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탄소 저감 건축 기술 개발에 초점 맞춰 친환경 사업 전환 가속화
포스코이앤씨는 올해 3월 사명 변경과 함께 친환경 사회를 구현하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성장 비전을 발표하고 다방면에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포스코그룹 친환경 전환의 핵심인 수소환원제철 실증 사업 및 2차전지 생산 인프라 구축 사업에 참여…
- 2023-1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포스코이앤씨는 올해 3월 사명 변경과 함께 친환경 사회를 구현하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성장 비전을 발표하고 다방면에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포스코그룹 친환경 전환의 핵심인 수소환원제철 실증 사업 및 2차전지 생산 인프라 구축 사업에 참여…

포스코그룹은 ‘더불어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 이념 아래 거버넌스, 환경, 사회 등 모든 영역에서 모범적인 ESG 경영을 추진해오고 있다. 포스코그룹은 지난해 3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면서 기존 철강 중심의 사업 구조를 △철강 △2차전지 소재 △리튬·니켈 △수소 △에너지 △건축·인프…

DGB금융그룹은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금융 본업에 기반한 ESG 경영을 통해 그룹뿐 아니라 고객과 사회, 나아가 국가 모두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행복을 추구한다. 2006년 국내 금융권 최초로 지속가능 …

ESG가 전 세계적 화두가 된 가운데 네이버가 ‘국내 대표 ESG 선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네이버는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ESG에 해당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모든 분야에서 선도적인 경영 방침을 마련해 실천하고 있다. 또 이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소통해 나가며 다양…

올해는 포스코가 경영 이념으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도입한 지 5주년이 되는 해다. 포스코는 2018년부터 기업시민 경영 이념 아래 친환경 리더십을 주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공동체를 조성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ESG 경영을 구체화하고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

국내 최장수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널리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1970년 창립 이래 우리 사회의 건강과 위생 문화 발전을 이끌어 왔으며 윤리 경영을 기반으로 환경 경영, 사회 공헌, 노경 화합, 스마트워크, ESG 경영 등 경영 혁신을 주도하고 주요 사업의 시장점유율 …

현대모비스는 ‘Innovation with Responsibility, Mobility by Clean Technology(책임 있는 혁신, 청정 기술을 활용한 모빌리티 구현)’라는 지속가능 경영 비전 아래 기존의 강점은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기 위해 혁신을 추진하고 있…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토대로 전사적·체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사회와 미래 세대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국내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금융업 본연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 KB금융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신한금융그룹은 글로벌 250여 채널과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15개 그룹사를 갖춘 종합금융그룹으로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

KCC는 경영 이념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창조’를 기반으로 친환경 기술 및 품질 기반의 초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응용소재 화학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KCC는 ISO 26000에 근거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2015년 처음 발간한 이후 올해까지 9회 연속 발간함으로써 이해관계자에게…

신한은행은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는 미션 아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 모두가 함께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힘쓰며 차별화된 ESG 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신한은행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대표 사회 공헌 사업인 ‘동행프로젝트’를 통해…

신한카드는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기업·고객·사회의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변화하는 금융의 선한 영향력이라는 그룹의 ESG 원칙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카드업을 넘어 고객과 사회에 더…

‘민족자본형성’과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창립 이념을 바탕으로 1958년 설립된 교보생명은 지난 65년간 묵묵히 이해관계자와의 공동 발전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 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14년 연속 생명보험 1위 수상은 교보생명의 이러한 노력의 결과다. 2023년 교보생명은 적극…

심각한 기후 위기와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향한 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이사 정탁 부회장)의 항해는 전 임직원의 진정성을 연료 삼아 순항 중이다.올해 새롭게 수립한 비전인 ‘Green Energy & Global Business Pioneer’를 기반으로…

쌍용C&E는 1962년 창업 이래 60년 넘게 국가 기간산업으로서 기초 자재인 시멘트를 생산 및 공급하면서 국내 건설 산업의 기술 발전을 주도하고 각종 사회간접자본의 확충은 물론 국민 주거 생활 향상에 기여하는 등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데 크게 기여해 왔다. 외환위기 때…

2023년은 ESG 경영이 본궤도에 올랐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ESG와 관련한 각종 글로벌 규제가 쏟아져 나왔다. 대표적으로 유럽의회는 올해 6월 초 ‘기업 지속가능성 실사 지침(안)’에 대한 최종 입장을 승인했는데 이 지침은 일정 규모의 유럽 기업과 일정 매출액이 유럽 …

서희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역 인근에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를 선보인다.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한 합리적인 금액으로 공급할 예정으로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수요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강남 접근성이 크게 …

SK에코플랜트가 서울 강동구 옛 KT 강동지사를 개발해 주거복합단지로 공급하는 ‘강동역 SK 리더스뷰’를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20층, 3개 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84∼99㎡, 총 378실 규모다. 약 1만5000㎡ 규모의 상업 시설도 함께 들어서 인프라를 누릴 전망이다. …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서산시 일원에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를 다음 달 분양한다. 서산시에 첫 공급하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 산업단지로의 직주 근접성은 물론 교통, 생활, 자연, 교육 등이 집중된 최상위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롯데건설이 연내에 지하철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 도보 거리에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분양에 나선다. 교통이 편리한 더블 역세권 입지에 부천에서 공급되는 첫 번째 롯데캐슬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총 983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단지는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