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튼위튼병원, 카자흐스탄에 ‘한국형 내시경실’ 구축
소화기 질환 치료 전문병원인 장튼위튼병원이 해외 의료기관에 한국의 선진 내시경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며 국제 의료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장튼위튼병원은 치료 내시경 분야, 특히 내시경점막하박리술(ESD)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활발한 학회 활동과 더불어 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 2025-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소화기 질환 치료 전문병원인 장튼위튼병원이 해외 의료기관에 한국의 선진 내시경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며 국제 의료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장튼위튼병원은 치료 내시경 분야, 특히 내시경점막하박리술(ESD)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활발한 학회 활동과 더불어 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직장인 김 모(45) 씨는 하루의 절반 이상을 컴퓨터 앞에서 보낸다. 허리를 곧게 세우고, 의자 높이를 맞추며, 모니터를 눈높이에 두는 등 ‘바른 자세’를 꾸준히 실천했다. 그러나 몇 달 전부터 허리를 조금만 굽혀도 찌릿한 통증이 느껴지고 오래 앉아 있으면 다리까지 저려왔다. 스트레칭…

CJ웰케어가 전립선 건강에 배뇨 개선 기능성을 강화한 ‘전립소 솔루션’을 출시했다. 전립선 건강 기능성 원료인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에 배뇨 건강 기능성 원료인 ‘호박씨추출물 등 복합물’이 새롭게 추가된 신제품이다. 전립소 솔루션은 전립선 건강과 배뇨 건강을 2중으로 동시에 케어하기…
![“집에서 난감한 재활운동, AI가 맞춤 처방” [이진한 의사·기자의 따뜻한 의료기기 이야기]](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10/28/132649850.1.jpg)
수술 후 재활 치료를 위해 운동 처방을 받았지만 막상 집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이 많다. 꾸준한 재활이 중요하지만 혼자서는 쉽지 않다. 이러한 한계를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려는 기업이 있다. 서울시가 조성한 바이오·의료 창업 지원 플랫폼 서울바이…

가을밤 기온이 뚝 떨어지며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 전립선비대증 환자들의 불편이 커지고 있다. 63세 김영수 씨는 “낮에는 괜찮은데 밤만 되면 소변이 자주 마려워 새벽에도 두세 번은 꼭 깬다”며 “이 때문에 하루 종일 피로가 가시질 않는다”고 말했다. 병원을 찾은 그는 전립선이 커져 요도…
![개인병원 내몰린 만성 통증 환자들… ‘비급여 의료비’ 지출 늘어 [홍은심 기자와 읽는 메디컬 그라운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50815.1.jpg)
최근 개원가에서 비급여 진료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피부미용 등 선택 진료 분야를 제외하더라도 정형외과·마취통증의학과·재활의학과 등 근골격계 질환을 다루는 진료과에서 비급여 항목이 과도하게 청구되는 현상이 뚜렷하다. 환자 입장에서는 통증 완화나 기능 회복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치료를…

재발·불응성 다발골수종 환자를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국내에서는 ‘자가치료용’으로 사용 중인 ‘페팍스티(성분명 멜플루펜)’에 대하여 바이오기업 에스씨바이오가 인도적 약제비지원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페팍스티는 암세포에서 과발현된 효소를 이용해 약물을 활성화시키는 세계 최초의 펩타이드…

2022년 10월 29일 밤 서울 이태원 거리에서 159명의 목숨이 한순간에 사라졌다. 좁은 골목길에 대규모 인파가 몰리며 이 중 많은 이가 쓰러져 호흡곤란과 심정지로 숨졌다. 현장에서 일반 시민과 구조대가 가슴 압박을 이어가며 필사적인 구조를 시도했다. 그러나 골든타임 4분은 너무 …
![의료-복지-사람의 조화… 16년 앞서간 ‘유닛 케어’ 원조 [노후, 어디서 살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50798.1.jpg)
“휠체어에서 침대까지도 혼자 이동하지 못했던 어르신인데 입소 후 많이 좋아지셨어요. 요즘은 자꾸 걸으시려 해서 오히려 더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채규갑 원장이 양손을 연신 흔들며 인사하는 어르신의 인사에 화답하며 말했다.하나금융공익재단은 2009년 남양주의 축령산 자락에 ‘하나…

