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오른 대만 총통 선거…투표 위해 귀향 행렬도 이어져
대만에서 13일 오전 8시(한국시간 오전 9시) 총통 선거가 시작됐다. 투표는 오후 4시(한국시간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총통 선거는 입법위원(국회의원) 선거와 동시에 치러진다. 대만 유권자 1950만명은 4년간 국가를 이끌 총통을 결정하기 위해 일제히 투표소로 향할 예정이다. …
- 2024-0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만에서 13일 오전 8시(한국시간 오전 9시) 총통 선거가 시작됐다. 투표는 오후 4시(한국시간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총통 선거는 입법위원(국회의원) 선거와 동시에 치러진다. 대만 유권자 1950만명은 4년간 국가를 이끌 총통을 결정하기 위해 일제히 투표소로 향할 예정이다. …

미국이 거의 30개에 달하는 후티 반군 진지에 대한 다국적 공격을 개시한 지 하루 만에 예멘의 후티 반군 기지에 대해 추가 공격을 실시했다고 CNN이 12일(현지시간) 미국 관리를 인용, 보도했다. 예멘 현지시간 기준으로 13일 새벽(미국 동부시간 기준 12일 밤) 실시된 추가 공습…

“플로리다주 사람들은 1월엔 북쪽으로 올라오지 않죠. 그래도 저는 아이오와 코커스까지 전속력으로 달려갈 겁니다.”12일(현지시간) 오전 7시 15분 미국 아이오와주(州) 앵커니시에 마련된 론 디샌티스 플로라다 주지사의 선거 유세장. “차기 미국 대통령을 맞아달라”는 킴 레이놀즈 아이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류젠차오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장과 만나 중국의 인권 문제를 우려하고 대만 문제에서 안정을 강조했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이날 워싱턴에서 류 부장과 만났다. 이 자리에는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미 국무부 동아태차관보와 셰펑 주미…

미국이 예멘 후티 반군 진지에 공격을 퍼부은 지 하루 만에 후티 기지에 대한 추가 공격을 실시했다.13일(현지시간) CNN은 미군이 후티 반군이 사용하는 레이더 시설을 목표로 삼아 전날 밤 공격을 실시했다고 미국 관리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 공격은 지난 11일 공습보다는 범위가 훨씬 …

지난해 12월 말부터 올해 1월 초까지 러시아는 500발에 가까운 미사일과 각종 드론을 동원해 우크라이나 전역을 무자비하게 공격했다. 이 과정에서 한 번에 미사일 100~200발을 쏟아붓기도 했다. 우크라이나는 방공무기를 총동원했지만 모든 표적을 요격하는 데는 역부족이었다.우크라이나,…

배우 고(故) 이선균이 미국 오스틴 영화 비평가 협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오스틴영화비평가협회(AFCA) 측은 지난 11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23년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이선균은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AFCA 측은 “이선균의 삶과 작품을 기리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애플을 제치고 결국 시총 1위 기업에 등극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자체 통계를 인용, 이날 기준으로 MS가 애플을 제치고 시총 1위 기업에 올랐다고 전했다. 이날 MS는 전거래일보다 1% 상승한 388.47 달러를 기록,…

프랑스 학생 5명 중 1명이 식비 부담으로 충분한 식사를 못 하고 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프랑스 일간 르몽드(Le Monde)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설문조사 결과, 프랑스 대학생 중 19%가 “일주일에 세 끼 이상 거른다”고 답했다. “매주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살 금전적 …

차익 실현 매물이 대거 쏟아지며 비트코인이 8% 이상 폭락, 4만3000 달러가 붕괴했다. 13일 오전 7시 10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업체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8.13% 폭락한 4만2535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 4만3000…

미 오레곤주 대법원이 12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오레곤주의 공화당 후보 경선 프라이머리(비당원도 참여하는 투표) 출마를 허용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오레곤주 대법원은 연방대법원이 콜로라도주 대법원의 트럼프 출마 금지 결정에 대한 상고 소송 판…

예멘 후티 반군이 미국과 영국에 공습을 당한지 하루 뒤인 12일(현지시간) 재차 민간 선박을 대상으로 미사일을 발사했으나 무위에 그쳤다고 미 당국자가 밝혔다. CNN에 따르면 더글러스 심스 미 합동참모본부 국장은 후티 반군이 이날 아덴만 일대를 지나가던 유조선을 향해 대함 탄도미사일…
영국이 우크라이나에 거액의 군사지원을 약속했다. 이로써 최근 미국과 유럽의 소극적인 지원에 고심이 깊어지던 우크라이나는 한숨을 돌리게 됐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은 이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자국을 방문한 리시 수낵 영국 총리와 안보 협정…
실적 시즌에 본격 돌입한 미국증시가 실적에 따라 혼조 마감했다. 12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다우는 전거래일보다 0.31% 하락한 데 비해 나스닥은 0.02%, S&P500은 0.08% 각각 상승했다. S&P500은 소폭이지만 상승 마감하는데 성공, 사상 최고치에…

미 중앙정보국(CIA)이 가자 지구 내 하마스 고위지도자와 하마스에 붙잡힌 인질들의 위치 정보를 수집해 이스라엘에 넘겨주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제이크 설리번 미 국가안보보좌관이 하마스 공격 직후 미 정보기관들과 국방부에 태스크 포스 구성과 …
미국 정부가 최근 홍해에서 민간상선을 공격해 온 예멘의 친(親)이란세력인 후티 반군에 대한 전격 공습을 단행한 데 이어 후티 반군의 자금 조달을 도운 홍콩과 아랍에미리트(UAE) 소재 기업을 제재했다. 미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은 12일(현지시간) 홍콩의 ‘시엘로 매리타임’…
미국 백악관은 예멘의 친(親)이란세력인 후티 반군 시설에 대한 전격적인 공습을 단행한 것은 자위권 차원의 공습이라고 주장했다. 백악관은 다만 후티 반군의 지원해 온 것으로 알려진 이란과의 충돌 등 더 큰 분쟁은 원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

미국이 영국과 함께 예멘 후티 반군에 대한 공습에 나선 다음 날 조 바이든 대통령은 후티 반군의 홍해 위협 행위가 지속된다면 추가 공습에 나설 수 있다고 경고했다. 12일(현지시간) 백악관 공동취재단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엠마우스에서 후티 반군이 공격을 멈추지…

미국과 영국이 11일 오전 2시 30분(현지 시간) 세계 물류의 ‘동맥’인 홍해를 공격해온 친(親)이란 예멘 반군 후티의 군사 시설을 기습 타격했다. 지난해 10월 발발한 가자지구 전쟁 이후 미영 연합군이 중동 지역에서 개시한 첫 무력 공습으로, 미국과 이란이 격돌하는 전면전으로 커질…

50년 기술 라이벌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애플이 세계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다. 인공지능(AI) 시장의 승기를 잡은 MS가 그간 굳건히 1위를 지켜온 애플을 맹추격하며 장중 한때 ‘왕좌’를 탈환하기도 했다. PC 시대에 탄생한 두 공룡의 기술 전쟁에서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