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게차 훔친 12살 소년…경찰과 1시간 추격전
미국에서 12살 소년이 건설현장 지게차를 훔쳐 경찰과 추격전을 벌이는 사건이 일어났다. 전조등도 켜지 않고 밤길을 누빈 이 소년은 1시간여의 추격전 끝에 체포됐다. 27일(현지시간) CBS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사건은 25일 미시간주 앤아버(Ann Arbor)에서 벌어졌다. 이…
- 2023-1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에서 12살 소년이 건설현장 지게차를 훔쳐 경찰과 추격전을 벌이는 사건이 일어났다. 전조등도 켜지 않고 밤길을 누빈 이 소년은 1시간여의 추격전 끝에 체포됐다. 27일(현지시간) CBS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사건은 25일 미시간주 앤아버(Ann Arbor)에서 벌어졌다. 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방산·항공·우주 분야 협력사들과 동반성장을 위한 세미나(2023 협력사 지속가능경영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문화를 강화한다는 취지다. 세미나는 지난 28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 3사업장 글로벌캠…

마약 수사 중 가수 지드래곤을 언급했던 강남 유흥업소 실장 A씨가 입장을 뒤집었다. 29일 KBS에 따르면 A씨는 최근 경찰 조사에서 지드래곤에 대한 입장을 바꾼 것으로 전해졌다. 매체에 따르면 앞서 A씨는 경찰에서 “지난해 12월 지드래곤이 자신의 유흥업소를 찾았다”면서도 “지드…

여성가족부는 스토킹 피해자 맞춤형 지원 강화를 위해 내년 긴급 주거지원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29일 여가부에 따르면 서울을 포함해 전국 6개 시·도에서 스토킹 피해자에게 원룸·오피스텔 등 임시숙소를 지원하는 ‘긴급 주거지원 사업’을 전국 17개 시·도로 확대한다. 여가부는 ‘…

인천의 약 400실 규모 ‘생활형숙박시설(생숙)’에 실거주 중인 이모 씨. 이 씨는 생숙에 부과되는 이행강제금을 피하기 위해 같은 시설 소유자들과 ‘협동조합’을 결성해 숙박업으로 등록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내년 말 유예가 종료되는 이행강제금의 부과 대상에서 벗어나려면 오피스텔로 …

최근 국가 전산·통신망 장애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이번에는 공무원들이 회계처리에 사용하는 지방재정관리시스템이 한때 먹통이 됐다 15분 만에 복구됐다. 29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30분께 지방재정관리시스템 ‘e호조’에 장애가 발생했다. 장애가 발생하자 백업시스템인 …

서울의 한 골목길에서 술에 취한 40대 남성이 처음 본 20대 행인을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28일 JTBC에 따르면 지난 25일 밤 서울 은평구 응암동의 한 주택가 골목에서 술에 취한 40대 남성이 20대 행인을 폭행한 혐의로 조사받고 있다. 영상에 따르면 20대 남성 A씨가…

단발로 변신한 배우 한가인(41)이 빛나는 미모를 자랑했다. 29일 한가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는 한가인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게재됐다. 한가인은 영상 속에 단발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다. 활짝 미소를 짓고 있는 그는 새하얗고 빛나는 피부와 또렷한 이목구비로 시선을 …

“멋지게 지면 무슨 소용이 있냐. 현실의 엄혹함을 무시할 수 없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선거제는) 게임의 룰이다. ‘이것이 아니면 나쁜 것이다’, ‘선과 악이다’라고 해석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민주당 김영진 당 대표 정무조정실장)이 대표와 친명(친이재명) 지도부가 20…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전남구례 귀농귀촌 단독주택단지 ‘돌오마을’ 입주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을 이름은 ‘돌아오다’의 전남방언을 활용해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았다. 이날 열린 기념식에는 이한준 LH 사장, 김순호 구례군수, 김홍대 DL이앤씨 건축영업실장 등…

미국 뉴욕 소호에서 시작돼 전세계 9개국에 매장을 두고 있는 유명 버거 맛집 ‘블랙 탭(BLACK TAP) 크래프트 버거 앤 비어’가 국내 상륙 채비에 나섰다. 쉐이크쉑(SPC그룹)·파이브가이즈(한화갤러리아) 등에 이어 해외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 진출 하면서 버거 시장 경쟁이 격화…

이른바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으로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송철호 전 울산시장과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전 울산경찰청장)이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하겠단 의사를 내비쳤다. 이들은 2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3부(부장판사 김미경·허경무·김정곤)의 공직선거법 위반…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최근 신임회장으로 전병욱 현대자동차 선임연구위원을 임명했다. 전병욱 신임회장은 1992년 현대자동차에 입사해 변속기 개발을 주도해온 엔지니어로 현재는 정의선 회장 직속 선행기술원에서 자동차에 AI를 접목 발전시키는 일을 주도하고 있다. 전병욱 한국자동차공학회 회장과…

“안녕 내 사랑, 내일까지(Until tomorrow).”28일(현지 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글렌 메모리얼교회. 19일 세상을 떠난 로잘린 카터 여사의 장례식을 하루 앞두고 열린 추도식에서 지미 카터 전 미 대통령(99)의 손녀 에이미 린 카터는 연단에 올라 75년 전 할아버…

올해 종합부동산세를 내야하는 대상자가 지난해에 비해 60% 이상 급감했다. 주택분 종부세 납세 대상자가 3분의 1 수준까지 줄어든 가운데 전체 종부세액도 지난해보다 30%가량 감소했다.29일 기획재정부는 올해 종부세 납부 대상자가 49만90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납부 대…

지난해 집값 하락과 부동산 세제 개편 영향으로 올해 종합부동산세(종부세)를 내는 사람이 대폭 줄어든 가운데 2주택 이상 보유한 다주택자 평균 세액은 약 164만원이다. 1세대 1주택자 종부세 평균 납부 세액이 1년 만에 27만원가량 줄 때 다주택자 종부세 세액 부담은 90만원 줄어들…

내년 전 세계 반도체 시장이 메모리를 중심으로 큰 폭 성장세를 보이며 ‘부흥기’를 맞을 전망이다. 29일 글로벌 반도체 시장조사기관인 세계반도체시장통계기구(WSTS)는 보고서를 통해 내년 반도체 시장 규모를 올해보다 13.1% 증가한 5884억달러(759조원)으로 예측했다. WST…

올해 주택·토지 소유자 약 50만명이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고지서를 받았다. 집값이 하락하면서 주택분 종부세 과세 인원은 41만2000명으로 지난해 3분의 1 수준으로 줄었다. 이에 따라 세 부담도 2020년 수준으로 돌아갔다. 정부는 종부세 과세를 합리적인 수준으로 완화하기 위해 …

“영화를 보고 현대사에 푹 빠져 유튜브로 인강(인터넷 강의)까지 듣게 됐어요. 공부할수록 더 깊게 파 보고 싶은 마음에 논문도 내려받았습니다.”강남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남성 A씨는 최근 12·12 군사반란을 다룬 영화 ‘서울의 봄’을 보고 난 뒤 근현대사 공부 삼매경에 빠졌다. …

중국의 한 유명 셰프가 계란볶음밥 요리 영상을 인터넷에 올렸다가 사과하는 일이 벌어졌다. 계란볶음밥 영상 업로드가 6·25전쟁에서 전사한 마오쩌둥 아들을 조롱한 것이라는 비판이 쏟아졌기 때문이다. 29일 홍콩명보 등에 따르면 웨이보에서 약 330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인기 셰프 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