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00원대 충주사과, 미국선 1000원대?…충주맨 “나도 속았다”
국내에서 개당 평균 3000원에 판매되는 충주 사과가 미국에서는 절반 수준 가격에 판매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충주시가 입장을 밝혔다. 29일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은 유튜브 채널 ‘충TV’에 “수출용 충주사과 가격 논란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저도 속고 국민도 속았다”는 내용의 …
- 2024-05-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내에서 개당 평균 3000원에 판매되는 충주 사과가 미국에서는 절반 수준 가격에 판매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충주시가 입장을 밝혔다. 29일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은 유튜브 채널 ‘충TV’에 “수출용 충주사과 가격 논란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저도 속고 국민도 속았다”는 내용의 …

올해 제주 일부 해수욕장이 다음달 24일 조기 개장한다. 30일 제주도에 따르면 금능, 협재, 곽지, 함덕, 이호테우 등 5개 해수욕장이 6월24일 조기개장한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폐장일은 8월 31일이다. 7월 1일에는 도내 12개 지정 해수욕장이 …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서울시 서초구가 대형마트 영업시간 제한을 완화하는 행정예고를 발표한 것을 두고 반발에 나섰다. 연합회는 30일 성명서를 통해 “동네수퍼 아픈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 서초구”라며 “서울시 서초구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일요일에서 평일로 변경한 것도 모자라 또…

지난 4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46만2797명으로, 코로나19 이전(2019년)에 비해 89% 회복했다.한국관광공사가 30일 공개한 ‘4월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지난 4월 가장 많은 방한객을 기록한 시장은 중국이었다. 중국 관광객은 지난달 41만1000명이 방한, 2019…
정부가 의료계 촛불집회와 관련해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필요 시에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30일 정례브리핑에서 “의료계의 촛불집회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며 “총파업도 예고돼 있어서 관련 사항을 모니터링 후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의대 증원 등에 …

“‘천천히 서둘러라’(Festina Lente)‘는 국내외 중앙은행이 앞으로의 통화정책을 결정해 나가는 데 중요한 지침이 될 수 있을 것”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인하 시점을 너무 이르지도, 늦지도 않게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 경제를 둘러싼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향후 적…

한 배달원이 ‘헬멧을 벗고 출입하라’는 공문을 붙인 아파트에 배달을 갔던 사연을 공개했다. 28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별 이상한 아파트 다 있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홀과 배달을 하는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는 A씨는 “직접 배달 왔는데 별 이…

MBC 김대호 아나운서가 억대 연봉을 받는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와플’이 공개한 영상에는 김대호 아나운서와 강지영 JTBC 아나운서가 게스트로 출연한 모습이 담겼다. 각 회사를 대표해 두 사람이 출연한 가운데, JT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

한 일본인이 10여년 전 매수한 엔비디아 주식이 200배에 가까운 수익률을 올려 화제다. 지난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엔비디아 주식 10년 장기투자한 일본인’이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사진은 지난 3월 22일 캡쳐된 주식 화면으로, 일본인 A씨는 과거 엔…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패션 애플리케이션(앱)은 ‘무신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4월 패션·의류 업종 앱 사용자 수는 약 1624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 성비는 여성이 71%로 다수를 차지했고, 남성은 29%로 집계됐다…

할리우드 원로 배우 로버트 드니로(80)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두고 “트럼프가 전 세계를 파괴할 것”이라고 직격했다. AP통신, 미 CNN 등에 따르면 지난 28일(현지시각) 드니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형사재판이 열리는 뉴욕 맨해튼 법원 앞에 모습을 드러내 트럼프 전 …

‘신랑 수업’ 데니 안이 새롭게 합류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 수업’(이하 ‘신랑 수업’) 116회에서는 데니 안이 ‘취미 부자’ 면모를 지닌 독신 생활을 공개해 반가움을 안겼다. 데니안은 배우 손병호의 전폭적인 추천으로 ‘신랑 수업’…

6월 첫째주는 세계 부정맥 주간이다. 심장의 정상적인 박동 리듬이 깨져 불규칙하게 뛰는 부정맥은 심장의 전기 신호 전달에 문제가 생겨 발생한다. 부정맥은 두근거림, 어지러움, 숨 가쁨 등 일상에서 지나치기 쉬운 증상이 많아 자칫 방치하기 쉽다. 치료가 필요한 부정맥을 방치하면 뇌졸중 …

카드를 주워 한 달간 약 280만 원을 긁은 초등학생이 붙잡힌 가운데, 조부모가 되레 “내 손녀 버릇 나빠졌다”며 카드 주인을 탓해 공분을 사고 있다. 최근 누리꾼 A 씨는 SNS에 “잃어버린 내 카드, 어린 친구가 한 달 동안 280만원을 썼다”며 겪은 일을 전했다. A 씨는 “…

내년도 의과대학 입학 정원을 1509명 증원하는 절차가 막바지 단계만 남겨둔 가운데 의료계가 정부에 대항할 마지막 카드로 총파업을 꺼내들 것으로 보인다.30일 의료계에 따르면 대한의사협회는 이날 서울을 비롯한 전국 7곳에서 ‘대한민국정부 한국의료 사망선고’를 주제로 촛불집회를 연다.이…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의 개인형 이동장치(PM)가 일상적인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관련 사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특히, 봄철부터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자들이 더욱 늘어나는 만큼 사고 예방을 위한 제도나 관리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높아지고 있다.30일 도로교통공단의 교…

한국 수영의 간판 황선우(강원도청)가 라이벌 다비드 포포비치(루마니아)와 1년 만의 맞대결에서 패배했다. 황선우는 30일(한국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마레 노스트럼 시리즈 2차 대회 수영 경영 남자 자유형 200m 결승에서 1분45초68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일 오전 제22대 국회가 시작되자 마자 국회 의안과에 ‘1호 법안’으로 ‘교통약자법 개정안’을 제출했다. 서 의원과 보좌진이 지난 27일 오전 9시부터 3박4일간 ‘밤샘 대기’를 이어온 결과다.서 의원이 이날 제출한 법안에는 △비장애인이 이용하고 있는 …

신원식 국방부 장관인 군 지휘관을 소집해 ‘인권 존중’을 강조했다. 국방부는 30일 신원식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전군 주요 지휘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합참의장, 각 군 참모총장, 해병대사령관 등 주요 직위자가 참여한 가운데 국방부 현장 및 화상으로 진…

냉면 가게를 운영하며 달걀 관리를 잘못해 집단 식중독을 일으키고 손님 1명을 숨지게 한 업주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29일 창원지법 형사7단독 이현주 부장판사는 업무상과실치사 및 식품위생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50대 A 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