“환자가 병원에 도착하면 인공지능(AI)이 인지해서 진료실에 안내하고 편안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 건국대병원은 올해 개원 94주년이자 새병원 개원 20주년을 맞았다. 20일 기자와 만난 유광하 원장은 “병을 치료해 국민을 구제하겠다는 이념으로 설립된 병원인 만큼 따…

캐나다 밴쿠버 인근 해상에서 관광객을 태운 고래 관찰선이 갑작스럽게 수면 위로 솟구친 혹등고래와 충돌할 뻔한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27일(현지시간) 미국 피플지에 따르면 당시 고래 관찰선은 조지아 해협 남부 해역을 항해하던 중 항로 바로 앞에 혹등고래 한 마리가 갑자기 나타났다.선장…

배우 한지혜가 SNS에 “가을이 제일 좋아”라는 글과 함께 호피 재킷을 입은 가을 감성 사진을 공개했다. TV조선 새 드라마 ‘다음 생은 없으니까’로 복귀를 앞두고 있다.

하마스가 28일(현지 시간) 예정돼 있던 인질 시신 반환을 연기한다고 밝혔다.CNN과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 등에 따르면 하마스의 군사조직인 알카삼 여단은 성명에서 이스라엘군이 휴전 합의를 위반했다며, 당초 이날 오후 8시로 예정돼 있던 시신 인도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베냐민 네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스라엘군(IDF)에 가자지구를 상대로 “즉각적이고 강력한 타격”을 지시했다.이스라엘 총리실은 이날 성명을 통해 “네타냐후 총리는 군에 가자지구에 대한 즉각적인 강력한 공습을 지시했다”고 밝혔다.네타냐후 총리의 이번 지시는 하마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

우리 몸의 중심축인 척추는 머리부터 골반까지 33개의 뼈가 정교하게 연결돼 신체 균형을 유지하고 체중을 지탱한다. 정상적인 척추는 옆에서 보면 완만한 S자 곡선을, 뒤에서 보면 일직선 형태를 이룬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나 성장기, 노화로 인한 변형이 생기면 척추는 제 기능을 잃고 휘어…

멕시코에서 마약 카르텔을 취재하던 현지 기자가 살해됐다. 사건 현장에는 카르텔이 남긴 것으로 보이는 쪽지가 함께 발견돼 충격을 안겼다. 27일(현지 시간) CNN은 멕시코 지역언론사 콘텍스토 데 두랑고(Contexto de Durango)에 근무하던 기자 미겔 앙헬 벨트란이 22일 사…

래퍼 디아크가 대마 유통 및 흡연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하지만 디아크 측은 “간이시약 검사 결과 음성”이라며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셔틀콕 여제’ 안세영, ‘황금 콤비’ 김원호-서승재(이상 삼성생명) 조가 시즌 9승을 달성하고 돌아왔다.박주봉 감독을 비롯한 배드민턴 선수단은 28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귀국했다.지난 11일 2025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 투어 덴마크오픈과 프랑스오픈(이상 슈퍼 7…

가수 송가인 대표곡 ‘가인이어라’가 중학교 음악 교과서에 정식 수록됐다.28일 소속사 제이지스타에 따르면, 송가인 ‘가인이어라’가 최근 출판된 중학교 ‘음악2’ 교과서(도서출판 박영사)에 포함됐다. 교과서에는 ‘가인이어라’의 “떠는 음, 꺾는 음, 점점 세게, 점점 여리게를 악보에 표…

태권도 기대주 성유현(용인대)이 처음 출전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수확했다.성유현은 28일 중국 장쑤성 우시의 타이후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툽팀당 반룽(태국)과의 2025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남자 68㎏급 결승에서 0-2(5-10 1-7)로 져 은메달을 땄다.지난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