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SMC, 첨단 패키징공장 공사 중단…삼성 추격 기회 잡나?
대만 TSMC가 추진 중인 AI(인공지능) 반도체의 첨단 패키징 설비 확대가 난관에 빠졌다. TSMC가 설비 용량 확대 차원에서 추진 중인 신규 공장 건립이 돌연 중단된 것으로, 경쟁사인 삼성전자 입장에선 추격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대만 T…
- 2024-06-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만 TSMC가 추진 중인 AI(인공지능) 반도체의 첨단 패키징 설비 확대가 난관에 빠졌다. TSMC가 설비 용량 확대 차원에서 추진 중인 신규 공장 건립이 돌연 중단된 것으로, 경쟁사인 삼성전자 입장에선 추격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대만 T…

오비맥주 카스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2024 파리올림픽에서 우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올림픽데이런 2024’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올림픽데이런은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를 달리는 마라톤(5㎞‧10㎞) 대회로 국내 유일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

내년 10월에는 개천절과 추석, 한글날과 주말 등 휴일이 이어지며 최대 7일의 연휴가 찾아온다. 하루 연차를 낸다면 주말을 포함해 총 10일을 연달아 쉴 수 있다. 우주항공청은 2025년도(단기 4358년) 우리나라 달력 제작의 기준이 되는 2025년도 월력요항을 20일 발표했다.…

올해 미주 지역 허리케인 시즌의 폭풍우 중 이름이 붙은 1호로 열대성 폭풍 알베르토가 19일(현지시간) 멕시코만 해역에서 형성돼 육지를 향해 진행 중이라고 AP통신 등 미국 매체들이 보도했다. 강풍과 심한 폭우를 동반해 일부 해안 지역에서 홍수를 일으키고 있는 알베르토는 멕시코와 …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에서 이재명 대표와 맞설 인물이 보이지 않는다며 ‘이재명 1극체제’가 상당 기간 존속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 의원은 20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홍준표 대구 시장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여의도 동탁’이라며 “동탁을 처단해 줄 여포를 기…

강주은이 최민수와 로맨틱한 러브스토리를 공개한다. 20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는 바이크를 탄 손님이 사선가를 방문한다. 등장부터 반전 매력을 뽐낸 손님의 정체는 바로 우아함과 터프함을 겸비한 방송인 강주은이었다. 이날 강주은은 남편 최민수와 운명적…

골프여제 박세리가 아버지 고소 사건을 딛고 파리올림픽에 뜬다. 20일 KBS에 따르면, 박세리는 다음 달 26일부터 열리는 ‘제33회 파리올림픽’에서 골프 해설위원을 맡는다. 감독으로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서 박인비의 금메달을 이끌었으며, 이번엔 KBS 중계에 힘을 싣는다…

이국종 대전국군병원장이 급격한 의대 정원 확대가 필수의료 기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 병원장이 의대 정원 확대에 대한 입장을 공식 석상에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병원장은 지난 19일 대전 유성구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지역 교사들을 …

“돈이 필요하다”며 흉기를 들고 마트에서 강도 행각을 벌인 5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서울 금천경찰서는 50대 남성 A 씨를 특수강도·특수강도미수 혐의로 입건해 구체적인 범행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10시쯤 집에 있던 흉기를 챙겨 금천…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전날 원 구성과 관련해 법제사법위원장과 운영위원장을 1년씩 번갈아 맡자고 제안한 데 대해 “이러다가 대통령도 1년씩 돌아가면서 하자고 하겠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비상한…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1년간 거부권 행사 금지’라는 원구성 역제안을 한 것과 관련해 “여당 의원까지 이재명 대표의 방탄부대로 명심독재의 길에 줄 세우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

강아지·고양이 사료 브랜드 하림펫푸드가 반려견 순찰대에 자사 사료 및 간식 제품을 2년 연속 후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반려견 순찰대는 반려동물 산책과 방범 활동을 결합한 형태의 시민참여 협력 치안 프로그램으로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동네를 순찰하며 일상생활 속 범죄나 위험 요소를…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정년제 개선에 지속적으로 앞장서며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황 위원장은 “일할 수 있는 건강한 노인을 연령으로 취업을 금하는 것은 차별로서 위헌성을 부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며 “미국과 영국은 정년 자체를 …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멋쁨’(멋지고 예쁜) 비주얼을 선사했다. 20일 한 주얼리 브랜드 측은 패션 매거진 엘르와 함께한 아이유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해당 주얼리 브랜드의 뮤즈인 아이유의 당당한 카리스마로 가득 채운 순간이 담겼다. 화보 속 아이유는 앞머리를 넘긴…

대전 빵집 ‘성심당’ 측과 대전역 입점 수수료 문제를 두고 입장 차를 보여온 코레일유통 측이 역사 내 임대료가 적정한지에 대해 전문 연구기관의 의견을 듣는다. 19일 코레일유통 측은 “역사 내 매장 운영 규정과 관련해 임대료가 과도한지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진단을 위해 의견을 받아볼…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가 오는 25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상향 조정한다고 20일 밝혔다. 써브웨이는 원·부재료비, 인건비, 공공요금 및 제반 비용 등 써브웨이 매장을 운영하기 위한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불가피하게 일부 메뉴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상 주요 품목…

음주운전하다 고등학생을 치어 숨지게 해 징역 13년을 선고받은 30대 남성이 다시 법정에 선다. 대전지검 천안지청은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사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A 씨(36)에 대해 징역 13년을 선고한 1심 판결에 항소를 제기했다고 20일 밝혔다. 검찰…

빌라 전세사기 이후 전세를 꺼리는 분위기가 비아파트 시장 전반에 번지며 오피스텔 월세 비중이 지난해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바탕으로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발생한 전국 오피스텔 전월세 거래 10만5978건을 분석한 결과, 월세…

운동 중 나는 땀과 가슴 크기 사이에 놀라운 연관 관계가 드러났다.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가슴이 큰 여성이 가슴이 작은 여성보다 땀을 덜 흘린다. 가슴이 큰 여성은 땀샘의 수가 적어 운동할 때 땀을 덜 흘린다는 것이다. ‘가슴이 클수록 땀을 많이 흘린다’는 속설이 신화에…

국내 e커머스업계에 거대한 쇄신 바람이 불고 있다. 중국 e커머스(C커머스)의 공세에 타격을 입고 업황 부진으로 경영난이 가중되자 희망퇴직, 본사 이전, 인적 쇄신으로 각자도생에 나서며 치열한 ‘생존 게임’에 돌입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004170)그룹은 e커머스 사업 …