한 알자지라 기자가 하마스 지휘관이라는 주장이 나왔다.14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방위군(IDF) 아랍어 대변인인 아비하이 아드라이 중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를 통해 알자지라가 전날 IDF 공습으로 다쳤다고 보도한 자사 특파원은 하마스 소속이…

앤서니 알바니즈 호주 총리가 15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연인인 조디 헤이든과의 약혼을 발표해 총리 재임 중 약혼한 첫 인물이 되었다. 호주 ABC뉴스에 따르면 알바니즈 총리는 이날 아침, 밸런타인 데이인 전날 밤 프러포즈를 하니 “그녀는 예스라고 답했다”라는 캡션과 함께 헤이든과 함께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미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대도시를 빠져나가면서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나타나고 있지만, 한편에선 2급지 등이 활력을 얻는 등 ‘청신호’도 관찰되고 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전했다. 재택 근무와 사무실 근무의 병행이 ‘뉴노…

러시아의 여당인 ‘통합 러시아’의 초청으로 러시아를 방문한 북한 노동당 대표단이 러시아 공산당 당수와 만나 양국 관계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5일 노동당 대표단 단장을 맡은 김수길 평양시 당위원회 책임비서가 13일 국가회의청사에서 겐나디 주가노프 러시아 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러시아 입장에서 도널드 트럼프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월 미국 대선에서 승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파이낸셜타임스(FT), 타스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진행된 국영 방송 인터뷰에서 트럼프와 바…

일본의 지난해 명목 국내총생산(GDP)가 독일에 밀려 세계 4위로 떨어졌다고 일본 공영 NHK, 아사히신문 등이 15일 보도했다. NHK 등에 따르면 일본 내각부는 이날 2023년 GDP를 발표했다. 명목 GDP는 전년 보다 5.7% 증가한 591조4000억엔이었다. 이를 미국…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부인 멜라니아에게 각종 형사 재판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곁을 지켜줘서 고맙다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미 의회 전문매체 더 힐(THE HILL)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는 이날 “멜라니아를 사랑한다”는 제목의 편지를 유세 메일…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미국프로미식축구리그(NFL) 슈퍼볼 승리 축하 퍼레이드 도중 총격이 발생해 최소 1명이 사망하고 20여 명이 다쳤다. 14일(현지시간) 오후 2시경 캔자스시티 경찰국(KCPD)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주차장 근처인 유니언역 서쪽에서 총격이 발생해 다수가 총…

전 세계에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재선을 돕는 비밀요원이라는 ‘음모론’을 미국인 다섯 명 중 한 명이 믿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1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 외신들에 따르면, 최근 먼마우스 대학교 여론 조사…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한국과 쿠바의 수교 발표와 관련해 우리 주권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미국 정부 당국자는 14일(현지시간) 한국·쿠바 수교 관련 논평 요청에 “한국이 그들 양자 관여에 관해 말하도록 하겠다”라고 평가를 아끼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태평양 해저의 태평양-남극 해령(Pacific-Antarctic Ridge)에서 2월14일 ( 23시26분 GMT)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미국 지질연구소(USGS)가 발표했다. 진앙의 깊이는 10.0km이며 위치는 남위 54.81도, 서경 129.96도로 잠정 측정되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기밀문서를 다루는 과정에서 기밀 유출 혐의를 받았던 것은 특별검사에 대한 자발적 수사 협조와 특히 로버트 허 특검과의 장시간 대담을 통해 거의 해소되었지만, 특검보고서의 전면 공개에 대한 요구는 더욱 거세어지고 있다. 특검과 마주 앉아 5시간 동안이나…

인공지능(AI) 최대 수혜주 엔비디아의 질주가 점입가경이다. 질주가 아니라 폭주라고 해야 할 판이다. 시총 4위 아마존을 추월한 지 하루 만에 시총 3위 알파벳마저 추월했다. 14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AI 열풍에 힘입어 전거래일보다 2.46% 급등한 739.00달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예측 가능한’(predictable) 인물로 묘사하면서 그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보다 선호한다고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취재진으로부터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선거에서 누가 이기길…

우크라이나가 2023-2024 마케팅 연도 개시 후 2550만톤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고 고위 당국자가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 기간은 2023년 7월1일에서 2024년 6월 30일까지를 말한다. AFP,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2023년 7월1일 이후 지금까지…

미국 미주리주(州) 캔자스시티에서 14일(현지시간)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승리 축하 퍼레이드에서 총격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14명이 다쳤다.이날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캔자스시티 치프스를 위한 슈퍼볼 승리 퍼레이드 행사가 열리던 유니언 스테이션 인근에서 여러 명이 총에 …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로켓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이 레바논에 본격적인 공격을 가하기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14일(현지시간) BBC와 알자지라, 타임오브이스라엘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다니엘 하가리 이스라엘군 대변인은 엑스(X·전 트위터)를 통해 “전투기들이 레바논 영토에서 광…

한국이 공산 국가 쿠바와 수교했다. 인구 1100만 명의 쿠바와 1959년 피델 카스트로 공산 정권 등장 이후 교류가 단절됐지만 이번에 양국이 외교 관계 수립에 합의한 것. 쿠바는 북한과 1960년 수교한 뒤 ‘형제 국가’로 우방 관계를 유지해왔기 때문에 이번 수교가 대북 압박에 효과…

“한국은 철강 생산에서 경쟁력이 있지만, 이는 전적으로 (한국) 정부 정책의 결과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핵심 경제 참모’로 꼽히는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전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13일(현지 시간) 보호무역론을 펼치기 위해 한국 철강을 사례로 거론했다.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